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제거기 파나소닉 ER417, 코털 뽑는건 안좋다

코털제거기 파나소닉 ER417, 코털 뽑는건 안좋다

코털제거기는 파나소닉과 필립스 물건을 많게 사람들 구입하여 활용하는 듯합니다. 필자는 파나소닉을 선물품 받았습니다. 누구? 집사람입니다. 파나소닉에선 여러 가지 모델로 코털정리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파나소닉 ER417과 ERGN30, ER430K, ER415, ERGN10, ER115등 생각보다. 많은 모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리뷰가 많은 제품이 필자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제품이며 빠르게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하단에는 제품의 특징들이 영문으로 적혀있어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생각 못한 퀴털까지 정리할 수 있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특징2 미친 손떨방
특징2 미친 손떨방

특징2 미친 손떨방

손떨방에 있어서는 비교군에 연관된 모든 바디를 압살할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타 제조사에서 게시하는 8스탑 수준의 ibis라는 이야기들이 무색할 정도로 파나소닉 자체 발표인 5스탑의 손떨방이 더 훌륭했습니다. 소니의 손떨방 중 최고라는 A7R5와의 비교에서도 월등한 손떨림 예방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한 캐갑론을박 R6 mark2보다도 깜짝 놀랄만한 성능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스텝만 잘 밟으면 짐벌 수준에 조금 못 미치는 퀄리티를 뽑아 낼 수 있습니다.

특히 기본 바디 내장 광학식 손떨방만 해도 극도로 능숙한 성능인데 살짝 크롭하면서 전자식 손떨방을 사용하고, 거기에 부스트를 사용할 수 있기에 작정하고 손떨방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파나소닉 ER417 코털정리기 사용후기
파나소닉 ER417 코털정리기 사용후기

파나소닉 ER417 코털정리기 사용후기

코털 뽑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이라 너무 꼼꼼하게 정리로 보기는 힘들지만 남들이 보기에 지저분해 보이지 않을 정도는 되는듯합니다. 코털 정리를 하니 코로 들어오는 공기들이 너무 쎄합니다.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여과 없이 공기가 들어오겠다.

아무튼 코털 뽑지 않고 깎아주었으니 안심은 됩니다. 남 보기 지저분해지는 코털~ 파나소닉 ER-417 코털제거기로 깔끔해졌다.

테슬라 자동차와의 관계 악화

일본 언론에 따르면, 파나소닉과 테슬라의 관계 악화는 이미 2018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파나소닉과의 불화설에 대하여 테슬라 측 주장은 파나소닉에게 전지 증산을 꾸준히 요구했으나, 파나소닉의 경영진은 이에 대하여 소극적이었다고 합니다. 모든 의사결정에 지나질 정도로 신중한 일본식 경영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미국인 일론 머스크는 여러 미국 매체 매체를 통해 파나소닉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고, 이런 테슬라 측 매체 플레이에 파나소닉 경영진도 불만이 쌓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파나소닉 측 주장은 반대입니다. 오히려 파나소닉에게 제시 했던 electric vehicle 생산계획을 테슬라 측이 지키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파나소닉의 사업에 차질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요리봐도 이쁘고, 조리봐도 예쁘다.

오른쪽 라이카 1260 렌즈는 독일 라이카 기업이 파나소닉과 손을 잡는 만든 파나소닉 만의 자랑인 라이카 렌즈입니다. 카메라 마다. 메인 렌즈표준 줌렌즈가 있는데, 루믹스 GH5 II는 이 렌즈가 메인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없어서 사지 못 하는 상황인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중고로도 80만원, 90만원대 팔리는 너무 인기있는 렌즈입니다. 물론 GH5 Mark II가 나온 이후 굉장히 많은 유투버와 감독들이 이 카메라를 서브로 사용하거나 메인으로 사용하기도 하니 말입니다.

나도 이 카메라에 적응을 하고 난 뒤, 또 다른 카메라를 생각 중에 있습니다. 일단은 루믹스를 써본적이 없어서 제대로 적응을 해야할 것 같다. 보기만 해도 영롱합니다. 원칙 카메라로 팔 근육을 제작하는 영상이 돌아다닐 만큼 무겁다는 영상용 카메라가 많은데 이건 정말 고퀄리티 기능만 모아 가볍게 나온!! 제품입니다.

그래도 역시 파나소닉

이런 와중에도 2020년 9월 개최된 테슬라 전지 데이 battery day에서 대표 일론 머스크는 2022년부터 새로 출시되는 SUV electric vehicle 모델에 일본 파나소닉과 공동개발한 4680 배터리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파나소닉도 바로 다음 달인 2020년 10월, 테슬라 납품용 4680 배터리를 생산한다고 발표하면서, 향후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는 전지 개발도 함께 하겠다고 했다. 4680 숫자의 의미는 아래 사진처럼, 구경 46mm, 높이 80mm 를 의미합니다.

일론 머스크가 사장으로 있는 회사에서는 이런 직관적인 이름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스페이스X 의 로켓, Falcon 9 의 ”9” 는 자체 발전 Merline 엔진을 9개 장착했다는 의미. 통상적인 시간의 흐름을 나타내는 버전의 의미가 아닙니다. 4680 축전지는 지금까지 양산하던 2170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는 5배, 출력은 6배 탁월하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특징2 미친 손떨방

손떨방에 있어서는 비교군에 연관된 모든 바디를 압살할 수준이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파나소닉 ER417 코털정리기

코털 뽑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자동차와의 관계

일본 언론에 따르면, 파나소닉과 테슬라의 관계 악화는 이미 2018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