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하는 방법(신용카드납부가능 보험사 총정리)
MSG는 항공사 마일리지 신용카드와 여행에 필연적인 정보들을 전합니다. 일상 속 경제 꿀 정보 스마트한 신용카드 생활 중 하나가 매달 나가는 고정비용을 어떤 카드로 어떠한 방식으로 결제하냐? 가 아주 중요합니다. 개인이라고 해도 의외로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꽤 되거든요. 일반적인 게 핸드폰 비용과 아파트관리비, 각종 전기세, 수도세 등의 공과금 종류가 있죠. 그리고 필요한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 들어둔 보험입니다.
보통 보험들은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게 계좌이체를 해두는 편입니다.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가 가능한 경우
작은 보험회사에서는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허용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특정카드에 한정해서라도 자동이체가 된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있지요. 그것은 고객 서비스 차원이라기보다. 본인 회사의 보험상품 판매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작은 보험회사에서 조금이라도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는 이런 마케팅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대놓고 홍보하는 경우가 있지만, 거의 모든 이런 경우도 가입 창구를 한정해서 보험상품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카드 자동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무요건 자사 앱을 통해서만 가입해야 한다거나, 전용 콜센터를 통해 가입을 해야 해야하는 조건을 붙이는 것이죠. 조금 번거롭긴 해도 이렇게 마케팅을 하면 고객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콜센터에 연락을 해야지만 카드납부가 가능한구조입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드에 따라 납부방법이 다릅니다. 롯데카드로 결제할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카드등록하면 자동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반면, 타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매달 전화로 카드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연결이 하루종일 안되서 담주에 다시 시도하기로 했다.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그렇다면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도 있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피부양자 자격 요건 획득하기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 자격을 얻게 된다면 건강보험료 부담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피부양자의 자격조건은 소득 요건과 재산 요건, 부양 요건을 취득해야 합니다. 소 득 요건은 연 소득액이 2000만원 이하로 과세 대상 사업소득액이 없어야 합니다. 이때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연 소득 500만원 이하는 소득액이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기혼자라면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도 해당 소득 요건을 갖춰야 합니다. 재산 요건은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가 5억4000만원 이하거나 5억4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9억원은 넘지 않되 연 소득액이 1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흥국화재웹상으로 신용카드 납입 가능
고객센터로 직접연락하는 경우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여, 흥국화재 홈페이지에서 카드납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자체는 변경하기 어렵고 매월 자기가 들어가서 직접 카드납부를 선택하여 결제해야 하는듯 자동납부가 아닌 해당 월의 보험료만 납부 이렇게 본인의 계약건을 선택하고, 결제수단을 신용카드결제로 선택할 수 있어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기재하게 되어있습니다.
건강보험료 계산 방법과 모의 계산은?
직장가입자 보험료 산정 방법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의 건강보험료는 두 가지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째, 회사에서 지급받는 급여 부분에 대한 건강보험료인 보수월액보험료입니다. 둘째, 보수 이외의 소득에 대해 부과되는 소득월액보험료 있습니다. 보수월액보험료 보수월액보험료는 보수월액에 7.09를 곱한 값입니다. 보수월액은 1년 동안 지급받은 총급여를 근무 개월 수로 나눈 금액입니다. 보수월액보험료는 회사가 50 부담, 근로자가 나머지 50를 부담하게 됩니다.
소득월액보험료 해마다 2,000만원을 초과하는 보수 외 소득에 대해 소득월액보험료 부과됩니다. 이때, 세금 미과세 소득은 고려하지 않으며, 이자와 배당소득액이 1,000만 원 이하인 경우 합산되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실손보험은 거의 모든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매달 나가는 실손보험을 신용카드로 납부하면 아주 좋겠죠!! 그리고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보험료 납부를 실적으로 인정하거나,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 적립 등으로 해주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드실적도 인정되고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한 신용카드로 매달 실손보험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실적 인정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까지 되니까 1석2조라고 할 수 있죠. 카드로 안내면 어차피 현금으로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보험료인데 신용카드로 내면서 그래도 괜찮은 혜택을 누릴 수 있잖아요. 다만, 보험료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절차가 단순하지만은 않습니다.
보험사에 개별적으로 연락을 해서 하나하나 신용카드 결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별로 내규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에 대한 방법이 다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가 가능한
작은 보험회사에서는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허용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롯데손해보험
이 친구도 웹사이트나 모바일에서는 카드납부선택이 불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그렇다면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도 있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