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떨림 원인과 증상 해결 방법

손떨림 원인과 증상 해결 방법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 일상생활에서 한잔씩은 꼭 먹게 되는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카페인은 중추신경 자극제로써의 역할을 해서 피로감을 줄여주고 각성된 상태를 만들어 주어 일의 집중력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 시 대표적인 증상으로 손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커피 섭취량을 줄여 주시고 커피를 드실 때 물에 희석하여 농도를 연하게 마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커피를 드신 후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음주 후 알코올성 손떨림 과도하게 음주로 인해 일시적으로 손떨림이 일어날 수도 있고요, 평소에 음주를 즐기시는 경우에는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손떨림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갑자기 금주 시 금단현상으로 손떨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손떨림 원인
손떨림 원인


손떨림 원인

1. 본태 떨림 수전증이라 불리는 본태 떨림은 손떨림 증상의 가장 자주보이는 원인으로 전 연령층에서 발생하지만 대개 노령층에서 더 많이 보이는 증상으로 나이가 들수록 소뇌의 운동 조절 능력이 떨어지면서 손뿐 아니라 머리나 목소리가 떨리는 증상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고 일부분은 몸통과 다리도 떨리는 등 컵을 들어 올릴 때나 손을 움직일 때 손이 떨리다가 증상이 심해질 경우 글씨 쓰기와 식사하기, 옷 입기 등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초래되는 노인층의 약 4.6가 겪고 있는 자주보이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2. 카페인 과다. 섭취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커피를 과다. 취식할 경우에도 손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커피의 과잉섭취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에 의해 교감신경이 자극받게 되고 혈중 수치가 재빠르게 상승하여 간헐적으로 미세하게 손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떨림 원인 질환
손떨림 원인 질환

손떨림 원인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 수전증 증상이 가장 잘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갑상선 기능이 항진될 경우 몸의 대사 활동이 빨라지면서 이는 손떨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기에 체중 감소나 설사, 복통, 안구돌출, 맥박이 빨리 지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드물게 생겨나는 유전질환으로 손떨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뇌, 안구, 간에 구리가 축적되고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증상이 손이 떨리는 것이 포함되어 있어 나이가 들어 손이 떨리기 시작하면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파킨슨병은 가만히 있어도 손떨림 증상이 발생합니다. 소뇌나 뇌와 척수를 연결하는 중간 뇌 쪽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손떨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말초신경에 문제가 있을 때도 떨림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주로 인해서 손떨림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전증 해결방법으로는 음주를 하지 않으면 되는 간단한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