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체크리스트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금공제 체크리스트

이렇게 생각한 사람들이라면, 올해는 연말정산 카드 소득공제에서 제외되는 항목을 살펴봐야합니다. 중요한 건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게 아니기 때문 카드로 결제한 모든 금액이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걸 빨리 체크해야 합니다. 그럼 빠르게 제외 항목에서 많이 결제하진 않았는지, 어떤 항목들이 연말정산 카드 소득공제에서 제외되는지 확인해보고 올해 연말정산에서는 승리해보자.1. 보험료 최근 보험료 납부가 신용카드도 지원이 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생명보험과 손해보험료 등을 카드로 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험계약으로 내는 보험료는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소득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imgCaption0
연말정산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주의 사항

연말정산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주의 사항

1 신용카드는 우리 소비의 일부만을 공제해 줍니다. 지출보다. 자산을 늘리자 가장 중요한 부분인 듯합니다. 신용카드 등의 사용액에 대해 연말에 소득공제가 가능하지만 그래봐야 우리가 사용한 금액의 일부만을 공제해 주고 또한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무요건 소비해야 되는 항목의 경우 가능한 공제를 받으면 좋겠지만 우리의 목적은 공제가 아닌 가계의 수익을 흑자로 관리하여 자산을 늘리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이 가장 먼저 일 것입니다. 2 가족카드의 신용카드 공제는 누구 기준으로 할 수 있나? 사용자명의자 기준으로 공제가능 가족카드라고 근로자 본인의 신용으로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카드로 근로자의 카드가 가족의 이름명의으로 복사되어 가족들에게 지급되고 사용되는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기도 주거취약가족 취득세 감면

부동산 취득세를 100 감면받을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경기도 주거취약가족 취득세 감면 제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본 제도는 2023년 10월 11일 처음으로 시행된 제도입니다. 2023년 10월 11일 이후 주택을 취득한 경기도 주민 부부합산소득 1억원 이하, 한 자녀 이상을 둔 경기도 내 4억 원 이하 주택 취득세 전액 면제 본 제도는 부부합산 소득액이 1억 원 이하이며, 한 자녀 이상을 둔 경기도민이 경기도 내에 위치한 4억 원 이하의 주택을 생애 최초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경우, 해당 주택의 취득세를 전액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는 경기도 주거취약가족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주택 구입에 따른 부담을 경감시켜 주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면 유지 조건

감면 혹은 면제혜택을 받은 후에는 유지를 위해 몇 가지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주택을 취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전입신고를 하고, 실제로 거주해야 하며, 생애최초로 첫 주택을 매수하고 3개월 이내에 추가로 다른 주택을 취득하는 경우나 감면 혹은 면제받은 주택에 실거주한 기간이 3년 미만일 때 감면받은 주택을 팔거나 증여하면 감면 혹은 면제받은 취득세를 추징당할 수 있습니다. 생애 최초 취득세 감면을 받고, 상시거주한 기간이 3년 미만이 상태에서 해당 주택을 매각, 증여하거나, 임대를 하는 경우 등에 해당한다면 감면받은 취득세가 추징됩니다.

부득이하게 직장이나 학교때문에 이사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아래 내용을 꼭 인지하셔서 취득세 환급받으시는데 근심 없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3년 못채울거 같아 찾아본 내용입니다.

설마 걸릴까?

취득세를 감면 받은 후에 설마 걸리겠어라고 전월세를 줄 생각이라면,말리고 싶습니다. 세무당국이나 지방자치단체도 전산화가 잘되어서, 여러 각도로 데이타 체크가 됩니다. 전월세를 낸 사람이 연말정산을 공제받을 수 있고, 각종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시 확인이 안될수도 있지만, 점점 고도화되어가는 전산체계는 수년내에 잡아낼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세금이 필요할 경우 과거 몇년치를 재조사하여 징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합원 입주권 및 분양권

입주권과 분양권 자체는 취득세 과세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분양권 및 입주권의 잔금을 지급하고 등기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주택을 취득한 것으로 보아 취득세가 부과됩니다. 그리고 입주권과 분양권을 취득했을 당시 해당 세대수가 갖고 있던 주택 수를 기준으로 취득세 중과 여부를 판단하게 되며, 승계 조합원의 경우 입주권 획득 시 해당 토지 지분에 대해 취득세가 부과됩니다.

지금까지 주택취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방법별로 적용받을 수 있는 요건과 감면 금액은 상이하지만 3가지 방법 모두 주택을 취득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는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주택 구입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니만큼 잘 활용하셔서 주택구매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주의

1 신용카드는 우리 소비의 일부만을 공제해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경기도 주거취약가족 취득세

부동산 취득세를 100 감면받을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경기도 주거취약가족 취득세 감면 제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감면 유지 조건

감면 혹은 면제혜택을 받은 후에는 유지를 위해 몇 가지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