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 1분 정리 한도 및 조건, 필요서류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 1분 정리 한도 및 조건, 필요서류

점점 안 좋아지고 어려워 지는 경기로 인해서 사업자 분들의 걱정이 나날히 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업자 대출은 어떤 종류가 있는 지 , 신뢰성이 있는지 안전한지 고민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국가 보장 상품인 신용보증기금 사업자 대출에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정하고 저렴한 금리 상품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오늘 이 상품에 대해 1분만 투자하셔서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혜택을 좀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보가 너무 미흡한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금융기관에서 직접적인 자금을 대출 받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제출서류는 기본서류와 추가서류로 나뉩니다. 추가서류는 연관된 업체에 한해 제출합니다. 신청서 및 각종 동의서 융자신청서, 융자신청 자가진단 및 유의사항, 사전고지 확인서, 동의서 등 사업자등록증명, 매출증빙서류 최근 3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등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개인별 건강보험고지 산출내역 월별 보험료 부과내역조회고용, 산재 등 실명확인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복지카드 등 주민등록표등본 외국인일 경우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세금납부증명서류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 등 공통서류는 사이트의 마이데이터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되지 않는 서류는 따로 발급 후 제출해야 합니다.


신용보증기금 사업자 대출 신청 방법
신용보증기금 사업자 대출 신청 방법

신용보증기금 사업자 대출 신청 방법

어떤 대출을 받아야 되는지 모르겠는 분, 이 대출이 안전한지 걱정되시는 분 어떤 대출 상품이 좋은 금리인지 판단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지금 바로 상담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가능합니다. or 모바일 앱을 통해 보증소개를 신청하고 필요 서류를 제출하여 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승인이 확정되면 보증서가 발급되고 이를 기반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상담 신청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용도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용도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용도

대출금 용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생활안정자금으로는 의료비, 재해복구비, 생활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등이 있습니다. 명백한 내용은 데이터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필요한 것은 의료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등에서 확인해볼 수 있되 부양가족에 대한 자금도 포함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학자금에 대해서도 지원이 가능하며 역시 부양가족의 학자금 지원도 포함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를 등록한 자영업자의 대한 시설개선자금 및 운영자금도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기, 비품, 영업용 차량 구입 등을 지원하며 물품 및 재료 구매자금과 직장 임차보증금 증액분도 지원합니다. 고금리 차환자금에 대해서도 지원하며 대출받은 날부터 6개월 이상 경과한 20 넘는 고금리 채무 대환을 지원합니다. 단 단기대출, 담보대출은 지원이 불가하며 개인 사채 및 미등록 대부업체의 대출도 지원이 불가합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을 이용한다면 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한국주택금융공사HF,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2가지 전세보증보험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하면 됩니다. 참조하여 서울보증보험 전세보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금안심대출보증보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의 전세자금보증이 보증료로 10분의 1정도로 저렴하게 때문에 선호되는 편입니다. 다만, 상세 조건에 따라 적절한 보증상품이 다를 수 있으니 은행원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보증보험은 대출신청 은행에서 가입여부를 묻고 가입도 도와주기 때문에 별도로 가입해야 하는 어려움은 없습니다.

시중은행의 사업자 대출 관련 서류 예시

이번 글에서 언급했던 서류들은 개인사업자 대출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준비서류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대출을 신청하실 분이라면 해당 은행 웹사이트에 들어가 어떤 대출상품에 관하여 상담받을지 찾아보신 뒤, 은행에 전화를 걸어 필요 서류들을 미리 체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납세증명서 주민등록증 그외 그 외 대출상담 및 취급시 필요서류 제휴점 매출대금입금확인서류,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등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과,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경기도 소상공인대출,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등 2022 소상공인 대출에 관하여 추후 글 해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용보증기금 사업자 대출 신청

어떤 대출을 받아야 되는지 모르겠는 분, 이 대출이 안전한지 걱정되시는 분 어떤 대출 상품이 좋은 금리인지 판단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지금 바로 상담 신청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대출금 용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중은행의 사업자 대출 관련 서류

이번 글에서 언급했던 서류들은 개인사업자 대출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준비서류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