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새댁의 남편생일상 차리기 7첩반상생일상 (with 소고기미역국, 간장삼겹살조림, 꼬막무침, 고추김치)

맞벌이새댁의 남편생일상 차리기 7첩반상생일상 (with 소고기미역국, 간장삼겹살조림, 꼬막무침, 고추김치)

남편의 53번째 생일날 이랍니다. 퇴근하면서 장을 봐다가 두시간 뚝딱 뚝딱 만드는 레시피. 제일먼저 미역을 담가두고요 이제는 나물들을 먼저 해야겠어요. 은근 손이 많이 가니까요. 강원도에서 공수해온 고사리랑, 마른나물은 아침에 출근하면서 불려 놓고 갔었는데요 이제 두가지 말린 나물은 따로 물에 올려 두고요, 시금치는 빨리 손질해서 데쳐내야죠. 나물들은 들기름에 볶아주면 더욱 진하고 맛있는데, 들기름 싫어 하시는분들도 계시니까 참기름을 넣으셔도 됩니다.

오늘도 특별식, 바로 쇠고기 육전인데요, 홍두깨 살로 사왔어요. 칼로 다다다닥 잘게 마름모꼴로 다져줍니다. 그냥 손목으로 톡톡톡 치면 고기가끊어지지 않으면서 빠른 색의 칼집이 들어갑니다.


100일상
100일상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풍선이랑 꽃장식은 집에 있는 걸로 했어요. 테이블에 있는 꽃장식이 원래는 포함이 되어 있긴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풍선은 비포함 벽에 부착되어 있는 아이 얼굴은 밤톨이 태어나는 기념으로 그렸던 건데 프린트 해서 그냥 붙여놓은거에요.

페어리테일 테이블에는 여러가지 컨셉이 있는데, 저는 이 행사 컨셉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미리 예약해뒀어요. 생각보다. 예약이 빨리 차니까, 행사 준비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인스타 팔로우하시고 예약 오픈하는 거 언제 하는지 알아두신 다음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떡은 판교에 있는 생화 포장까지 해주시는 줄 몰랐어요. 곱게 포장도 해주셨었더라고요. 이벤트가 있는 당일 아침에 픽업해왔어요. 제가 한 구성은 상차림3종세트 118,000원에서 금데코1개추가10,000원금1,데이지8 노랑매화송편으로변경 22,000원 설기추가38,000원했어요. 떡이 예쁘기만 한게 아니고 맛도 있더라고요. 특히 백설기는 촉촉해서 맛있었고, 송편도 꽃잎부분 하나하나에 잣이 들어가 있었어요. 수수팥떡도 3종세트에 들어가 있었는데, 그것도 맛있었어요.

식사는 아펠가모 앳홈에서 주문했어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아펠가모 앳홈 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100일상
100일상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풍선이랑 꽃장식은 집에 있는 걸로 했어요. 테이블에 있는 꽃장식이 원래는 포함이 되어 있긴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풍선은 비포함 벽에 부착되어 있는 어린이 얼굴은 밤톨이 태어나는 기념으로 그렸던 건데 프린트 해서 그냥 붙여놓은거에요.

페어리테일 테이블에는 여러 컨셉이 있는데, 저는 이 이벤트 컨셉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미리 예약해뒀어요. 생각보다.

예약이 빨리 차니까, 행사 준비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인스타 팔로우하시고 예약 오픈하는 거 언제 하는지 알아두신 다음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티라미수 생일 케이크
티라미수 생일 케이크

티라미수 생일 케이크

러시아는 보통 빵집에서 생일 케이크를 사는 문화가 별로 없습니다. . 베이커리용 생일 케이크가 없어서 아쉬웠던 나는 스테이크, 월남쌈 재료 구입을 위해 갔던 마트에서 남편이 가장 만끽하는 티라미수 케이크를 골랐다. 참조하여 생일 케이크용 초도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공짜 따위 없는 나라 자신이 케이크 사러 가는걸 전혀 눈치채지 못했던 남편이었기에 큰 쇼핑용 봉지에 몰래 갖고 오기까지 성공 그리고 안 보이는 곳에 꽁꽁 숨겨두었다.

식사를 한 후에 단것과 커피를 언제나 먹는 러시아식 습관에 나도 이미 적응됐기 때문에 이날도 배가 불렀지만 남편과 나는 언제나처럼 단것을 찾기 시작했고 그때 나는 숨겨둔 케이크를 꺼냈다.

크래미 오이 샐러드

최근 동안 자주 만들어 먹는 메뉴 중에 하나인데요, 생일이나 손님상에 메뉴로 올렸더니 반응이 너무 좋았어요뭐랄까? 입맛을 돋구게 해주는 메뉴랄까? 마트에서 파는 크래미와 오이, 마요네즈, 식초, 설탕, 소금 정도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구체적인 레시피는 조만간 포스팅으로 만나 볼게요 생일상에 빠질 수 없고, 빠져서도 안되는 메뉴 미역국입니다. 미역국은 평소에도 좋아해서 자주 먹는 메뉴인데요, 저는 생일상에는 소고기 미역국을 주로 만들어 준답니다.

참고로, 소고기 미역국에 전복도 함께 넣어서 만들면 더 맛있어요 이 밖에도 훈제오리쌈무말이, 연어샐러드, 베이컨팽이버섯 말이, 파스타, 스테이크, 생선구이, 애호박전, 밀푀유나베 등 여러가지 생일상 메뉴를 추천해 드릴 수 있는데요. 생일이나 손님상 메뉴는 처음 만드는 것 보다.

자주 묻는 질문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라미수 생일 케이크

러시아는 보통 빵집에서 생일 케이크를 사는 문화가 별로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