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에 대한 대수술 필요

새마을금고에 대한 대수술 필요

데일리메일편집인 김원섭국가재건국민운동본부는 516군사정변 이후 제정된 재건국민운동에 관한법률에 의거 1961년 6월 12일 박정희 대통령에 의거 설립된 범국민 중앙행정기관이었다. 1961년 6월에 공포된 재건국민운동에 관한 법률에 의하면, 재건국민운동은 전 국민이 청신한 기풍을 배양하고 신생활체제를 견지하며 반공이념을 확고히 하기 위해 전개되었습니다. 1963년 이래 재건국민운동의 향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온 새마을금고의 기원은 1963년 5월 경상남도 산청군 생초면 하둔리, 창녕군 성산면 월곡리, 의령군 의령면 정암리, 의령면 외시리, 남해군 남해면 마산리에서 설립된 다섯 개의 협동조합입니다.

전국의 모든 새마을금고는 각 지점이 서로 별개의 협동조합이라는 특성상 각 개별 금고의 이사장이 모든 인사권을 쥐는 갑의 입장입니다.


마치 업소아가씨 된 기분
마치 업소아가씨 된 기분


마치 업소아가씨 된 기분

한 여자직원은 업소 아가씨처럼 대하는 기분이 들었다면서 사무실도 초반에는 홀이라고 하고, 직원에게 아가씨라고 했다고 하더라라고 폭로하기도 했다. 다른 녹음 파일에는 이사장이 다리가 예쁜데 가리면 서비스 차원에서 손해잖아. 치마 입어주기를 은근히 바랐다면서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덜 친절해도 예쁜 인원은 더 친절해 보인다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이사장으로부터 ”며느리 후보”라고 불렸다는 한 여자 직원은 남자 친구가 생겼다고 밝힌 후에는 ”배신자”로 불렸다고도 했다.

이후 이사장이 뒤쪽에 계약기간 언제까지냐. 끝내면 내보내라는 취지로 이야기하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이 직원은 그 인원은 장난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생계가 달린 직장인데. 이런 이야기를 직장에서 들으면서 참고 다니는 것도 서러웠다고 토로했다.

나는 억울한 면이 정말 많습니다.
나는 억울한 면이 정말 많습니다.

나는 억울한 면이 정말 많습니다.

이에 대하여 이사장은 나는 억울한 면이 정말 많습니다.. 앞에 있는 여직원에게 어깨에 손대려고 하면 뭔가 잘못된 행동일까 싶어서 머리카락을 살짝 당긴다는 게 실수로 세게 당겨졌다. 그러면 나는 천하의 나쁜 놈, 성추행범으로 몰리거든요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또 여직원들의 얼굴에 자신의 얼굴을 굳이 가까운 곳에서 가져가서 이야기를 한 것에 대해서는 앞에 손님이 있으므로 들리면 안되니까라고 해명했지만 해당 영상에는 이사장이 말한 손님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이 증거를 제출하며 3개월전 새마을금고 중앙회에 이를 보고하였으나 아직까지 아무런 조처가 취해지지 않았습니다. 관계자는 제재 처분을 하려면 당사자에게 어떤 제재를 할지 통보를 하고, 청문하는 등 최소한의 절차가 있다고 하면서 행정적인 부분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