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가려움증 원인 7가지 알아보기

두피 가려움증 원인 7가지 알아보기

잘못된 샴푸의 사용 방법 너무 자주 머리를 감거나, 샴푸를 제대로 헹구지 않는 경우에도 두피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샴푸는 머리를 깨끗이 하는 역할을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두피의 부드러운 유분을 제거해 두피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샴푸를 제대로 헹구지 않으면 클렌저 잔여물이 두피에 남아 염증을 일으키거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른 환경은 두피가 건조해지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마른 두피는 가려움증을 유발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두피가 각질로 벗겨져 비듬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마른 겨울철에는 이 문제가 더욱 심각해질 수 있으니, 적절한 두피 관리가 필요합니다.


종류와 사용법
종류와 사용법


종류와 사용법

샴푸형약에는 주로 케토코나졸과 시클로피록스올아민이라는 항진균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모두 진균과 곰팡이균의 세포막을 파괴하여 죽이는 작용을 합니다. 케토코나졸과 시클로피록스올아민은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지만, 사람마다. 잘 맞는 성분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한 가지 성분으로 치료가 잘 되지 않으면 다른 성분으로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샴푸형약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니조랄 성분 케토코나졸 2 사용법 일주일에 23회, 4주간 지속해서 클렌저 하신 후, 재발 방지를 위해 12주마다.

헤어 케어 제품
헤어 케어 제품

헤어 케어 제품

헤어컬러나 샴푸를 한 후 두피에 가려움증을 느낀다면 해당 제품이 원인일 수 있어요. 개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 헤어 케어 제품이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기 쉬운 경향이 있으므로 체질에 맞는 헤어 케어 상품을 선택하도록 주의합시다. 또한 샴푸가 헹굼되지 않고 두피에 남지 않도록 주의를 필요합니다. 남은 샴푸는 모공에 즉, 가려움을 일으키는 잡균이 증식해 버립니다.

헤어 케어 제품은 자신의 피부와 맞는 것을 선택하고 시간을 들여 깔끔하게 씻도록합시다. 딱지는 문득 외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피의 딱지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눈치 채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마른 두피에 손톱을 세워 샴푸하거나, 두피의 습진여드름을 긁게 되면 상처가 생겨 딱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