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검토 심사 효성티앤씨,태광산업,코오롱인더
PER입니다. PER 은 주가 주당 순이익입니다. 주가가 주당 순이익의 배율이 얼마인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즉 PER이 낮은 경우 회사가 거둔 이익에 비해 주가가 낮고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 따라 PER의 수치는 다를 수 있기에 업계 평균과 시장 전체 평균을 고려하여 비교적 판단해야 합니다. 효성티앤씨는 6.68배 태광산업은 8.43배 코오롱인더은 6.00배 였습니다. 적정주가PER 기준 PER은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수치입니다.
즉 PER에 주당순이익을 곱하면 주가를 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여러 애널리스트들의 추측 당기 순이익으로부터 산출한 추측 주당순이익EPS에 추측 PER을 곱해 보시면 적정주가가 어느 정도인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추측 ?
개인적으로 앞으로 코오롱 인더의 주가 전망은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코오롱 인더가 주력하고 있는 사업 제품제품군 대부분이 향후 유망 산업과 직결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코오롱 인더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1. 타이어코드에 대한 수요 폭발 먼저, 코오롱 인더의 대표 주력 사업이라 할 수 있는 타이어 코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타이어 코드는 타이어의 뼈대 역할을 하는 고강도의 섬유 보강재입니다.
그리고 이 타이어 코드는 현재 제시 부족으로 가격이 크게 뛰고 있는데요. 코오롱 인더는 이 타이어 코드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이며, 베트남 공장 증설을 통해 공급량을 늘릴 전망이라 밝혔습니다.
효성티앤씨 배당금
효성티앤씨의 배당금은 현재 주당 50,000원으로 코스피에 상장된 회사들 중 단연 고배당을 주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지금 주가로 계산해봤을 때 배당수익률이 무려 16 엄청나죠.작년에는 8조6천억의 이례적인 매출과 1조 4천억대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기 때문에충분히 배당했을 법한데, 올해는 해당 배당을 할 수 있을 진 의문이 듭니다. 지난 해 동기 매출은 2조 5637억으로 19.7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대비 57 감소한 875억,순이익은 429억으로 약 85.7 감소했다고 밝혔는데요. 지난해 2021년 7월 고점 963,000원현재 2022년 8월 주가 315,000원주가는 고점 대비 67가 빠진 상황입니다.
저점의 기회일지, 아니면 더 지하가 있을 지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지만그 어느때보다. 저점매수의 기회일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효성티앤씨 주가 및 배당금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