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을 갈 때 양배추를 갖고 가야 하는 5가지 이유

등산을 갈 때 양배추를 갖고 가야 하는 5가지 이유

날씨가 풀리고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뱀에 물리거나 벌이나 벌레에 쏘이는 사고 가능성도 높은 추세다. 불의의 사고를 대비한 안전요법 숙지가 필수다. 첫번째 뱀에 물렸을 경우 독사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게 우선입니다. 독사는 머리가 삼각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 물린 자국을 보시면 2개의 특정 송곳니 모양이 남을 경우 독사일 가능성이 높다. 독사에게 물릴 경우 해당 부위에 통증과 부종, 수포가 생긴다. 어지러움과 구역감, 혈압 저하가 나타납니다.

출혈과 혈액 응고로 인한 심정지도 생길 수 있어요. 뱀에 물리게 되면 첫번째 환자와 뱀을 격리하는 게 좋습니다. 뱀독이 전신으로 퍼지는 걸 피하려면 상처 부위보다. 심장에 가까운 부위를 옷 등으로 묶어주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다만 너무 꽉 조이면 림프나 혈관이 막혀 괴사로 진행할 위험성이 크다.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만약에 벌레의 침이 꽂혀 있는 것이 보인다면 , 족집게 같은 것을 이용해서 침을 붙붙잡고 독주머니를 건드리지 않고 빼내어 줍니다. 독주머니를 잘못 잡으면 , 독이 더 터트려 지거나 퍼질 수 있습니다. 벌침의 경우 꽂혀 있으면 일정 몇십 분 정도는 독이 방출되어 몸속에 퍼져 나가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할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 침을 제거하고 , 찜질팩이나 얼음팩으로 냉찜질을 해주면서 붓기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경량 및 휴대성
경량 및 휴대성

경량 및 휴대성

하이킹을 할 때는 배낭에 있는 여분의 모든 온스가 중요합니다. 운 좋게도 양배추는 엄청나게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간결하게 보자기에 싸거나 비닐봉지에 담아두면 무게가 나가지 않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휴대성도 뛰어나다. 특별한 보관이나 냉장 보관이 필요 없어 여행 동반자로 손색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짧은 하루 동안의 하이킹을 떠나든, 며칠 동안의 트레킹을 떠나든, 양배추는 여러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쉽게 포장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1. 아기의 상태를 관찰하세요

아기가 구토, 설사,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간단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간혹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고냥이 습성상 모기나 날벌레들을 잘 잡아 내기도 하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고냥이 사냥 본능으로 인해서고양이는 벌에 잘 쏘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발로 툭툭 친다거나 입으로 물려고 하다가 벌에 쏘이게 되는데요.호흡곤란을 일으키기 전에 붓기가 많이 오르지 않도록 빠르게 조치해 줄 수도 있습니다. 벌에 쏘이는 경우도 그 증상이 짧은 시간에 심각해 지기까지도 하기 때문에 특히 빠른 처치가 필요합니다.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목이나 기도 쪽으로 쏘이고 붓게 된다면 호흡곤란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게되기도 합니다.

쐐기벌래 쏘였을때 응급처치

쐐기벌레에 쏘였을 때는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야 합니다. 1. 독침제거 쐐기벌레에 물렸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독침 제거 입니다. 독침을 제거하지 않으면 아주 아프고 응급처치를 위해서라도 빠르게 독침을 제거해 줘야 합니다. 쐐기벌레 독침을 제거하는 방법은 박스테이프를 쐐기벌레에 쏘인 피부에 큰 테이프를 붙였다. 떼었다. 반복해 주면 됩니다. 만약 테이프가 없습니다.면 따뜻한 물을 틀어 놓은 뒤에 카드를 이용하여 벌침을 제거하듯 침이 박힌 부위를 한쪽 방향으로 밀어서 침을 제거해 주면 됩니다.

2. 소독 쏘인 부위를 따뜻한 물로 씻어줍니다. 찬물로 쏘인 부위를 씻게 되면 통증이 더욱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냉찜질이나 냉수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3. 관찰 물린 곳의 피부를 보았을 때 심하게 부풀어 올랐다거나 혹은 선천적으로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병원으로 가서 약을 처방 받으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만약에 벌레의 침이 꽂혀 있는 것이 보인다면 , 족집게 같은 것을 이용해서 침을 붙붙잡고 독주머니를 건드리지 않고 빼내어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량 및 휴대성

하이킹을 할 때는 배낭에 있는 여분의 모든 온스가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