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보험 수리, 할증, 자기부담금 현실 후기

자차보험 수리, 할증, 자기부담금 현실 후기

본인이 나혼자 잘못해서 생겨난 생각에 대하여 자차보험 수리를 진행하는 경우 어떤 과정을 거쳐 자기 부담금은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차보험접수 2. 자기 부담금 책정 방법 3. 수리내용과 방법 4. 할증 위 내용을 사진을 보면서 자차보험수리 과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7 차량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말씀리며, 가격정보 그 외 설명 중 업체마다. 가격변동은 있을 수 있다는 걸 명심하세요 자차 보험 접수 자차보험 수리를 하려면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보장기간 늘고, 면책기간 줄고
보장기간 늘고, 면책기간 줄고

보장기간 늘고, 면책기간 줄고

과거 실손보험은 하나의 질병으로 인한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입원 기간이 길어 제한된 기간을 넘길 경우, 면책 기간 90일 혹은 180이 적용되어 이 기간이 지난 후에 다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4세대 실손보험은 면책 기간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연간 보장되는 한도금액 내에서 기간에 제한 없이 보장받을 수 있고, 한도 금액을 넘기더라도 계약 종료일 1년을 넘길 때마다.

다시 한도금액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radic실손보험료는 세대별로 보장범위와 자기 부담금 비율이 다릅니다.
radic실손보험료는 세대별로 보장범위와 자기 부담금 비율이 다릅니다.

radic실손보험료는 세대별로 보장범위와 자기 부담금 비율이 다릅니다.

1세대는 비급여 항목을 대부분 보장받지만 보험료 가장 비싸고, 4세대는 보험료 가장 저렴하지만 비급여 항목을 적게 보장받습니다. 2세대와 3세대는 보험료와 보장영역의 중간 수준입니다. 2023년에는 1세대, 2세대, 3세대의 보험료 평균 8.9% 인상되고, 4세대는 동결됩니다. 비급여 청구가 적은 분들은 4세대가 유리하고, 비급여 진료에 충분한 보장을 요구하는 분들은 1~3세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표는 세대별 실손보험의 주요 특징과 장단점을 요약한 것입니다.

보험료 할증할인

마지막으로, 4세대 실비 이것은 꼭 알고 계셨으면 하는 내용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보험료 할증과 할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4세대 이전 실비는 갱신이 되면 갱신 시 여러 가지 요인으로 보험료 오를 수도 있긴 했습니다. 그 요인이 물가가 반영될 수도 있고 가입자의 연령 및 성별에 따른 위험률이라든지 아니면 보험사의 손해율 등에 따른 결과가 반영되어서 보험료 상승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아무리 보험금을 많이 청구한다고 하더라도 보험료에 대한 할증할인 등으로 개인적인 변동은 아예 없었습니다.

당시 가입한 실비들은 편하게 계 모임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점점 가입자의 수가 줄어들고 청구 금액이 점점 더 올라가게 되면 보험료 더 비싸지는 구조가 됩니다.

종신형 연금보험으로 세금 면제 혜택

은행 금리가 최근에 높아졌는데 예를 들어 예치금 4억에 연 6 금리라면 세전이자는 2400만 원이지만 세금만 369만 원이고 여기에 금융소득종합과세로 2000만 원 이하까지는 14이고 원천징수 초과분은 다른 소득과 함께 종합과세가 되어 세금이 굉장히 많아지는데, 보험에서는 월납 저축성 보험으로 5년 납입을 하고 10년 유지 시 월보험료 150만 원 이하 등의 조건을 지키면 세금 면제 됩니다. 종신형 연금보험 55세 이후부터 사망할 때까지 연금수령 시 세금 면제 되어 세금 면제 혜택을 늘릴 있습니다.

세수가 부족하여 비과세의 혜택은 점점 작아질 수밖에는 부재할 때 세금 없이 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되고 있습니다.

4세대 실비보험만 가입가능

그렇게 되면 머릿수가 점점 줄어들게 되고 계모임에 탈퇴자가 늘어나게 되니 보험료는 올라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예전에 가입하신 분들은 점점 나이가 들기 때문에 이전 실비를 준비하신 분들의 평균 나이가 점점 올라가겠죠. 이러한 부분이 보험료에 반영이 된다면 4세대 이전의 실비를 준비하신 분들은 실비 보험료 점점 비싸질 수밖에 없는 구조라는 이야기입니다. 근데 4세대 실비는 앞에 말씀 드렸던 내용이 적용되며 한 가지가 더 추가되었어요. 바로 이 할증과 할인에 대한 내용인데요. 지금 가입하는 4세대 실비는 가입 후 한 해에 청구 내용을 보고 보험료 할인과 할증 여부를 정한다고 합니다.

노후의료비 50세 이전부터 준비를

나이가 들면 누구도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수입이 줄어드는 시기에 의료비가 늘어나면 사실상 감당하기 어렵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힘든 시기일 것입니다. 노후 예상되는 의료비 지출계획 내역과 규모 3가지를 따져봐야 합니다. 1. 활동성 감소 시기, 2. 입퇴원 반복시기 3. 간병이 필요한 시기를 고려하여서 보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장기간 늘고, 면책기간

과거 실손보험은 하나의 질병으로 인한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adic실손보험료는 세대별로 보장범위와 자기 부담금 비율이

1세대는 비급여 항목을 대부분 보장받지만 보험료 가장 비싸고, 4세대는 보험료 가장 저렴하지만 비급여 항목을 적게 보장받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할증할인

마지막으로 4세대 실비 이것은 꼭 알고 계셨으면 하는 내용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보험료 할증과 할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