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제한 기준, 방역패스 확대 내용 알아보기

코로나 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제한 기준, 방역패스 확대 내용 알아보기

혼례 연관 사적모임 기준 결혼식은 사적모임의 범주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는 100명 이상 금지, 3단계에는 50인 이상 금지, 4단계에는 친족만 허용하는 별도의 방역조치를 준수해야 합니다. 조금 더 철저히 풀어보자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지역에서는 개별 결혼식당 모임 인원 기준을 웨딩홀 면적을 따져서 4당 1명으로 제한합니다. 2단계 100명 미만, 3단계 50명 미만인 경우에도 웨딩홀 면적 4당 1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결혼식은 사적모임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결혼식을 위해 버스를 대절하는 경우 다수의 인원이 버스에 탑승하더라도 사적모임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만 다수의 인원이 버스를 통해 이동하기 때문에 음식 섭취는 권장되고 있지 않으며, 항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제한 기준
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제한 기준

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제한 기준

12월 6일부터 개편 시행되는 새로운 기준에 의하면 수도권에서는 사적모임 인원제한이 적용되어 과거 단계적 회복단계에서의 10인에서 6인으로 인원이 축소되었습니다. 당초 4명으로까지 감소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됐는데 자영업자들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어느 정도 인원을 절충한 것으로 보입니다. 힘찬 경고 메모를 보내면서 기준은 그런 방식으로 엄격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정부도 그만큼 고심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 기준은 12월 6일부터 4주간 시행하기로 하여 2022년 1월 2일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이후 상황을 보고 다시 조정한다고 하니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와 과거 델타 변이바이러스의 기세를 얼마나 잡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다. 모임인원제한에 예방주사 접종 여부는 제한 내용은 아닙니다.

사적 모임 제한 예외 사항
사적 모임 제한 예외 사항

사적 모임 제한 예외 사항

사실 일반 기준에선 이 가족과 아동, 노인의 경우 사적 모임의 제한이 사라지는데요. 거주공간이 동일한 가족 이 모여드는 경우등본 상 가족 아동12세 이하내년 2월 이후 11세 이하로 절감 노인, 장애인 하지만 청소년의 방역패스 이용 활성화로 인해 2월 1일부터는 11세 이하로 조정이 됩니다. 청소년 대세 예방 청소년 대세 억제를 위해 방역패스의 예외 범위현행 18살 이하를 11세 이하로 조정하여, 1218세도 방역패스를 적용합니다.

적용시기 청소년에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유예기간약 8주 부여 후 2월 1일화부터 실시할 예정입니다.

사적모임 방역패스 적용과 예외

방역패스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시 필수인데요. 사적모임을 거의 모든 외식하는곳에서 하기 때문에 4명 모두 방역패스가 있어야 합니다. 방역패스 예외의 경우는 만 18살 이하, 완치자, PCR 음성 확인자, 의료적 이유로 예방주사 접종이 불가능한 자는 예외입니다. 만 18살 이하는 22년 1월 말까지만 예외 적용되며 2월부터는 예외사항에서 제외됩니다.

사적모임 기준 인원?

사적모임 기준 인원은 12월 18일부터 현재 2주간만 바뀌었습니다. 12월 18일부터 1월 2일까지 16일 동안 사적모임 기준 인원은 4명입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 연관 없이 4명인데요. 사적모임을 식당, 카페에서 하는 경우 모두 방역패스가 있어야 합니다. 방역패스가 없는 미접종자는 모임에 포함될 수 없습니다. 121812 이것은 현재 2주간 실시되는 새로운 정책 동안이고요. 22년 1월 3일부터는 이전처럼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모임 중 미접종자 1인까지 허용으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미접종자 오직 식당, 카페를 이용할 수 있지만 모임 중에는 포함될 수 없습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적용 시 사적모임 기준 외 변화하는 점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시 사적 모임 기준 인원은 4명까지이며 18시 이후에는 2명까지만 가능한데요. 행사의 경우 장례식과 결혼식만 친족만 49명까지 참석할 수 있으며 그 외 행사는 금지되게 되며 집회의 경우 1인 시위만 가능하며 그 외의 집회는 금지되게 됩니다.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 경기가 진행되게 되며 종교활동의 경우 비대면으로만 가능하게 되며 종교활동 이후 식사나 모임, 숙박 등이 금지되며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22시까지만 영업이 가능하며 클럽이나 나이트 감성주점, 헌팅 포차, 유흥주점은 집합 금지로 영업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제한

12월 6일부터 개편 시행되는 새로운 기준에 의하면 수도권에서는 사적모임 인원제한이 적용되어 과거 단계적 회복단계에서의 10인에서 6인으로 인원이 축소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적 모임 제한 예외 사항

사실 일반 기준에선 이 가족과 아동, 노인의 경우 사적 모임의 제한이 사라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적모임 방역패스 적용과

방역패스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시 필수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