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수술비용 유방암 로봇수술비용 유방암 진단 방법 주요 전조증상 유방암 전이

유방암 수술비용 유방암 로봇수술비용 유방암 진단 방법 주요 전조증상 유방암 전이

유방암은 유방 조직에 암이 발생하는 것으로, 여성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생존률이 매우 높지만, 전이가 빨리되는 특성상 늦게 발견하면 치료가 매우 힘들고 유방을 보존할 가능성도 거의 없어집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하면 유방암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을지 그 방법과, 치료방법,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유방암은 초반에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가슴에 뭐가 만져진다거나, 이상을 느껴 병원에 갔을 때에는 이미 어느 정도 암이 진단된 후 입니다.

따라서 유방암은 규칙적인 검진으로 이상을 느끼기 전에 잡아내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유방암 초기진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징후 및 증상

징후 및 증상

간으로 전이된 유방암의 존재를 알아내는 것은 특히 일부 증상이 비특이적이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에는 피로, 복부 불편감,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황달피부와 눈이 노랗게 변함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즉시 암이 간으로 전이된 것은 아니며 다른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인 생검은 간에서 소량의 조직 샘플을 채취하여 현미경으로 분석하여 암세포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자신 스스로 가슴을 만져봄으로써 멍울이나 다른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비용이 들지 않고 위험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유방암은 조기에 알아내는 것이 완치율과 생존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자가검진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자가 검진하기 좋은 시기는 생리가 끝나고 27일 후입니다. 이때가 가슴이 가장 부드럽기 때문입니다. 자궁 제거술이나 폐경이 된 여성분들은 매월 일정한 날을 지정하여 핸드폰 알림을 맞추어 놓고 잊지 않고 자가검진 하는 게 좋습니다.

자가검진을 하면서 살펴야 할 내용은 멍울, 통증, 유두 분비물, 유두 함몰 여부, 유두의 주름, 유두 습진, 가슴 피부의 변화, 가슴 크기 변화, 유두의 위치 변화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유방암 치료 방법

유방암은 암이 진행된 정도, 발생한 부위 및 크기에 따라 수술할지, 항암화학요법을 사용할지, 방사선치료, 항호르몬 요법을 사용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수술이 가능한 경우는 수술하고 수술 후 보조요법 순으로 진행합니다. 수술할 수 없는 경우는 항암화학요법이나 항호르몬 요법, 방사선치료를 사용해서 증상 완화와 유방암 진행을 최대한 늦추는 방법입니다.

삶의 질 향상

간에 전이성 유방암이 있다는 것은 벅찬 일이 될 수 있지만, 의학의 발전으로 많은 환자들의 전망이 개선되었다는 사실을 기억에 남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질병의 신체적 측면을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완화 치유는 완치가 불가능하더라도 증상을 완화하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유방암 치료방법

1 유방보존술 유방암이 몇 기 이느냐에 따라 유방을 보존하는 방법을 택할지, 아니면 절개하는 방법을 택할지 정하게 됩니다. 유방암 0기 극초기, 손으로 만져지지 않으며 초음파 검사로만 알 수 있음 유방암 1기 종양 크기 2cm 이하, 겨드랑이 림프절에 전이가 없는 상황 유방암 2기 종양 크기 25cm, 심하지 않은 림프절 전이. 혹은 전이는 없으나 종양크기가 5cm 이상 유방암 3기 종양 크기 5cm 미만인데 림프절 전이가 심함 유방암 4기 종양이 림프절, 폐, 주변 장기로 전이된 상황 유방암 0기1기는 초기에 해당하며 유방을 보존하면서 딱 종양덩어리만 떼낼 수 있습니다.

림프절에 전이가 되었어도 항암을 하면 됩니다. 생존률도 90가 넘습니다.

유방암 예방법과 유방암에 좋은 음식

1 근력운동 나이가 들어갈 수록 나를 살리는 것은 근육 뿐입니다. 특히 유방암의 주요 원인인 에스트로겐 호르몬 불균형은, 근육이 많으면 조절 됩니다. 하지만 현대인은 근육량, 특히 상체근육이 많이 없는데요. 의도적으로 어깨와 등, 복근 운동으로 상체 근육량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특히 오래 앉아 있는 직업군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으므로 꼭 운동에 신경써야 합니다. 2 체중감량 비만은 여성호르몬의 적입니다.

똑같이 폐경에 들어가더라도 비만인 사람과 아닌 인원은 유방암 발병률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비만 세포가 많을수록 폐경 후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3 고기와 지방,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습관 서구화된 식습관은 암 발병률을 높입니다. 끼니 마다. 식이섬유 섭취를 늘이고, 흰 쌀이나 라면을 멀리하고 두부, 생선, 해산물을 많이 먹읍시다.

자주 묻는 질문

징후 및 증상

간으로 전이된 유방암의 존재를 알아내는 것은 특히 일부 증상이 비특이적이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치료 방법

유방암은 암이 진행된 정도, 발생한 부위 및 크기에 따라 수술할지, 항암화학요법을 사용할지, 방사선치료, 항호르몬 요법을 사용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삶의 질 향상

간에 전이성 유방암이 있다는 것은 벅찬 일이 될 수 있지만, 의학의 발전으로 많은 환자들의 전망이 개선되었다는 사실을 기억에 남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