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비자 혹은 영주권 신청 철회(취소)하는 방법
뉴질랜드 이야기 처음에는 학생비자로 2년 고등학교, 대학교 그다음부터는 워크비자를 받아서 일을 하면서 영주권을 신청하려했으나 영주권을 신청하려면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 조건이란게 자주 바뀌여서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 점수표라는게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점수가 있고 아마 2016년도까지의 뉴질랜드 영주권 신청은, 100점 이상이면 영주권이 신청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140은되야 이민성에서 별탈없이 받아준다라는 말이 있었죠. 점수가 높은 차례대로 영주권을 발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출생
미국에서 태어나면 자동으로 미국 시민권을 부여받습니다. 이것 때문에 미국에서 아기를 낳아 미국 시민권을 주기 위해 원정출산과 같은 일들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2000년대 초반까지는 이에 대하여 별문제 없이 넘어갔는데 9.11 테러 이후에는 미국 이민법과 출입국관리법이 강화되어서 원정출산이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정출산을 위해 미국 본토가 아닌 하와이, 괌, 북마리아나 제도 등으로 가는 것이 최근 추세라고 합니다.
부모 중 한 명이 미국에서 출생했거나 미국으로 귀화한 사람이면 해외에서 출생한 자녀라도 1세대까지는 독특한 절차 없이도 미국 시민권을 부여받습니다. 해외에서 출생한 경우 미국으로 가지 않고 미국 대사관에서 출생신고를 하고 사회보장번호를 부여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부모가 귀화자가 아니고 해외에서 태어난 미국 시민권자인데 그 자녀도 또 해외에서 태어나게 되면 그 부모가 자녀가 태어나기 전에 만 14세 이후 2년을 포함해서 총 5년을 미국에서 살았다는 것을 증명해야만 자녀가 미국 시민권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의 경우가 모두 안될 때는 미국인 아버지의 아빠 어머니의 엄마 아니면 부모의 초청을 받거나 시민권을 취득하기 위한 절차를 따로 밟아야 합니다. 또 해외에서 태어난 자녀의 출생신고는 만 18세까지만 받는다고 합니다. 다른 나라의 사람이 미국 시민권을 획득하여 미국 시민이 되는 것입니다.
최저시급으로 주 40시간 근무했다고 가정할 때의 수입
16.75 X 40시간 주급 670 주급 670 X 4주 2,680 2,680 수입에 대한 vacation pay 111.49 한 달 세전 수입 (Gross Income) = $2,791.49 (서버로 서빙 일을 할 시, 팁 수입은 따로 있을 것) 다소 2,792가 매달 수입이라고 측정하고 연수입을 계산해 보시면 33,504 소득 분위 중 최하에 속합니다. 최하 소득분위 45,654의 소득을 버는 인원은 세금을 5.06만 떼면 되므로 월 수입 $2,792 – 세금 공제 $141 ($141.28이지만 다소 계산 중) = $2,651이 최저 시급으로 주 40시간 일한 후 세금을 떼고 받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가장 중요한 월세, 렌트비 캐나다에서 국적 불문 활발하게 리스팅이 되는 홈페이지는 Facebook Marketplace 페이스북을 안 하더라도 계정을 꼭 만들어 오면 유용할 것입니다. 월세는 어느 크기의 어떤 상태의 집이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다운타운을 오가기 편한 주변 도시 기준으로 방 하나만 렌트, 공용 화장실, 주방 이용 650 800 개인 화장실이 딸려 있는 방 렌트, 공용 주방 마스터 베드룸 1,000 1,500 한국 원룸과 같은 스튜디오 혼자 다.
쓰는 작은 사이즈 원룸 1800 이상 다운타운 내로 갈 수록 말도 안 되게 비싸진다. 가끔 개인 화장실 없는 룸 렌트가 500 이하로 올라와 보시면 6개월 이하의 단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영주권 문호 차트 보는 법
아래는 2023년 2월 14일 업데이트된 March 2023에 해당하는 가족 지원 신분 조절 신청서 제출 날짜 Dates for Filing for FamilySponsored Adjustment of Status Applications와 고용 기반 신분 조절 신청서 제출 날짜 Dates for Filing for EmploymentBased Adjustment of Status Applications를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차트 가장 오른쪽의 범주에서 자신이 해당하는 범주를 먼저 확인한 후, 두 차례 열에 표시된 날짜를 확인합니다. 차트에 표시된 날짜가 “C”이거나 본인의 즐겨찾는 점 날짜가 해당 날짜보다. 빠른 경우 신분 조절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어요. 미국 내 영주권 진행자가 문호 차트를 확인하지 않고 국무부가 발표한 영주권 접수가능일에 영주권I485을 접수할 경우 서류 접수가 되지 않고 서류가 반송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국에서 출생
미국에서 태어나면 자동으로 미국 시민권을 부여받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저시급으로 주 40시간 근무했다고 가정할 때의
16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영주권 문호 차트 보는 법
아래는 2023년 2월 14일 업데이트된 March 2023에 해당하는 가족 지원 신분 조절 신청서 제출 날짜 Dates for Filing for FamilySponsored Adjustment of Status Applications와 고용 기반 신분 조절 신청서 제출 날짜 Dates for Filing for EmploymentBased Adjustment of Status Applications를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