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일정확인, 응시료 인상

원서접수 일정확인, 응시료 인상

이제는 모든 생활 속에 IT, 정보화 사회에 스며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IT 개발자, 빅데이터 관리자 등의 IT 직군이 인기 직군으로 자리 잡는 현시점 함께 각광받는 직군이 바로 정보보안, 정보보호가 아닐까 합니다. 어느 회사를 가도 정보보안과 정보보호는 1순위로 여겨질 만큼 기업의 매출과 수익을 내는 것만큼 회사의 정보는 물론 고객의 정보를 보존하는 것이 가치있게 여겨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정보보호 업무와 연관된 자격증인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에 대하여 오늘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자격시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은 시스템 및 해결방안 개발, 시스템 운영, 컨설팅 등의 전반적인 IT 직무의 전반의 보안노동을 수행하기 위한 이론과 실무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자격증입니다.


imgCaption0
정보보안기사 시험 난이도

정보보안기사 시험 난이도

정보보안기사는 그 난이도가 높기로 악명 깊은 시험으로 정보처리기사 등의 자격시험과 동일한 수준의 자격시험으로 보아선 안됩니다. 연마다 약 1만 여명의 사람들이 해당 시험을 응시하지만 최종 실기까지 합격한 인원은 약 12 수준에 못 미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그 로열티가 입증되니 정보보안기사 분야로 진로를 명확하게 정한 경우 정보보안기사를 취득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시험종목

경찰공무원 체력검사의 시험종목은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좌우악력, 100m 달리기와 1,000m 달리기입니다. 시험종목 중 단 하나라도 1점을 취득하거나, 총점이 19점 이하인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각 시험 종목별 1점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100m 달리기는 남자 17초 이후, 여자 21.6초 이후일 경우 1점이 부과됩니다. 1,000m 달리기는 남자 280초 이후, 여자 348초 이후일 경우 1점이 부과됩니다.

윗몸일으키기는 21개 이하, 여자는 12개 이하일 경우 1점입니다. 좌우 악력은 남자는 37kg 이하, 여자는 21kg 이하일 경우 1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팔굽혀펴기는 남자는 12개 이하, 여자는 10개 이하일 때 1점이 부과됩니다.

경사 무궁화 꽃봉오리 4개

사법경찰관은 스스로 기관장의 승인을 얻어 범죄인을 형사입건하고 자신의 명의로 의견서를 써서 검찰에 사건 송치를 보낼 권한을 가진다. 일반 사법경찰은 경위부터 사법경찰관이고 경사 이하는 사법경찰리라서 원칙적으로는 형사입건할 권한과 송치할 때 의견서를 작성할 권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실무상으로는 사법경찰관 직무대리로서 쓰고 있습니다. 일부 의경 소대장을 맡기도 합니다. 경장에서 이 계급으로 시험으로 승진하려면 경장을 달고 최소 1년을 근무해야 승진시험 응시 기회가 주어지며, 시험 없이 경장으로 5년간 근무하면 이 계급으로 근속승진됩니다.

정보보안기사 시험접수 방법

1.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공식사이트를 통한 시험 접수 2. 시험일정 2023년까지는 연 3회 시험 시행, 2024년 부 CBT 시험 방식이 도입되며 연 4회 시행 또한 정보처리 및 IT 직렬의 경찰소방 공무원 또한 정보보안기사의 가산점이 적용됩니다. 각 직무 별 가산점 비율이 상이하며, 해당 가산점 내용은 연도별로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무조건 임용 홈페이지 및 기업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보보안기사 시험 난이도

정보보안기사는 그 난이도가 높기로 악명 깊은 시험으로 정보처리기사 등의 자격시험과 동일한 수준의 자격시험으로 보아선 안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경찰공무원 체력검사

경찰공무원 체력검사의 시험종목은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좌우악력, 100m 달리기와 1,000m 달리기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사 무궁화 꽃봉오리 4개

사법경찰관은 스스로 기관장의 승인을 얻어 범죄인을 형사입건하고 자신의 명의로 의견서를 써서 검찰에 사건 송치를 보낼 권한을 가진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