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철 과일 자두의 효능과 칼로리 보관방법

여름 제철 과일 자두의 효능과 칼로리 보관방법

정담은농원입니다. 날이 제법 선선한것 같다가도 또 폭염이 오고 정말 날씨가 너무 오락가락이에요 이런날은 집에서 시원하게 티비 보면서 과일 하나 먹으면 세상 행복할 수가 없답니다. 요즘에 마트에 많이 보이는 과일 중 하나인 자두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저 10대때만해도 자두는 잘 먹지 않았는데 어느덧 나이를 드니 입맛이 변한건지. 갑자가 자두가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오늘은 새콤달달한 자두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imgCaption0
원활한 소화 활동으로 체중 조절에 효과적

원활한 소화 활동으로 체중 조절에 효과적

자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었으나 식이섬유는 모두들 알다시피 소화를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원활한 소화 활동을 도와준다는 뜻은 몸속의 노폐물 배출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뜻도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좋을 것 같습니다.

밑에도 다시 한번 말하겠지만 과일을 그대로 먹을 때는 저 칼로리 재료이지만 자두청과 같이 설탕에 절이는 경우 칼로리가 상상이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추가적인 요리 없이 과일 본연의 맛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자두 칼로리

자두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매우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칼로리가 높지 않을뿐더러 수분 함량도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도 오래가고, 변비 예방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보통 보편적인 크기의 자두 1개당 1520kcal 정도이며 하루 섭취량은 5060kcal로, 34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34개를 먹기 보다는 자신의 몸 상태위 건강, 신장 건강에 맞춰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두의 효능

1. 자두의 항산화 효과 자두에는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과 싸워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2. 비타민과 무기질 제시 비타민A눈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면역 강화와 콜라겐 형성에 기여합니다 칼륨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근육과 신경 기능에 필수적로 보입니다 3. 뼈 건강 강화 칼슘과 인이 여러가지 자두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잔망루피 쿨피스 에이드 복숭아맛

잔망루피 쿨피스 에이드 복숭아맛입니다. 잔망루피 캐릭터가 음료 겉면에 있습니다. 당 30 감소,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마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잔망루피 쿨피스 에이드 복숭아맛 음료 색상입니다. 색상은 이전 쿨피스 색상과 동일하다고 생각됩니다. 야쿠르트 색상 같으면서 조금 더 진한 노란색을 띱니다. 쿨피스 에이드 복숭아맛은 괜찮은 맛입니다. 딱 아는 쿨피스 느낌에 복숭아 맛이 나는 음료입니다.

30의 당을 줄였다고 했지만, 달달한 맛이 꽤 많이 났습니다.

약물 상호작용

자두는 몇몇 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과일로, 통장 혹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의 효과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전문의사와 상담한 후 자두를 먹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한 경우 피의 항응고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분들에게는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도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자두 부작용

자두는 찬 성질을 가진 과일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냉한 사람의 경우 다량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등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자두에는 산 성분이 많이 있으므로 위가 약하거나 속이 쓰린 증상이 자주 있는 분들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자두에는 옥살레이트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장 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꼭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두의 부작용

1 독성 씨 자두의 씨에는 독성이 있을 수 있으며, 대량으로 먹을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씨를 제거하고 적절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자두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피부발진과 가려움증 구역질 호흡곤란등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하게 자두 섭취 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씨를 제거하지 않고 많은 양을 먹는 경우 변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의약품 상호작용 일부 약품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5 과도하게 섭취와 칼로리 과도하게 과일 섭취는 칼로리 섭취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활한 소화 활동으로 체중 조절에

자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었으나 식이섬유는 모두들 알다시피 소화를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두 칼로리

자두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매우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두의 효능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