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종류에 따른 전기사용량 및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방법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가정집에서는 에어컨 켜기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바로 전기요금 누진제 때문인데요. 에어컨을 틀었다가 누진세 때문에 전기요금 폭탄을 맞았다는 사람들이 확대되고 있다고 하네요. 서민들은 너무 더워 에어컨을 켜고 싶어도, 전기요금 고지서가 불안해 그러지 못합니다. 고 말합니다. 더위보다. 무섭다는 누진세 누진세를 부과하는 누진제는 어떤 제도일까요? 누진제의 원리 단순하게 말해서 누진제는 돈을 많이 벌수록 더 많은 세금을 내는 제도입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해주셔야 합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만으로도 약 5의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년에 2번씩 주기적으로 해주면 좋다고 하니 올여름 지나가기 전에 잊지 말고 해주셔야 합니다.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으면 전기료가 많이 나옵니다.우리나라 가정용 냉장고 한 대의 매년 전력 소비량은 약 85 kWh라고 해요. 이 중 대부분인 73%가 문을 열고 닫히는 데 쓰인다고 하니 얼마나 큰 비중인지 알 수 있겠죠? 그러므로 냉장고 문을 자주 열지 않는 것만으로도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냉기가 빠져나가 전력소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가정용 냉장고 중 60 이상이 4 도어라고 합니다, 이 4 도어 냉장고들이 냉기 손실이 많아서 오히려 냉장실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양의 냉매가스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여름철 전기요금 적용단가 001 031 기간
2023년 1월 1직선 적용기준저압 전기요금은 사용량에 따라 구간요금이 변경하는 누진제 이기 때문에 구간을 확인하시고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면 전기요금을 절약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집의 전기 사용량 기준일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번달 19일이라고 하면, 이 기간 동안 사용한 전기가 300 이하일 경우는 112원을 적용하고, 310인 경우는 206.6원의 요금을 적용하게 됩니다.
그야말로 두 사용량의 차이가 별로 나지 않지만 요금단가는 두 배정도로 차이가 있습니다.
전기요금 절약 방법
그렇다면, 누진세로 인한 전기요금 폭탄을 맞지 않기 위해서는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실천에 옮길 수 있는 행동은, 전기 효율이 높은 물건을 산다는 것과 안 쓰는 전자물건 코드 뽑기를 통해 대기전력을 최소화하는 것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제품마다. 적절한 전기절약방법을 병행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여름에 가장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 에어컨의 경우, 덥다고 해서 무작정 낮은 온도로 맞추어 놓고 작동시키기보다는 2526도 정도의 좋은 온도를 맞추고, 선풍기를 함께 활용하는 것이 전력 사용량 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냉장고의 경우, 내부 음식물의 양은 냉장고 전체 용량의 60 정도를 지속하는 것이 좋으며, 틈틈이 방열판을 정리하는 것이 전력소모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필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컨 필터 청소 해주셔야
에어컨 필터 청소만으로도 약 5의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년에 2번씩 주기적으로 해주면 좋다고 하니 올여름 지나가기 전에 잊지 말고 해주셔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전기요금 적용단가 001 031
2023년 1월 1직선 적용기준저압 전기요금은 사용량에 따라 구간요금이 변경하는 누진제 이기 때문에 구간을 확인하시고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면 전기요금을 절약해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절약 방법
그렇다면 누진세로 인한 전기요금 폭탄을 맞지 않기 위해서는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실천에 옮길 수 있는 행동은, 전기 효율이 높은 물건을 산다는 것과 안 쓰는 전자물건 코드 뽑기를 통해 대기전력을 최소화하는 것을 꼽을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