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권 매매계약서 셀프 작성 및 부동산거래신고필증 수령 방법 (분양권 매매계약서 파일 첨부)

분양권 매매계약서 셀프 작성 및 부동산거래신고필증 수령 방법 (분양권 매매계약서 파일 첨부)

법원 경매 경매 매수신청 대리 책임중개 권한 및 입주 평가 컨설팅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의하면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대폭 완화된 지난 7일 이후 서울에서 분양권 22건이 거래직거래 12건 포함됐습니다. 전체 거래 22건 중 절반인 11건이 청량리에 몰렸다. 5월 완공 예정인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청량리역한양수자인192주상복합1152세대에서 3건,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청량리역롯데캐슬SKY L651425세대에서 8건이 각각 거래됐습니다.

두 청량리 아파트에서 거래된 물건은 모두 전용면적 84였다. 분양권 거래가격은 한양수자인은 11억3200만13억7000만원, 롯데캐슬 SKYL65는 10억11억6670만원 선에 분포했다.


특례보금자리론 적용 대상 축소
특례보금자리론 적용 대상 축소


특례보금자리론 적용 대상 축소

또한 특례보금자리론 적용 대상이 축소되었습니다. 정부는 가계부채 증가를 줄이기 위하 기존에 9억원 이하까지 허용하던 특례보금자리론 대출 대상을 6억원 이하로 축소시켰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소개https://www.hf.go.kr/ko/sub01/sub01_01_05.do지난 2023년 9월 27일 대출신청 접수분부터 담보주택 평가액이 6억원을 초과하는 주택은 취급이 불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전 보금자리론의 경우 담보주택 평가액이 6억원 이하여야 받을 수 있었는데, 특례보금자리론이 시행되면서 9억원까지 범위가 늘어나 6억원 초과, 9억원 이하 거래가 발생될 수 있었습니다. 현재 해당 표준의 특례보금자리론은 중단되었으며, 2024년 1월까지 소득기준 1억원, 주택가격이 6억원 이하에 적용시키는 우대형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실거주 의무 적용 분상제 단지
실거주 의무 적용 분상제 단지

실거주 의무 적용 분상제 단지

이같이 상황이 해당되는 서울의 분양 단지는 서울 강동구 e편한세상 강일어반브릿지 서울 강동구 헤리티지자이 서울 은평구 센트레빌아스테리움일반적인 등이 있으며 등이 내년부터 입주장이 열리는데 실거주 의무 법안이 적용될 수 분양권 거래가 복잡하게 됩니다.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 서울 성북구 장위자이레디언트 등은 전매제한은 풀리지만, 실거주는 그대로 해야합니다. 이와 관련해 야당에서는 형평성 문제점을 통해 법안 개정이 반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약 당시 실거주를 할 의사가 있음에도 떨어진 사람들과의 형평성 문제와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지난 13대책에서 정부는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을 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잔금일에 해야 할 것은 중도금대출 승계와 분양권 명의변경입니다. 잔금은 2곳을 들려야 합니다. 첫 번째로 먼저 방문할 곳은 중도금대출 은행입니다. 중도금대출 승계 은행에서 중도금대출을 승계해야 합니다. 이럴때 위에서 설명한 필요서류를 모두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중도금대출승계가 끝나면 분양사무실에서 명의 변경을 해야 합니다. 이럴때 위에서 설명한 필요서류를 모두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은행중도금대출 승계 매도인과 매수인이 은행 창구에 나란히 앉아서 대출 승계 서류를 작성할 것입니다.

앞에서 준비한 필요서류를 은행 직원에게 제출하고 직원 안내에 따라 서류를 작성합니다. 기술하고 나면 중도금대출 승계 확인서를 받아야 합니다. 위 “중도금대출 승계 확인서”는 분양사무공간에 제출해야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분양사무실분양권 명의변경 은행과 동일하게 매도인과매수인이 나란히 앉아서 분양계약서 명의변경 서류를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