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활용팁 (feat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KAEFB15 3L 비추입니다)
저는 얼마전 독립하였는데요. 독립을 하기전에는 몰랐는데 살게 많더라구요. 혼자 살면 의식주 모두를 혼자 해결해야하니 신경쓸게 많아지는데 이같은 경우애 든 생각이 에어프라이어를 사면 식사를 더욱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현재 대중화가 잘 되어있어 1인가구는 물론 보편적인 가정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에어프라이어는 여러 브랜드에 라인업, 사이즈 역시 다양하게 존재하기에 필요에 따라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겠는데요. 저의 경우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7LKEF7001를 구매하였는데요. 배송을 받은 후 직접 사용을 해보니 왜 에어프라이어가 대중화가 되었는지 알게 되었답니다.
해당 포스트는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고 쓰는 것입니다.
쿠팡 로켓배송 지원
저는 평상시 쿠팡을 굉장히 애용합니다. 로켓배송을 사용하면 다음날 도착 보장과 택배비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웹상으로 물건을 구매하면 오프라인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므로 쿠팡의 로켓배송은 온라인 구매의 장점은 다. 가지면서도 단점은 커버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7L를 구매할 때도 이와 비슷한 이유가 크게 작용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오프라인에서 사기에는 가격을 더 많이 주기도 싫고 직접 들고오기도 힘들잖아요? 하지만 쿠팡 로켓배송으로 주문하니 문 앞까지 배송도 해주고 주문한지 만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고 있었으니 저에게는 최고의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크기가 커서 공간을 많이 씁니다.
7L라는 대용량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에 당연히 크기가 큽니다. 저는 원룸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었으나 전자레인지와 비슷한 수준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보다. 가로길이는 짧고 세로길이, 높이는 더 깁니다.
저의 경우는 에어프라이어가 차지하는 공간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기에 별 이슈를 못 느꼈습니다. 다만 공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공간은 전자레인지 한개 놓을 정도의 넓이가 필요하구요. 높이는 전자레인지의 두배 정도 공간이 있어야 문제없이 놓을 수 있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이유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이 아닌 공기로 음식을 튀기는 가전 제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200도에 달하는 고온으로 식품에 들어있는 지방을 튀기는 효과를 불러오기 때문에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튀김처럼 바삭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름이 적더라도 오븐처럼 구운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닭고기 요리를 해먹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특히 여러 냉동식품들이 에어프라이어 맞춤으로 나오게 되며 간편하면서도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요리보다.
퀄리티있는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가격대비 큰 용량
키친아트의 라팔 에어프라이어 7L 제품은 이름에도 적혀있듯이 7L의 용량을 가진 제품입니다. 저는 비슷한 가격대의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용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가격 다음으로 봐야할 것은 용량이라는 것이죠. 에어프라이어의 설명서를 보시면 용기의 23 정도까지만 담으라고 되어 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로 식품을 조리하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에 너무 많은 식품이 들어있다면야 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감을 잡으며 붙잡고 싶다면 물을 그릇에 부어본다고 생각해보세요. 7L 용량의 경우 물 7L를 부었을 때 딱 맞게 가득차는 그릇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최대 23 정도의 음식물까지 담아야 하는데요. 제가 대형 마트에서 파는 닭볶음용 닭고기 정육 800g 짜리를 직접 넣어봤더니 7L 짜리 임에도 공간이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조리법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타사의 에어프라이어 제품들은 조리법을 설명해주는 설명서, 책자 등을 동봉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제품은 그런게 없습니다. 위에서 보셨던 설명서 하나가 끝입니다. 설명서에는 당연히 어떠한 조리법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해당 에어프라이어 제품은 특수한 기능 없이 대표적인 기능에 충실했기에 조리법에 대한 설명이 없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오므라이스, 스파게티가 필살기인 요리 초보자는 해당 에어프라이어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모르니 하나하나 찾아봐야 해야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저가 라인업 제품에 제빵, 피자 조리, 로스트, 토스트 등의 기능을 바라는 것은 전혀 아니지만 대표적인 조리법 설명서는 있다면야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이유, 첫 에어프라이어로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7L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쿠팡 로켓배송 지원
저는 평상시 쿠팡을 굉장히 애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크기가 커서 공간을 많이
7L라는 대용량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에 당연히 크기가 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이 아닌 공기로 음식을 튀기는 가전 제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