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아랫집 복수는 불법 층간소음 해결 방법

층간소음 아랫집 복수는 불법 층간소음 해결 방법

고층 아파트 생활에서 층간소음은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쿵쿵거리는 발소리,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웃음소리, 드러나는 음악 소리는 심각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특히 고의적인 소음이복적인 소음은 분노와 울분을 불러일으키며, 복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층간소음에 대한 복수는 악순환을 낳을 뿐입니다. 더 큰 소음으로 맞받아치는 것은 상대방에게 더 큰 스트레스를 줄 뿐 아니라, 법적 문제로 번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체의 분위기를 악화시키고 갈등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차단하는 방법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차단하는 방법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차단하는 방법

1. 창문에 이중창이나 에어캡을 설치합니다. 이중창이나 에어캡은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벽에 방음재를 설치합니다. 방음재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TV나 음악 소리를 크게 틀지 않습니다. 외부 소음을 들리지 않게 하기 위해 TV나 음악 소리를 크게 틀면 오히려 이웃에게 손해를 줄 수 있습니다. 4. 층간소음은 이웃 간의 갈등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집안에서 일어나는 소음을 줄이는 노력과 함께 이웃에 대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집안에서 일어나는 소음을 줄이는 방법
집안에서 일어나는 소음을 줄이는 방법

집안에서 일어나는 소음을 줄이는 방법

1. 바닥재를 교체합니다. 기존의 마루나 장판 대신 소음 흡수 기능이 있는 바닥재를 설치하면 층간소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러그나 카펫을 깔아줍니다. 러그나 카펫은 바닥에 직접적인 진동을 넘겨주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소음 방지 매트를 설치합니다. 소음 방지 매트는 바닥과 가구 사이에 설치하여 진동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4. 가구를 벽에 붙여 놓습니다. 가구를 벽에 붙여 놓으면 바닥에 가해지는 진동이 줄어듭니다.

5. 큰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걸을 때는 발을 살살 딛고, 뛰거나 의자를 끄는 소리를 줄입니다.

예외적인 경우에 대한 조치

장기 입주지연 등 입주자의 피해가 예상되는 예외적인 경우 보완시공을 손해배상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이를 위해 층간소음 검사 결과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주택의 바닥방음 보강공사 지원 및 LH 공공주택 대책

바닥방음 보강공사 지원 증대 기존 주택에 대해서는 바닥방음 보강공사를 지희망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융자사업 및 2025년 예산안에 재정보조 재정을 반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LH 공공주택의 바닥구조 1등급 수준 전면 시행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경영하는 모든 공공주택은 바닥구조 1등급 수준으로 전면 시행될 예정입니다. 내년 시범단지부터 1등급 수준을 선제적으로 적용한 후 점차 확산할 계획입니다.

층간소음 분쟁해결

Q. 윗집에서 아이가 뛰는 소리때문에 밤에 잠을 잘수가 없습니다. 여러번 요청했는데도 싫으면 이사가라는 식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A. 아파트의 층간소음 때문에 분쟁이 많이 발생합니다. 서로 양보하고 협의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같이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층간소음으로 손해를 입은 입주자 사용자는 관리주체에게 층간소음 발생 사실을 알리고, 관리주체가 층간소음을 끼친 해당 입주자 사용자에게 층간소음을 중단하거나 소음방지 조치를 권고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관리주체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층간소음이 계속될 경우 층간소음 손해를 입은 입주자나 사용자는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나 환경분쟁조정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는 주택법 주요 내용을 알아봅시다

국토교통부는 주택법 개정안 및 주택도시기금법 개정안이 12월 20일 수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주용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택건설사업 승인 시 건축심의, 도시계획심의, 교통영향평가, 경관심의 등에 대한 통합심의가 의무화되어 인. 허가 기간을 단축시키고 그에 따라 사업비 절감 및 빠른 주택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통합심의가 임의 규정으로 되어 있어 사업계획승인권자지자체의 활용도가 낮았습니다.

2. 시공사가 바닥두께를 상향하는 경우 높이 제한을 완화하여 분양가구 수 감소에 따른 불이익을 방지하고 층간소음 저감 노력을 유도합니다. 현재 바닥두께는 최소 시공기준 210mm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차단하는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집안에서 일어나는 소음을 줄이는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외적인 경우에 대한 조치

장기 입주지연 등 입주자의 피해가 예상되는 예외적인 경우 보완시공을 손해배상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이를 위해 층간소음 검사 결과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