파운드 kg 전환 계산, lb에서 kg으로
와 어느새 2023년, 지난해 8월 중순부터 시작한 크로스핏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오늘 크로스핏 용어인 1RM과 PR에 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크로스핏 같은 경우에 LB 및 파운드 무게를 사용하는데 해당 부분이 매년 헷갈려서 제가 직접 정리해 봅니다. 월요일에는 스쾃 1RM을 측정하고, 화요일은 데드리프트 1RM을 측정했는데요. 이번에는 숄더프레스 1RM 측정헬스를 한 지 6년이 넘은 저이지만 이렇게 1RM을 재는 것은 또 처음이어서 두근두근 거렸네요. 1RM이란 무게를 최대로 들어서 한번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에 제가 스쾃를 100kg로 한번을 했다고 칩시다. 그런 다음에 110kg로 스쿼트를 하려 했는데, 한번도 못하면 제 스쿼트 1RM은 100킬로가 되는 것입니다.
1파운드 몇 킬로그램
딱 떨어지지 않는 숫자를 보시면 계산하기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파운드 kg 환산 방식으로 453.6g이 아닌 약 500g0.5kg으로 계산하기도 합니다. 다만 숫자가 커질수록 오차가 커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1 파운드 kg으로 약 0.5된다고 기억하거나 500g 정도라고 기억해 두면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대신 숫자가 커질 때는 오차가 커질 수 있어서 파운드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파운드를 약 50kg으로 계산하면 오차가 4.6kg 되며, 10만 파운드를 약 5만 kg으로 계산하면 오차가 4,600kg이 되므로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1LB 무게
크로스핏을 진행할 때, 무게는 대부분 LB로 진행됩니다. LB는 파운드를 의미합니다. 1LB는 kg으로 환산하면 0.45kg 정도 되는데요. 약간 50의 무게로 생각하시는 게 편합니다. 저는 헬스를 오래 해왔어서 그런지 파운드가 여전히 익숙하지 않은데, 점점 익숙해지려고 하는 중입니다. 요새 아침에 크로스핏을 가고 있고, 아침에 못 가면 저녁에 가고 있었으나 몸체를 잘 풀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히 단기간에 집중을 해서 운동한다는 점은 좋긴 하지만 지속해서 긴장을 하고 있어야 해서 그런지 몸체를 풀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되지 않으면 다음날 운동을 하는데에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되면 요가를 진행하고 있는데, 꾸준히 잘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