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산업 (005160) 주가, 실적, 전망, 기업분석

동국산업 (005160) 주가, 실적, 전망, 기업분석

오늘의 상한가 동국홀딩스 주가 판단 및 차트 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동사는 과거 동국제강이었으나 3개의 회사로 인적 분할이 되고 16일 재상장된 회사입니다. 이 이슈로 이렇습니다. 할 호재 없이 상한가 도달했습니다. 과연 이 종목의 추세 및 파동, 그리고 지지 및 저항은 어디인지 일봉, 주봉, 월봉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추세 및 파동 2021년 최고가 찍고 우하향 추세였습니다. 작년 10월부터 저점을 다지고 최근까지 횡보했으나 분할 상장 이후 첫째 날 상한가 도달했습니다.

바닥 구간에서 2년 만에 제일 긴 장대 양봉Long body candle 및 과거 박스 상단을 돌파했기 때문에 기준 봉이 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이동 평균선을 이 양봉 하나가 포함하고 있는 것도 기준 봉 요구사항 중 하나입니다.


동국산업 최근이슈
동국산업 최근이슈

동국산업 최근이슈

1. 동국산업이 880억원 크기의 신규 시설투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은 좋은 소식입니다. 이번 투자는 동국산업의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로 해석됩니다. 디테일한 정책이 공개되지 않아 어떤 분야나 형태로 투자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투자로 인해 동국산업의 비교적 강화 및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동국산업과 동원시스템즈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이차전지용 니켈도금강판 원재료의 공급, 판매 및 개발을 위해 협력합니다.

이를 통해 동원시스템즈는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 능력을 강화하게 되며, 글로벌 전동차 원통형 배터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원시스템즈는 계속적인 연구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통해 국내외 고객사를 늘리고,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동국산업 차트 주봉 및 월봉
동국산업 차트 주봉 및 월봉

동국산업 차트 주봉 및 월봉

단타가 아니라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차트분석만을 중심으로 하는 것은 안 좋으나 주가 주봉 월봉을 통한 지금 추세가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정도는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 그밖에도 업종별 사이클이 있으므로 관련주 동일업종의 움직임은 어떠한지 확인해 보시길 권장드릴게요. 현재 일봉상 이평선 정배열 상태로 현재 종가가 5일선 보다. 위입니다.

동국산업 투자전망

동국산업은 냉연강판가공 및 판매, 무역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신앙풍력발전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냉연 특수강은 자동차 산업의 수요에 크게 의존해서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함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들어서는 전동차 수요 증가와 함께 2차전지 소재부품 시장이 발전하고 있는데, 이와 연관된 부품 장비 기업으로서도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신앙풍력발전에서는 풍력발전 및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발전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함께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따라, 동국산업은 과거 주력 물품 분야에서 안정된 수익을 창출하면서, 신재생에너지 시장 등 새로운 시장에서의 성장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급 평가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288억 원 매도, 외국인 280억 원 매수, 기관 3억 원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22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동국제강 시총 1.2조 대비 1.8에 해당 3 동국제강 수급 종합평가 수급대세 대단하다 동국제강의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긍정적인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반등이 나오지 않았음에도 개인 투자자들의 지분 이탈이 빠르게 나오고 있으며 해당 물량을 외국인 투자자들이 흡수하고 있습니다.

손절이든 익절이든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이 이탈하고 투자 호흡이 긴 메이저 수급들이 물량을 가져간다는 것은 수급상 명백한 호재로 볼 수 있습니다.

동국알앤에스 주가판단 목표주가

현재 주가는 3225 원 입니다. 현재 주가는 저점대비 6.6 상승한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점까지 113.0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6870 원 이고, 52주 최저가는 3025 원 입니다. 52주 최고최저가를 벗어날 수 있지만, 큰 이슈가 없습니다.면 대표적인 가정은 52주 최고최저가 안에서 움직인다고 가정하여 시뮬레이션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분산투자를 추천드립니다.

종목을 분산하거나, 투자시점을 분산해서 투자하시면 조금 더 안전하게 장기적으로 투자해볼 수 있습니다. 당장 수익을 내려고 무리한다면 몇 번은 성공할 수 있지만, 크게 잃을 위험성이 있습니다. 자금을 분할하여 3~4종목 이상으로 분산하거나, 투자시점을 6개월정도로 생각하여 매월 동일한 금액을 매입하여 분산투자 해보세요. 투자가 재미있지는 않지만 결과는 있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국산업 최근이슈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국산업 차트 주봉 및

단타가 아니라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국산업 투자전망

동국산업은 냉연강판가공 및 판매, 무역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신앙풍력발전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