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액션에 코미디를 더한 영화 범죄도시 2 줄거리 및 실화소재 범죄도시 시리즈

시원한 액션에 코미디를 더한 영화 범죄도시 2 줄거리 및 실화소재 범죄도시 시리즈

범죄도시 2는 범죄도시 시리즈 중에 2편으로 1편의 흥행에 이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이유는 탄탄한 줄거리와 즐거움을 주는 요인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즐거움을 주는 요인에는 액션 장면과 코미디, 인상적인 빌런들이 있습니다. 그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동남아시아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젊은 한국인 남성 최용기는 현지에 사는 한국인 브로커 유종훈과 함께 빈 공터에 방문하여 땅을 둘러보며 휴양지 세울 계획을 합니다. 렌터카 사업자라며 소개한 브로커들에게 무자비하게 구타를 당하고 죽음을 당합니다.

그 후 브로커인 강해상은 용기의 호텔방에서 가져왔다 돈을 보고 더 뜯어 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최용기의 시신을 다시 꺼내 오른팔을 자르고 여권과 함께 용기의 아버지에게 사진과 함께 5억 원을 송금할 것을 요구합니다.


액션 연출 장면
액션 연출 장면

액션 연출 장면

영화에서 액션 장면은 대단합니다. 금천파출소 멤버들이 강해상의 범죄조직을 소탕하는 과정도 시원하게 이뤄져서 충분한 쾌감을 줍니다. 마석도의 경우 전작에서는 싸대기나 주먹 한방으로 액션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면 이번에는 상대방과 급속도로 공격과 회피의 합을 주고받는 훨씬 촘촘해진 액션이 돋보입니다. 또한 기술도 훨씬 여러가지 해서 발차기, 연속적인 복싱 콤비네이션 공격, 상대 공격을 피하는 더킹과 위빙 그리고 스웨이, 유도와 레슬링 기술 등이 전작보다.

훨씬 더 여러가지 형태의 격투기술들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마동석의 액션을 받는 상대의 리액션 범위와 크기가 엄청나게 확장되었다는 것입니다. 와이어를 이용한 리액션으로 액션과 리액션을 함께 상승시키거나, 손석구를 걷어차는데서 그치지 않고 다시 한번 차서 의자까지 충격을 받아 부서져 넘어가는 등 리액션을 이중으로 구성하는 등 리액션에 여러 발전들이 있습니다.

영화 는 굳이 빌런이 왜 이렇게 되었는지 구구절절 사연을 늘어놓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저 착한 사람이 악한 사람을 후들겨 패고 검거하는 것이 다죠. 그래서 더욱더 파격적인 액션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정말이지 어마어마한 타격감을 가지고 있는 마동석과 범죄도시 1의 장첸에 뒤지지 않는 최악인 빌런 손석구의 만남은 가히 완벽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마동석보다는 맞는 이들을 더 걱정하게 하는 그의 파괴력은 정말이지 대단합니다.

그리고 손석구도 무표정으로 아무렇지 않게 폭력과 살인을 행사하며, 돈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다하는 최악인 빌런 역할을 굉장히 잘 해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늘어난 코미디
늘어난 코미디

늘어난 코미디

코미디면에서는 오히려 전작을 넘어설 정도로 웃겼다는 평이 많습니다. 러닝타임 중 약간의 코미디를 제외하면 시종일관 묵직하고 살벌한 분위기를 풍기던 전작과 달리 비교적 고르게 코미디나 오마주를 넣어 분위기를 한 번씩 환기시키게 하여 전작보다. 분위기에 대한 거부감을 줄였습니다. 스타트 직후부터 짱구를 제압하며 마석도가 짱구를 통제하는 장면이나 이후 강력계 형사들의 이야기가 나오고 중간중간 전일만이나 장이수 등이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데다.

마지막에도 웃기는 대사를 넣어 관객들이 분위기에 짓눌리지 않게 합니다. 보통 이렇게 코미디 요소가 나오면 분위기에 방해될 법도 한데 범죄도시 2는 어디까지나 관객이 분위기에 압박되지 않는 선에서만 코미디가 나오고 종합적인 분위기는 계속 살벌하게 가져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상적인 빌런

영화의 메인 빌런인 강해상은 첫 등장만큼은 장첸 이상의 똘끼와 포스를 보여주었으며 특히 엘리베이터 장면에서는 지능적이고 무서운 카리스마까지 과시했습니다. 거기에 손석구 출연자의 훌륭한 연기까지 더해지면서 결과론적으로 장첸 못지않게 잘 뽑힌 빌런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또한 자신을 죽이려는 킬러들이 은신처에 숨어 있음을 느끼고 화장실로 들어가 상대방이 방심하도록 물을 틀어놓은 뒤 킬러 한 명이 다가오자 화장실 안으로 그를 끌고 가 죽이고, 한국에 왔을 때 수시로 차량을 바꾸어 수사를 어렵게 만든 함께 상대방이 자신의 목소리만 알지 얼굴을 모른다는 점을 이용해서 당당함게 장례식장에 침투한 점 그리고 인질 교환 때 차량을 지속해서 뺑뺑이 돌리게 만든 점을 통해 메인 빌런인 만큼 전투력뿐만 아니라 머리도 좋은 인물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강해상은 서로 팀킬까지 저지를 정도로 단합이 좋지 않은 모임으로 이런 고증도 같이 살린 것도 눈에 띕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액션 연출 장면

영화에서 액션 장면은 대단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늘어난 코미디

코미디면에서는 오히려 전작을 넘어설 정도로 웃겼다는 평이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상적인 빌런

영화의 메인 빌런인 강해상은 첫 등장만큼은 장첸 이상의 똘끼와 포스를 보여주었으며 특히 엘리베이터 장면에서는 지능적이고 무서운 카리스마까지 과시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