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블랙라벨 가격 비교 정리

조니워커 블랙라벨 가격 비교 정리

조니워커 블랙라벨 셰리피니쉬 용량 700ml도수 40구매가 53,900원 오늘 리뷰해볼 위스노우보드는 따끈따끈한 신상 조니워커 블랙라벨 셰리 피니쉬입니다. 찾아보니 예전에 셰리 에디션으로 출시가 된적이 있다하니. 아무튼 나에게는 신상 그의 스펙을 알아보즈앙 알고 계셨는가요? 조니워커 블랙라벨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블렌디드 위스키라는 것을. 그 블랙라벨의 오리지널과 더불어 한정판으로 나오는 게 조니워커 더블블랙과 바로 오늘 리뷰하려는 조니워커 블랙라벨 셰리 피니쉬입니다.

흠. 조니워커 블랙라벨 셰리 피니쉬에 들어간 위스키 원액인가 보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가격과 특징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가격과 특징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가격과 특징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700ml는 대형마트에서 41,98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부터는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용량은 200300ml 기준으로 23만 원에 형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은 발렌타인 12년제품과 비교해 보았을때 가격은 비슷하지만, 부드러움은 발렌타인 12년이 더 부드럽고, 스모키향과 깊은 맛은 조니워커 블랙라벨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니워커 더블블랙
조니워커 더블블랙

조니워커 더블블랙

조니워커 더블블랙은 조니워커 블랙라벨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더블블랙도 앞서 소개한 블루라벨과 비슷하게 연도 표기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블루라벨과 비슷한 이유로 좋은 맛을 찾기 위해 여러 연차의 위스키를 조합하여 연도를 표기하지 않은 것이 아닐까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맛은 역시나 바닐라향이 있는 것 같지만 18년 산, 블루라벨보다는 많이 약한 것 같았고 굉장히 스모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일반 블랙라벨보다도 더 맛이 무거운 느낌이라고 할까요. 굉장히 무거운 맛을 내는 위스키인 만큼 스모키한 맛을 즐겨찾는 애주가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은 일반 블랙라벨보다. 12만 원 정도 비싸고 마트 등에서 56만 원 선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조니워커 레드라벨 가격과 특징

조니워커 레드라벨 700ml는 대형마트에서 23,08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니워커 레드라벨도 블랙라벨처럼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200ml는 1만 초반, 500ml는 2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니워커 상품 중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서 위스키의 화려한 피트향보다는 강한 알코올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인 거 같습니다.

조니워커골드라벨 리저브 프로즌 골드 맛

조니워커골드라벨 리저브는 맛에서도 스모키 함이 강하게 나타났고 훈제 음식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향에 비해 강하게 입안을 치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고 약간의 달달함과 곡물의 고소한 느낌을 느꼈습니다. 조금은 제가 느낀 달달함은 밥을 먹었을 때에 단맛을 느끼는 것처럼 곡물 맛에서 추가로 느껴진 맛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분명히 싱글몰트나 버번에 비해서는 단맛을 강하게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조니워커 그린라벨 맛과 TIP

그린라벨의 맛은 전체적으로 과일향과 캔디 같은 단맛, 그리고 피트향이 적절하게 섞여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피트향이 꽤나 강하게 느끼는 제품이기 때문에 주로 가격이 적당해서 산다는 분들과 피트향을 즐기는 분들이 찾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주로 피트 하이볼을 즐겨 마시는 분들이 찾는 제품이기 때문에 탄산수, 레몬, 진저에일 등과 적절하게 조합하여 먹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주관적 시음 후기

원래 위스노우보드는 니트로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날은 위스키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친구와 함께 마셔서, 얼음과 함께 마셔봤습니다. 해산물과 닭강정과 함께 먹었는데 안주 가릴 것 없이 잘 어울리더군요. 맛은 조니워커 블랙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쉐리 오크통 원액과 블렌딩 되어 조금 더 달달한 맛이 나는 듯합니다. 바닐라와 자두 등 여러가지 과일향이 나면서, 개인적으로 피트함을 즐겨찾는 편이 아니라서, 기존의 블랙라벨의 스파이시함과 알콜향이 덜한 느낌이라 훨씬 더 즐기기 편했습니다.

다만 쉐리위스키가 아니라 쉐리 피니쉬기 때문에, 쉐리의 맛이 진하지는 않고 금방 사라지는 듯했습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쉐리는 가성비 있게 즐기기 좋은 술이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지난번 마셨던 골드 리저브의 인상이 강렬하게 남아서 큰 만족감을 주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조니워커 골드라벨리저브 프로즌 골드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가격과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700ml는 대형마트에서 41,98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조니워커 더블블랙

조니워커 더블블랙은 조니워커 블랙라벨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니워커 레드라벨 가격과

조니워커 레드라벨 700ml는 대형마트에서 23,08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