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자백게임 (원제 프렉처 )
지난 10월 26일 개봉한 영화 자백감독 윤종석에서는 경찰이나 검찰 조사실에서 볼 수 있는 장면이 없습니다.. 자백은 피의자의 유죄를 입증하려는 유민호소지섭와 유민호를 변호하기 위해 진실을 이해해야 하는 양신혜김윤진의 이야기다. 그러므로 그것은 자신이 흔히 보아온 방식으로 진실을 찾거나 진범을 찾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여태까지 피의자 형사 검사 변호사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나 드라마가 꽤 있었습니다. 과학수사팀 프로파일러가 나오는 미국 드라마도 떠오릅니다.
현재 변호사, 검사, 판사가 출연하는 여러가지 장르의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대부분의 수사 용어와 법률 용어에 익숙해졌다. 입소문을 타고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영화 자백이 세 씬스틸러의 스틸 사진을 공개했다.
정지영 감독의 실화 3부작
6.25 전쟁의 비극을 통찰한 1990, 베트남전쟁 후 내면이 파괴된 참전 용사, 전쟁의 폐해를 고발한 1992, 영화에 미쳐 비극적인 삶을 사는 남자의 일생을 그린 1994 등 정지영 감독은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작품을 선보여왔어요. 2007년 발생한 석궁 테러사건을 소재로 한 법정 실화극 2012은 사회 부조리를 저격하는 통쾌함과 영화적 재미를 선사하며 화제작으로 등극했죠. 이어 2003년 외환은행 헐값 매각 사건을 다룬 금융범죄 실화극 2019는 금융 스캔들의 실체를 파헤치며 큰 호응을 얻었어요. 그리고 1999년 삼례 나라슈퍼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사건 실화극 로 사회적 이슈를 다룬 실화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윤미숙진경
윤미숙은 우리슈퍼 사건 피해자의 딸이자 고유한 목격자입니다. 엄마를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리는 그에게 황준철이 그날의 일을 캐묻습니다. 자신의 입을 틀어막았던 범인의 손과 체포된 소년의 손이 같아 보였지만 황준철이 가져왔다 증거는 다른 진실을 가리키고, 자신의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뒤늦게 깨닫습니다.
피해자의 딸 윤미숙 역은 매 작품 감동적인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 진경이 맡았어요. 정지영 감독과 에 이어 다시 작업하게 된 그는 호소력 어두운 연기로 몰입감을 더합니다.
황준철설경구
황준철은 전라북도에서 손꼽히는 검거율을 자신있게 언급하는 베테랑 형사입니다. 한번 문 것은 절대 놓지 않습니다. 해서 미친개라고 불립니다. 완주경찰서 수사반장으로 부임한 후 이미 범인이 잡힌 우리슈퍼 사건의 진범 제보를 받고 사건을 다시 파헤칩니다.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이해하고 진실을 바로잡기 위해 재수사에 착수하는 인물입니다.
황준철 반장 역은 여러가지 캐릭터를 탄생시킨 배우 설경구가 연기합니다.
그간 , , , , 등 실화 주제의 작품에서 관객의 감정을 움직였던 그가 16년의 세월을 아우르는 폭넓은 연기로 다시 한번 감동을 선사합니다.
영화 소년들 줄거리 결말
영화 소년들의 줄거리는 1999년 전라북도 완주군에서 발생했던 삼례 나라슈퍼 강도치사 사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드러진 작품으로, 지방 소읍의 한 슈퍼에서 발생한 강도치사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소년들에 대한 재수사에 나선 수사반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우리슈퍼실화에서는 나라슈퍼 강도 살인 사건이 발생한 뒤, 하루아침에 살인자로 내몰려 영문도 모른 채 감옥에 수감된 3명의 소년들을 보여줍니다.
이후 새로 부임해 온 수사반장에게 진범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고, 그는 소년들의 누명을 벗겨주기 위해 재수사에 나서는데. 다음은 영화 소년들에 대한 정지영 감독의 설명입니다. 정지영 감독 : “약촌오거리 사건과 재심처럼 우리 실화와 작품도 범인으로 잡힌 사람이 옥살이를 이미 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진범이 새롭게 나타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최우성유준상
최우성은 경찰대 출신의 엘리트로 서장의 신임을 받는 전북청 수사계장입니다. 우리슈퍼 사건이 일어남 시 한 치의 의심도 없이 소년들을 범인으로 지목하고 일사천리로 사건을 해결해 초고속 승진을 이루어냅니다. 자신의 자리에 반장으로 부임한 황준철이 끝난 사건을 들쑤시자 불편함을 느끼는 심기를 드러냅니다.
최우성 역은 영화, 드라마, 뮤지컬을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 중인 유준상이 맡았어요. 오랜만에 악역을 선보이는 유준상은 관객들이 화가 날 수밖에 없는 인물을 체화하기 위해 철저하게 분석하고 고민해 변신을 시도합니다.
김경미염혜란
김경미는 황준철의 아내로 남편을 묵묵하게 지지해 줍니다. 세월이 흘러도 제 성격을 못 버리고 다시 불의에 맞서는 황준철을 바라보며 혀를 차면서도 내심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에 이어 의 강현남, 의 김경자로 연이어 소름 돋는 연기력을 과시한 배우 염혜란이 김경미 역을 맡아 극의 밀도를 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지영 감독의 실화 3부작
6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윤미숙진경
윤미숙은 우리슈퍼 사건 피해자의 딸이자 고유한 목격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황준철설경구
황준철은 전라북도에서 손꼽히는 검거율을 자신있게 언급하는 베테랑 형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