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부족증상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침
한국인의 비타민D 결핍은 아주 심각한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나 질병관리본부 통계에 의하면 국내 비타민D 결핍환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연령별 하루권장량을 조사한 결과 국민의 90 이상이 비타민D 부족을 겪고 있다고 나타났다.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는 구루병이나 골다공증 등 뼈에 연관된 것뿐아니라 신체 전반적으로 문제가 발생 할 수있다고 해서 위험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원인으로는 가장 기본적으로 우리들이 햇빛을 쬐지 않는다데 있습니다. 비타민d를 적절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2번 이상씩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30분 정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채로 팔과 다리 23이상 햇빛을 쬐면 당연한 비타민d 합성이 되지만 하지만 날씨나 계절 근무환경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쉽지만은 않습니다.
비타민d 오늘 권장량
우리나라에서 권장하는 비타민d 오늘 권장 성인 기준 충분 섭취량 400IU, 상한 섭취량 4,000IU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적정 혈중 비타민D 농도는 30ngmL 이상 100ngmL 미만으로 지속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유지하기 위한 비타민d 오늘 권장량은 400800 IU입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10005000 IU까지 권장됩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매일 비타민 D를 10000 IU 이상 복용하는 경우,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기준치인 100ngml를 넘어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됩니다.
비타민 D 섭취는 자연 햇빛이나 식품, 영양제 등을 통해 가능한데 비타민D는 비타민 D2와 D3의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합니다. 비타민 D2는 버섯과 같은 식물성 식품을 먹어서 보충할 수있고 D3는 계란이나 치즈 등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거나 해볕을 통해 흡수가 가능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골감소증, 골다공증
비타민 D 결핍이 지속적으로 되면 칼슘이 뼈에서 계속 빠져나가게 되어 어린이는 구루병에 걸리고 성인은 골다공증, 골감소증과 같은 질환이 생길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체내에 흡수되도록 돕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비타민 D는 중요한 성분인데 연구에 의하면 칼슘과 비타민 D는 함께 있어야 뼈를 강화하고 뼈를 약하게 만드는 다른 질병의 위험성 감소시킵니다.
비타민d의 공급원
여러가지 소스를 통해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햇빛 햇빛에 노출되는 것은 신체가 비타민d를 생성하는 스위트한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몇 차례씩 1030분 정도 햇볕을 쬐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식단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참치, 달걀노른자, 우유, 오렌지 주스, 시리얼과 같은 강화식품 등 일부 음식에는 당연한 비타민d가 풍부합니다. 보충제 끼니 섭취와 햇빛 노출이 미흡한 경우 비타민d2 아니면 D3 형태로 보충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암
비타민 D 섭취와 암 위험 사이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습는데 암환자의 경우에도 비타민 D 섭취량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장암, 유방암, 난소암 뿐 아니라 전립선암, 다발성 골수종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비타민d 부족증상을 넘어 결핍이 심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려는 비타민d는 암 예방을 위해서도 요구되는 영양소다.
비타민d 부족증상 비만과 당뇨, 고혈압
우리 몸에 나타나는 대사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중에 하나가 비타민 D의 부족일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뇌에 있는 수용체에 작용해 혈당과 체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높은 농도의 비타민 D가 당뇨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정상인보다. 비타민 D가 결핍된 사람의 경우 고혈압의 발생 위험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비타민d의 적정량 유지는 정말 필요합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우울증과 수면장애
비타민 D는 감정에 관여하는 세로토닌과 수면을 조절에 관여하는 멜라토닌의 합성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햇볕을 쬐며 산책을 한 날 저녁에 잠이 잘 오는 경험을 자주 합니다. 또한 우울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우울증을 겪는 그룹이 정상 그룹보다. 비타민 D 수치가 낮게 나타났고 수치가 낮을수록 더 강한 우울 증상을 보였습니다. 특히 일조량이 줄어드는 가을, 겨울에 생기는 계절성 우울증의 경우에는 비타민 D를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하면 우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몸에 필요한 비타민D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뜨기 전에 비타민d 오늘 권장량을 알고 충분히 섭취해서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d 오늘 권장량
우리나라에서 권장하는 비타민d 오늘 권장 성인 기준 충분 섭취량 400IU, 상한 섭취량 4,000IU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적정 혈중 비타민D 농도는 30ngmL 이상 100ngmL 미만으로 지속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유지하기 위한 비타민d 오늘 권장량은 400800 IU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골감소증,
비타민 D 결핍이 지속적으로 되면 칼슘이 뼈에서 계속 빠져나가게 되어 어린이는 구루병에 걸리고 성인은 골다공증, 골감소증과 같은 질환이 생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의 공급원
여러가지 소스를 통해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