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방법 및 위치 안내(총 11곳)
by. 유주a 서울형 키즈카페는 서울시가 직접 아니면 지원하여 만들고 경영하는 서울시민을 위한 이용시설입니다.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총 19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고합니다. 최대 3000원에 이용가능한 서울형 키즈카페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선착순 예약제라고 하니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빠르게 예약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전문 돌봄요원의 돌봄서비스 제공
서울형 키즈카페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놀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보육교사 등의 자격을 갖춘 뛰어난 돌봄요원이 키즈카페에 있는 동안 아이를 전담해서 돌봐주는 서비스입니다. 그 사이에 엄마는 잠시라도 장을 보거나, 은행이나 병원 볼일을 볼 수 있겠지요.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볼일을 보지 못하고 있던 엄마아빠에겐 가뭄의 단비 같은 서비스입니다. 돌봄서비스 이용 비사용 목적 2천원으로 굉장히 저렴하죠. 한가지 더. 놀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때 돌봄요원이 아이를 더욱 안전하게 케어하기 위해 돌봄요원 1명이 23명의 아이를 전담합니다.
함께 많은 아이들을 돌보시면 조심을 분산되어 사고가 생길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 211월 현재
우리동네 키움포털에서 조회한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외에도 광진구 자양4동점, 양천구 오목근린공원점, 양천구 거점형 키움센터점시립 2호이 올해 말에서 내년 초쯤 개관할 예정입니다. 서울시의 발표에 의하면 2023년에 100곳의 공간을 확보하여 서울형 키즈카페로 조성하고, 그 중 50개소를 개관하겠다고 했는데요. 나아가 2026년까지 400곳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희소식이네요 덧붙여 말씀드리면, 이 포스팅에서는 한번에 서울형 키즈카페라고 부르고 있지만 엄밀히 따지면 서울형 키즈카페와 자치지난 시대의 모습 키즈카페로 구분됩니다. 누구의 예산으로 조성했는지에 따라 그리 나뉘는 것 같은데요. 예를 들면, 강동구에는 서울형 키즈카페 2곳고덕2동점, 암사1동점과 강동형 키즈카페 3곳강일점, 길동점, 천호공원점이 있습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
이용 정원에는 보호자가 포함되지 않은 인원입니다. 예약자 1인당 영유아 수 최대 3인까지 신청되며, 형제, 자매, 쌍둥이 등이 해당됩니다. 중복예약 및 대리예약은 불가합니다. 부득정 사정으로 이용이 어려울 때는 상대방이 공공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드시 예약을 취소해주셔야 합니다. 2일 전 취소 홈페이지 1일 전 당일 30분 취소 각 키즈카페 유선 통화 당일 사전취소 연락 없이 불참 시에는 30일간 예약 및 이용이 불가한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영등포구, 용산구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1. 영등포구 대림 2 동점 2. 용산구 한강로동점 용산 도담도담 실내놀이터 2. 중랑구 면목4동점 중랑 실내놀이터 오늘은 서울형 키즈카페 19개 지점의 예약방법과 여건에서 관련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서울은 우리나라 수도이니만큼 여러가지 복지시설들과 아이들은 위한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주 아이들 데리고 비싼 키즈카페는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하게 예약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 서울형 키즈카페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문 돌봄요원의 돌봄서비스
서울형 키즈카페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놀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 211월
우리동네 키움포털에서 조회한 서울형 키즈카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
이용 정원에는 보호자가 포함되지 않은 인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