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퀘스트 NRG4 파워코드
이후 switch문으로 캐릭터 번호에 맞는 스킬을 발동하게 작성했다. 스킬을 발동하고 나면 mp를 줄이고 코루틴 함수가 끝나기 전에 몇몇 스킬 변수들을 비활성화 시킨뒤 다시 쿨타임 변수를 활성화 시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작성이 끝나고 저장하면 inspector 창의 공격 스크립트에 여러 빈칸들이 생긴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각 스킬 빈칸에 미리 만들어뒀던 스킬 프리팹 오브젝트들을 배치해줍니다.
3 PlayerSpriteCtrl 스크립트 작성길이가 5인 배열을 선언했고 각각의 번호에 멤버들이 배치할 예정입니다. 0 다니엘, 1 해린, 2 하니, 3 혜인, 4 민지 Strat 함수에서 방금 Set으로 설정한 PlayerPrefs 변수를 Get으로 받아옵니다.
그리고 번호에 맞게 플레이어 캐릭터와 Ui초상화 오브젝트를 변경해줍니다. 4 Player 오브젝트에 PlayerSpriteCtrl 추가후 Sprite 배치 layer 오브젝트에 방금 작성한 스크립트를 추가해주고 번호에 맞게 개별적으로 Sprite를 배치해줍니다.AIIB의 장래 전략과 도전과 기회
AIIB가 현재까지 보인 성과는 인상적이지만, 앞으로 맞을 도전과 기회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AIIB의 장래 계획 중 하나는 디지털 인프라와 연계한 포괄적인 발전 계획입니다. 스마트 시티, 5G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더욱 증가시켜, 아시아의 디지털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려는 계획이 있습니다. 또한, AIIB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녹색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는 기후 변화와 환경 이슈를 다루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런 녹색 프로젝트는 초기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어, 재정적인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이 도전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IIB는 여러 국가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늘리려는 방안을 갖고 있습니다.
AIIB의 중요성과 주요 성과
AIIB의 중요성을 이해하려면 글로벌 경제와 지정학적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아시아는 빠르게 발전하는 경제를 갖고 있지만, 그와 함께 기반시설 부족의 문제도 심각합니다. 이런 여건에서 AIIB는 아시아의 기반시설 건설을 촉진하여 경제적 발전을 뒷받침하는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AIIB는 여러 국가와 지역 간의 협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AIIB 프로젝트는 단순히 금전적 투자만을 초점으로 하지 않고, 기술 전달, 지역 간 연결망 구축, 환경 보호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을 이끌어당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AIIB의 주요 성과 중 하나는 환경 친화적인 기반시설 프로젝트입니다. 예를 들어, 태양광과 풍력 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재생 가능한 에너지 분야에서 큰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요한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PlayerNumCtrl 스크립트 작성
PlayerPrefs는 씬이 넘어가더라도 프로젝트 내에 계속 저장이 되는 변수입니다. Set으로 값을 저장할 수 있고 Get으로 값을 불러올 있습니다. 여기선 Set으로 playernum값을 CurrentPlayerNum 변수에 저장해줍니다. 작성한 스크립트를 방금 만든 PlayerNumCtrl오브젝트에 추가해주면 이제 Inspector창에서 Public으로 선언한 PlayeNum변수 칸에 값을 입력해 CurrentPlayerNum의 값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적 HP Ctrl 추가 작성
하니 스킬 이펙트가 살짝 어색하고 다니엘 스킬이 살짝 성능이 낮은 것 같긴 하지만 어쨌든 5명멤버 모두 슈퍼 파워 스킬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이제 Stage1의 구현이 거의 다. 끝나간다. 다음 글에서는 레벨디자인을 시작하기 전 마지막으로 랜덤박스를 구현할 계획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AIIB의 장래 전략과 도전과
AIIB가 현재까지 보인 성과는 인상적이지만, 앞으로 맞을 도전과 기회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IIB의 중요성과 주요
AIIB의 중요성을 이해하려면 글로벌 경제와 지정학적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PlayerNumCtrl 스크립트
PlayerPrefs는 씬이 넘어가더라도 프로젝트 내에 계속 저장이 되는 변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