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크리스마스트리(장식) 핫플레이스(명소) 명동 롯데백화점본점,신세계백화점본점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물 경쟁, 도시를 환상의 겨울로 물들입니다. 롯데신세계현대, 크리스마스 인증샷 경쟁 속 화려한 건물 장식물 거리에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럴, 백화점 앞이 연말 명소로 백화점들의 창의적인 장식, 도심을 화사하게 빛내는 연말 행사 가족과 함께 즐기는 연말, 백화점 앞의 크리스마스 매력 최근 몇 년 동안, 백화점들 간의 크리스마스 장식물 경쟁이 연말 최대 이벤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롯데, 신세계, 현대 백화점 등 주요 3사가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에 돌입하며 건물 외관을 눈부시게 장식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이들 백화점 앞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여 화려한 장식물과 함께 사진을 찍는 풍경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로비는 그렇게 크진 않았으며 체크인 시 잠시 앉을 수 있는 소파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조금 늦게 도착해 대기가 없었지만 3시 전후로 사람이 많아 웨이팅 기계가 있었습니다. 메인로비부터 정말 화려하고 연말 분위기를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묵은 방은 코너 스위트룸으로 배정받았습니다. 객실 크기는 상당히 넓었고 늦게 도착을 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방 분위기가 어두웠습니다. 부티크 호텔의 느낌이 아주 강해서 그런지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미니바와 옷장이 있어도 거실이 넓었으며 유럽풍 가구와 조명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세면대 및 욕실은 침실과 거울문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넓은 욕조가 있어서 반신욕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화장실 및 세면대도 화려한 편으로 가족보단 연인들이 좋아할 스타일이었습니다.
소테츠 호텔즈 더 스프라지르 명동 방문자 후기
친구랑 둘이 같이 묵었는데 좋았습니다. 창문이 조금밖에 안열려서 아쉬웠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모두 만족했습니다. 프런트 직원분도 아주 친절했습니다. 객실 간 방음도 정말 잘 되어서 다른 객실 소리는 하나도 안들렸습니다. 창문을 닫으면 밖에 빗소리도 안들려요.
다만 복도와 문사이의 방음은 잘 안되어 있습니다. 청소하시거나 밖에 말소리가 들려요. 하지만 만약에 사방이 완전 방음 상태였다면 안전 문제도 있고 더 이상했을 거 같네요 객실 안은 깔끔하고 깨끗했습니다.
점등 기간 점등 시간 관람 장소
올해의 주제는 라고 하는데, 11월 19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점등 시간은 17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 진행되는데요. 신세계백화점 본점 건물에서 상영되는 미디어파사드 한 편의 상영 시간은 3분이고, 반복 재생됩니다. 이 영상을 볼 수 있는 명당은 백화점 주변 3군데 스팟인데요.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으니 그곳에서 관람하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 정보
왼쪽에 커피라고 적힌 곳이 명동 커피입니다. 카페를 나와 좌회전해서 조금만 걸어가면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보이는데요. 추운 날씨에 길거리에서 점등시간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명동 커피는 사랑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데요. 지난주부터 시작해 벌써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카페
백화점 둘러보다가 잠쉬 쉴 겸 카페를 찾았는데 제가 간 곳은 모두 3곳이었습니다. 첫째 신관 지하 1층에 공차 카페가 있었으나 앉을 데가 없고 사람도 너무 많아서 결국 다른 곳으로 갔어요. 저희는 스타벅스를 첫째 갔는데 매장 규모는 여유 있었지만 찾는 사람이 많아 결국 못 앉았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는 두 군데 있는데요, 하나는 본관 5층 식당가 중앙계단앞에 위치해있고, 다른 하나는 바로 옆 건물 신관 6층 루이뷔통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백화점에 있는 카페인데도 비교적 규모가 크고 앉을 만한 테이블도 많았어요. 다만 이날은 사람이 너무 많아 저희는 다른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급히 조용하게 전화할 만한 곳이 필요했기에 저희가 찾아간곳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1층에 있는 투썸플레이스 카페였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부근 명동 분위기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나와서 근처 명동 구경도 할겸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명동 초입에 먹거리가 가득한 포장마차하며 조명으로 꾸며놓은 크리스마스 분위기 역시 오랜만에 보는 생기가 넘치는 장관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느끼고 온 하루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테츠 호텔즈 더 스프라지르 명동 방문자
친구랑 둘이 같이 묵었는데 좋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등 기간 점등 시간 관람
올해의 주제는 라고 하는데, 11월 19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
왼쪽에 커피라고 적힌 곳이 명동 커피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