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입출금식 예금과 자유적립식 정기예금 금리 비교의 은행예금에 대하여

자유입출금식 예금과 자유적립식 정기예금 금리 비교의 은행예금에 대하여

이번에는 신협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그러기 전에 먼저 신협이란 무엇일까요? 신협이란 신용협동조합을 말합니다. 보통 지역마다. 신협이 있는데요. 이는 지역이라는 공동 유대를 가진 사람들끼리 금융 사안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만든 조합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지역마다. 각기 다르게 운영되기 때문에 어느 지역의 어느 지점이냐에 따라서 금리나 제공되는 서비스가 각기 다릅니다. 그래서 신협 예금 금리가 어떤지,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등을 원하시는 것이고요.뿐만 아니라 신협의 합원이 되면 출자금통장을 만들게 되는데, 운영하다가 수익이 나면 해마다 초에 출자에 대한 배당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어찌보시면 저축도 하고 투자도 하고 할 수 있는 공식모임이라고 보실 수 있겠네요.신협의 경우 저축은행과 같이 시중 일반 은행들에 비교적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국민 정기예금 금리
국민 정기예금 금리


국민 정기예금 금리

농협이 내려간 가운데 국민은 어떤 변화가 있는지 이야말로 궁금한데요. 국민의 일반적인 비대면 KB Star 정기예금의 경우 지난주 최고금리 4.70에서 4.78로 0.08가 되려 상승하였습니다. 빠르게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고 무게감 있게 자신만의 페이스를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민은 농협과 달리 특별우대조건이 없는데요. 12개월 이상24개월 미만 구간에서 가장 높은 이자 4.78를 지급합니다. 12개월 만기로 1000만 원을 예치하면 세후 수령으로 404,388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농협이 하향한 반면 국민은 다른 구간에서도 전체적으로 조금씩 올랐습니다.

6개월 이상12개월 미만 구간에서는 이율이 4.59로 지난주 4.58에서 0.01 올랐습니다.

우체국과 신협 금리
우체국과 신협 금리

우체국과 신협 금리

요즘 핫한 것이 우체국의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으로 최고 5.00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1년짜리로 기본 3.35에 우대조건을 더하여 최고 5의 금리를 주는데요. 우대조건이 어렵지가 않습니다. 우대조건으로는 탄소중립 실행 포인트 가입확인서 제출 0.3신규가입일부터 만기일 전전월의 말일까지, 우체국 공익재단 협약기관 기부 동참 1천 원 이상 1회 이체 0.2, 종이입출금 예금잔고 미발행과 인터넷스마트뱅킹 0.1, 환경지킴 서약 동참 0.1, 인터넷뱅킹 우대이율 1.05 등으로 마음만 먹으면 달성할 수 있는 우대조건입니다.

특히 신협은 12개월 가입에 높은 금리를 보장하고 있는데요. 양천 신협의 한아름 정기예탁의 경우 최고 6.20의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신협의 일반적인 비대면 유니온 정기예탁금의 경우 최고 5.90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11월보다는 금리가 분명히 낮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제1금융권에 비하면 메리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