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령산 전북농협동인산악회 20230823

축령산 전북농협동인산악회 20230823

20150314.회장단회 산악회 2015년도 시산제북한산 삼천사계곡 뒷풀이 지원 불광역 황소곱창집뉴은평LC 이둘임회장 백사 이항복과 한음 이덕형 이항복과 이덕형 백사 이항복 15561618 한원부원군 이덕형 묘지 며칠이 지나 그한음 이덕형의 고자 여벽이 초췌한 모습으로 참최를 입고 장사를 지내기 전에 나를 찾아왔다. 그는 곡을 하고 상장을 내려놓으며 절을 한 다음에 가장을 나에게 올리며 말하였습니다. 우리 아버지가 일찍이 자식들에게 이르기를, 이 늙은이의 마음은 친구 이모가 잘 알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서울대공원둘레길 제3구간
서울대공원둘레길 제3구간

서울대공원둘레길 제3구간

숲속호수 샛길3거리맹수사 샛길3거리 산행 전 전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둘레길을 걷다보시면 탈출로 3곳이 나오는데 숲속저수지3거리에서 탈출하면 동물원 최고 높은 지점이 되므로 내려가면서 동물원구경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중간에 내려서면 입장료를 받느냐?고 묻는 대박의 물음에 입장료는 받지 안는다. 고했는데 실제로 저도 중간 탈출한 적이 없으므로 정답은 알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나중에 수정하여 답변을 합니다. 내려가 본 적이 없으므로 동물원으로 갈 수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고. 그러고 보니 이곳에서 동물원 구경을 하기위해 탈출한다고 하는 사람과 끝가지 산행을 이어가야한다는 사람들 간 의견이 충돌한 것입니다.

서울대공원둘레길 제1구간
서울대공원둘레길 제1구간

서울대공원둘레길 제1구간

호주관 앞 들머리남미관 샛길3거리 서울대공원둘레길 들머리가 되는 여기는 만남의 광장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넓게 설치한 데크쉼터 곳곳에 그룹별로 모여 담소를 나누는 모습과 약속한 누군가를 대기하는 듯한 사람들도 많았으며 깔끔하게 정비된 화장실까지 있습니다. 데크계단을 올라서면서 서울대공원둘레길 산행을 시작합니다. 데크계단을 약간 경사가 진 능선으로 5분정도 오르게 되며 데크계단을 끝나면 얼마가지 않아 또 다시 계단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침목계단입니다.

2분 정도 침목계단을 오르면 능선길은 완만해지고 둘레길 주변 숲속에는 쉬면서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탁자가 있었으나 텅 비어있던 탁자에는 이번에는 일욜이라 그런지 주인이 있습니다.

예술관 서울랜드 대공원역으로 가는 길

북문날머리는 서울대공원둘레길과 동물원둘레길이 만나는 곳입니다. 북문날머리에서 1분 정도 내려서면 넓은 주도로는 직진으로 미술관과 서울랜드를 지나 대공원지하철역으로 가는 길이고, 좌측길로 가면 동물원 정문으로 가는 길입니다. 직진으로 넓은 길을 따라 2분 정도가면 우측으로 주차장이 있었으나 이곳이 국립현대예술관 주차장인데 주차장 북측으로 미술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나저나 숲속저수지갈림길을 통해 동물원으로 내려선 일행이 궁금해집니다.

먼저 내려섰을 것 같은데 연락이 없고, 갈이천정이라 목마른 사람이 샘을 판다는 뜻이지요, 갑갑한 우리가 연락을 취해야했기에 연락을 해보라고 성화를 해댑니다.

서울대공원둘레길 제4구간

맹수사 샛길3거리북문 날두상 맹수사 갈림길 반대로는 맹수사에서 둘레길로 오르는 길이기도 합니다. 동물원으로 들어서서 좌측 길로 올라가면서 사자사를 지나고 우측으로 호랑이사를 지나는데 호랑이사 좌측으로 오르는 길입니다. 그러나 이곳으로 내려서서 동물원 구경을 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알 수가 없었는데 나중에 산행이 끝나고 만난 일행의 얼굴을 보는 순간 웃음을 찾아볼 수 없을 때 그때서 느낌이 왔어요. 둘레길 샛길에서 탈출을 하면 동물원둘레길과는 연결이 되는데 하지만 동물원으로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는 것을. 후미를 기다리며 가래떡과 준비한 빵을 내놓습니다.

누가 먹을까 싶었는데 배가 고팠는지 인기가 좋은 편으로 덕분에 배낭이 가벼워 졌습니다.

예상했던 식당은 예약이 안 된다고 하고 막상 가보니 길거리 식당이네 아무리 그래도 길거리 음식점에서 식사를 할 수는 없고, 인덕원으로 차를 돌려 백운호수 가까운 곳에 갑오징어 요리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헤어집니다.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는 평생동안 3가지 질문을 가슴에 품고 살았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나에게, 아니면 그대에게 가장 소중한 인원은 누구인가? 두 번째는 나에게, 아니면 그대에게 가장 필요한 일은 무엇인가? 세 번째는 나에게, 아니면 그대에게 가장 값진 시간은 언제인가? 이 질문에 관해 톨스토이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대공원둘레길 제3구간

숲속호수 샛길3거리맹수사 샛길3거리 산행 전 전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서울대공원둘레길 제1구간

호주관 앞 들머리남미관 샛길3거리 서울대공원둘레길 들머리가 되는 여기는 만남의 광장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술관 서울랜드 대공원역으로 가는

북문날머리는 서울대공원둘레길과 동물원둘레길이 만나는 곳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