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농특산물 생강과 쌀로 만드는 생강한과 천수만생강한과 생각나 서산시 맛집
고려시대 때 수도였던 개성에서 즐겨 먹던 떡 유형의 일종이로, 지금의 찹쌀 도넛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입니다. 찹쌀가루에 밀가루를 섞어 거기다가 막걸리를 넣어 반죽해 만들었는데, 너무 바삭한 겉면과는 달리 쫀득한 속이 조화를 이루어 너무 특별한 느낌을 줍니다.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너무 일품입니다. 거기다가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을 가지고 있어서 이른바 겉바속촉의 원조격이 되는 것이 바로 개성주악인 것입니다. 기름에 튀긴 떡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보관의 용이성도 있습니다.
약과와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고급진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려시대 때부터 이어져 온 우리의 음식으로써, 고려사나 동국세시기등에 개성주악에 관련해서 기록들이 남아있습니다. 고려사에서는 개성주약을 개성에서 만든 떡으로, 찹쌀가루와 막걸리로 반죽을 해 둥글게 만들어 기름이 튀긴 후에 꿀을 묻혀 먹는다라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정과 모약과
꿀이나 설탕에 쟁이거나 조료서 만드는 과자인 정과는 최근 유명 빵집이나 간식집 가면 간간히 볼 수 있었는데 이곳에도 2가지 유형의 정과를 판매하고 있네요. 그리고 가볍게 한입 먹기 좋은 약과를 큐브 모양으로 36시간에 걸쳐 만든다고 소개한 큐브모약과도 있네요. 호두정과 12,000원 피칸정과 15,000원 개성 큐브 모약과 12,000원 개성주악세트 30,000
제품가격이 비싼데 이곳에서 하는 시식은 화끈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삼청동 예술과 자연이 만나는 곳
삼청동 미술관삼청동은 예술, 자연, 건축이 조화를 구성하는 동네입니다. 매력적인 거리에는 한국 현대 작품부터 국제 전시회까지 여러가지 유형의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미술관들이 즐비합니다. 예술적 감각인 분위기로 인해 예술 애호가들과 국내외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표현에서 영감을 얻으려는 사람들은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삼청공원삼청동 근처에 위치한 삼청공원은 도시의 떠들썩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으로 푸른 녹음과 산책로, 평화로운 연못이 특징입니다.
신선이 사는 세개의 궁전이라는 의미에서 유래된 삼청공원답게 노송을 비롯한 울창한 숲과 골짜기들의 물이 모여 제작된 삼청천, 병품처럼 늘어선 큰 바위들은 과거 신선의 안식처라 불려질 수밖에 없는 곳임을 증명해 보입니다.
줄 서서 기다리는 가성비 맛집 바우닭강정
먼저 자양 전통시장에서 가장 잘 보고된 맛집 중 하나인 바우닭강정입니다. 후라이드, 순한 맛, 매운맛, 간장맛, 겨자맛 총 다섯 가지 맛이 있습니다. 양은 소컵 사이즈, 중, 대 사이즈가 있었는데 중 사이즈만 주문해도 2명이서 알맞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가격이 후라이드 7천 원, 다른 맛은 8천 원밖에 하지 않으니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주문을 하면 직접 양념을 뿌리고 조리를 해주십니다.
시간대별로 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대기가 있어서 시장을 한 바퀴 둘러보고 왔더니 대기가 1팀만 남아있었습니다. 식사 시간대는 보통 대기가 있다고 하네요. 맛평가를 하자면 무난합니다. 순한 맛을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 닭강정은 맛없기는 힘들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달콤하게 잘 먹었습니다. 바우닭강정의 하이라이트는 가격 대비 많은 양인 것 같습니다.
이남설 한과
두차례 소개할 곳은 인사동 쌈지길 1층 있는 이남설한과 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10년 정도는 이 자리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매장입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잠깐 쉬거나 주말에만 운영하곤 했는데 올해부터는 다시금 정상 영업 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매년 명절날 시골내려갈때 언제나 이곳에서 약과와 한과 몇 가지 구입해서 부모님들과 나눠 먹을 만큼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특히 다른 곳의 약과를 잘못사면 기름쩐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그런 것 없이 적절한 단맛에 한 번씩 구입해서 먹을 만큼 즐겨 찾는 약과입니다.
이번에도 약과 1봉과 한과 1봉 구입해 봅니다. 이곳 제품들은 5000원 10,000원 정도로 그런 식으로 부담되지 않은 가격으로 맛있는 한과와 강정을 구입할 수 있어서 더 자주 찾게 되는것 같네요. 인사동길 초입부근 매대에 여러가지 먹거리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시골부모님이 특히 엿을 좋아 하셔서 종류별로 몇 가지 구입해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과 모약과
꿀이나 설탕에 쟁이거나 조료서 만드는 과자인 정과는 최근 유명 빵집이나 간식집 가면 간간히 볼 수 있었는데 이곳에도 2가지 유형의 정과를 판매하고 있네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청동 예술과 자연이 만나는
삼청동 미술관삼청동은 예술, 자연, 건축이 조화를 구성하는 동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줄 서서 기다리는 가성비 맛집
먼저 자양 전통시장에서 가장 잘 보고된 맛집 중 하나인 바우닭강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