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총정리(요건, 조건, 한도, 신청서류, 신청방법)

장기 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총정리(요건, 조건, 한도, 신청서류, 신청방법)

재테크세금 장기 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총정리요건, 조건, 한도, 신청서류, 신청방법 장기 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는 주택을 매수하는 과정에서 대출을 받은 사람의 이자 상환액을 과세 대상 소득에서 공제해 주는 제도입니다. 최근에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장기 대출주택담보대출로 주택을 마련한 영끌족 직장인들이 늘어난 대출이자로 힘든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획재정부는 아파트담보대출 소득공제 증가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통해 확실한 방안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기획재정부는 작년 12월 발표한 경제정책방향에서 장기주택대출에 소득공제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장기주택 저당 차입금의 요건
장기주택 저당 차입금의 요건

장기주택 저당 차입금의 요건

상환기간은 15년 아니면 10년 이상 2009년 2월 12일부터 1년간 서울지역 외의 미분양주택 아니면 신규분양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차입하는 경우 상환기일 5년 이상인 경우 포함 주택소유권 이전등기 아니면 보존 등기일부터 3개월 이내 차입 장기주택 저당 차입금의 채무자는 해당 저당권이 설정된 주택의 소유자이어야 함 세대구성원이 보유한 주택을 포함하여 근로자가 과세기간 종료일 현재 2주택 이상을 보유하는 경우 배제합니다.

월세 연말정산 공제 서류
월세 연말정산 공제 서류

월세 연말정산 공제 서류

월세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계좌이체 한 경우 계좌이체 영수증을 준비하고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한 경우 본인이 별도로 월세 납입액을 체크하여 서류를 준비합니다.

만약 거주기간 동안 월세 세액공제를 받지 못한 금액이 있으면 5년 안에만 경정신청하면 공제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경우

근로자가 개인에게 전세자금을 목적으로 차입한 경우 근로자 총급여액이 5000만 원을 넘지 않는다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계약서상 입주일과 주민등록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에 차입하고 연 이자율 1.2 이상인 경우 원리금 상환액 40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1. 계약서상 입주일과 주민등록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 2. 이자율 1.2 이상인 경우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경우 서류 준비 개인에게 차입한 경우 증명서류를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원리금 상환 증명서류는 소득공제 대상자인 근로자 명의로 작성된 임대차계약증서 사본, 계좌이체 영수증, 금전소비대차계약서 사본입니다.

장기주택저당 차입금을 일시 상환한다면?

차입금 잔액을 일시 상환함으로 인해 기간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소득공제가 불가능합니다. 주택의 전 소유자가 저당권을 설정하고 차입한 장기주택저당차임금에 대한 채무를 주택 취득과 함께 인수한다면? 인수한 차입금을 전 소유자가 최초로 차입한 때를 기준으로 상환기간을 계산합니다. 승계 당시 기준시간 5억원 2013년 2018년 차입분은 기준시가 4억원 이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월세 세액공제

총급여액이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가 월세를 살고 있으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용 오피스텔, 고시원, 국민주택규모85 이하에 거주 시 월세액 15까지 연 750만 원 공제됩니다. 총급여액이 55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인 경우는 월세 세액공제율이 17까지 됩니다. 국민주택규모85 보다. 큰 집이어도 기준시가 3억 원 이하라면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는 임대차계약서상 주소지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동일해야 공제가 가능하므로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상 전입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월세액 세액공제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집주인 동의 아니면 확정직선 등의 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유의사항

1 대상 조건 대출 실행자 및 주택 소유자가 근로자여야 하며, 일용직 근로자는 해당이 없습니다. 연말정산의 대부분의 공제 주체는 배우자, 자녀, 부모 등을 반영할 수 있는 인적 공제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세대주 본인이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절세까지 고려한다면 주택 소유자와 대출 실행자가 동일인인 것이 유리합니다. 생각보다. 주택 구입 시 고려할 점 그들이 많습니다.

2 1 주택자, 다주택자 해당 여부 확인 또한, 1 주택자를 기준으로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다주택자의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는 점도 유의할 점 중이 한 가지입니다. 3 주택 취득가액 및 공동주택 공시 가격 확인 마지막으로 유의할 점은 저의 경우와 같이 최초 취득 시 주택가액이 5억 원을 초과하는 경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기주택 저당 차입금의

상환기간은 15년 아니면 10년 이상 2009년 2월 12일부터 1년간 서울지역 외의 미분양주택 아니면 신규분양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차입하는 경우 상환기일 5년 이상인 경우 포함 주택소유권 이전등기 아니면 보존 등기일부터 3개월 이내 차입 장기주택 저당 차입금의 채무자는 해당 저당권이 설정된 주택의 소유자이어야 함 세대구성원이 보유한 주택을 포함하여 근로자가 과세기간 종료일 현재 2주택 이상을 보유하는 경우 배제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세 연말정산 공제 서류

월세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에게 전세자금대출 받은

근로자가 개인에게 전세자금을 목적으로 차입한 경우 근로자 총급여액이 5000만 원을 넘지 않는다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