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쫑볶음 황금조리법 마늘쫑어묵볶음
어묵하나 잘볶아 놓으면 다른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뜨끈한 어묵은 반찬계의 대모같은 존재죠 어느집이나 어묵을 달콤하게 볶는 비법을 갖고 있겠지만 아무래도 식은 다음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온 어묵은 맛이 확 떨어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조미료 조합만 성공적으로 한 볶는 재료를 잘 조화시켜주면 식은 다음에 더 맛있다고 느끼는 어묵볶음을 만들수 있답니다. 저희 처럼 아이들 키우는 집은 조금 대량으로 만들어 23일 놓고 먹어야 반찬하는데 손이 많이 안가는데 이렇게 만드시면 식어도 맛있어서 애들이 엄청 잘먹습니다.
간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식용유 3스푼을 두른 후 멸치를 넣고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노릇노릇하게 볶을수록 나중에 멸치볶음이 바싹?해져요. 만일 찐득찐득 적절한 멸치볶음을 원하신다면 살짝만 볶아주세요. 생각보다. 금방 딱딱해지니 취향에 맞게 볶는 시간을 잘 조절해 주세요. 2. 멸치가 볶아지면 프라이팬 한쪽으로 멸치를 밀어 둔 후 불을 약하게 줄이고 빈 공간에 간장양념장을 부어 주세요. 양념장을 잘 저어가며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이면 됩니다.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식용유 3스푼 두른 후 멸치를 넣고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기름이 많이 들어가면 윤기 있어진다고 해요. 2. 멸치가 볶아지면 프라이팬 한쪽으로 밀어 둔 후, 불을 약하게 줄이세요. 그다음 빈 공간에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고 잘 저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소스를 넣기 전에 불을 제일 약하게 줄여주세요. 안 그럼 소스가 금방 타버린답니다.
양파, 햄, 어묵, 고추 손질하기 양파는 많이 안 들어가도 되는데 하지만 취향에 따라 더 듬뿍 넣으셔도 됩니다 저희 집은 볶은 양파를 안 선호하는 사람이 한 명 있어서 반 절만 넣었어요 오늘 어묵볶음은 모두 길게길게 넣을 거라서 양파도 길게 썰어 주었습니다 오늘은 특히 해도 넣을 거예요 햄이 몸에 안 좋아서 걱정은 되는데 햄을 넣어서 먹고 싶으신 분들은 끓는 물에 한 번 데쳐서 사용하면 됩니다 햄은 일반 옛날햄을 사용하는 게 으깨지지 않고 더 좋아요 저는 스팸밖에 없어서 스팸을 사용했는데 200g 짜리 1개 다.
마지막으로 통깨 듬뿍 뿌리면 어묵볶음 완성 고춧가루를 넣고 물기가 거의 없어질 때까지 어묵볶음을 잘 볶았으면 통깨를 듬뿍 뿌려 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어묵볶음 완성입니다. 사진상으로만 봐도 어묵볶음의 촉촉함이 느껴지시나요 오늘 어묵볶음은 스팸 모양이 흐트러진 거 말고는 완벽하게 촉촉하고 맛있는 어묵볶음이 완성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