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Z 플립 5 폴더 5 톰 브라운 버전 출시
우선 예뻐서 좋습니다. 특히 삼페를 그냥 터치몇번으로 샤삭 쓸때. 그 작은 화면에 까리한 설계의 카드아멕스 카드나 현카 레드이상 가 쌱 뜨면서 자신의 서명까지 표시되면 그야말로 질질 싸는 수준의 멋짐 폭발. 모든 단점이 그 순간 다. 지워진다. 컴팩트 한 사이즈 접는다는 것에서 오는 컴팩트 함이 주머니 작은 배낭 아니면 여성 핸드백에 아주 적절합니다. 접었을 때 두깨도 그냥 뭐 담배갑 보다. 조금 더 두꺼운 정도? 그냥 시발 존나 예쁘다.
후후후 쌀거같아. 그럼 단점. 아직까지 사용자 유아이 이딴거. 인터페이스. 개씹퍽킹입니다.
이번 Z 플립 3은 정말 디자인이 열일했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디자인 면에서 흠을 잡을만한 요소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파스텔톤 색감은 간단하게 느껴졌고, 전면의 투톤 조합도 꽤나 세련됐습니다. 접었을 때는 물론이고 펼쳤을 때도 예쁩니다.
다만 블랙을 제외하곤 나머지 색들의 제품은 유광이다보니 지문이 다소 남는 편인데 이 부분은 케이스를 씌우는 것을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접고 펴서 좋은 기능들
펼쳤을 때의 인상은 사뭇 다릅니다. 6.7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길쭉한데, 대여한 갤럭시Z플립3를 반납할 때까지도 길이에는 적응하지 못했다. 솔직히 미감을 위해 일부러 접어두기도 했다. 비율 때문에 가로로 게임 등을 할 때면 옆 공간이 비는 것도 사용자 경험UX을 해치는 요소였다. 의외로 가운데 반으로 접힌 주름은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접이식의 특징을 살린 기능이 주는 잔재미가 생각보다. 쏠쏠했다.
예를 들어 갤럭시Z플립3는 화면을 위아래 반으로 나눠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실행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크린 우측의 lsquo;멀티 윈도 트레이rsquo;를 열고 앱을 끌어오면 되는데, 동영상을 보면서 카톡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어요. 웹페이지를 추가로 띄워 3개 창을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z플립4 카메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가지 각도로 셀피샷 촬영이 가능한 플렉스캠을 선보이며, 플레스모드는 75115deg 각도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 접힌 상태에서 커버디스플레이를 사용한 퀵샷 기능이 있습니다. 전작과 동일한 화소수를 보였지만 65 더 밝아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여 촬영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밤에도 낮에 촬영한거처럼 선명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OIS와 VDIS 연동을 통해 흔들림 없이 부드러운 영상 촬영까지 가능합니다.
커버 디스플레이
이번 갤럭시 Z 플립3의 가장 이색적인 면을 꼽으라면 커버 디스플레이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가 분명히 넓어지니 시원상쾌한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와 본체의 투톤 조합 또한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꽤나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편의성을 높였는데요. 넓어진 화면만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역이 확장되었고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들도 늘었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와 시간, 메시지 확인 등이 가능하며 삼성 페이나 음악 앱 등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활용하는 기능들을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에 움짤 일명 움직이는 이미지를 넣어 꾸미는 것 또한 꽤 쏠쏠한 재미가 느껴졌습니다. 별 거 아닌 듯해도 볼 때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에 집중력을 발휘하는 이유는?
삼성전자가 지속적으로 갤럭시 시리즈를 출시를 하고 있지만 세계 핸드폰 시장에서 점유율이 지속해서 낮아지고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의하면 2분기 세계 핸드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점유율 18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지만 순위가 급등하며 2위에 오른 샤오미의 점유율이 16까지 급등하며 삼성전자를 위협하고 있고, 최근 월간 판매량으로는 이미 샤오미에게 1위 자리를 내준 상태입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발매한 갤럭시S 21 시리즈가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지 못했고 지속해서 애플 아이폰 시리즈에 밀리며, 역대 인기 참패 기록을 했다고 알려진 갤럭시 S20 시리즈 보다도 판매량이 20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상황이 이어지다. 보니 삼성 무선사업부는 폴더블폰의 대중화 방안을 꺼내 들었고, 폴더블폰의 대중화 방안을 통해 핸드폰 시장 장악력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접고 펴서 좋은 기능들
펼쳤을 때의 인상은 사뭇 다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z플립4 카메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가지 각도로 셀피샷 촬영이 가능한 플렉스캠을 선보이며, 플레스모드는 75115deg 각도를 지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커버 디스플레이
이번 갤럭시 Z 플립3의 가장 이색적인 면을 꼽으라면 커버 디스플레이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