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루마 낫또 후기_ 낫또 효능, 먹는법(낫또 비빔밥)
짱구는 못 말려에서 나오는 사건 중 짱구가 밥그릇에 낫또를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서 실처럼 늘인 후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맛있게 먹는 짱구를 볼 때마다. 낫또가 궁금했어요. 낫혹은 콩을 발효한 음식으로 청국장과 비슷하다고 알고 있었어요. 청국장은 주로 찌개를 끓여먹는데, 낫또를 먹는 방식으로 보니 밥에 비벼먹거나 그냥 먹기도 하더라고요. 청국장과 유사한 듯 다른 낫또,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구매해서 먹어보았습니다.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제품은 다루마 낫또입니다. 3개 한 묶음으로 소포장되어있어요. 냉동보관, 해동후 냉장 보관하고 7일 이내 섭취해야 합니다.
냉장실에서 해동한 후 동봉된 간장, 겨자소스를 넣고 30회 정도 젓가락으로 충분히 저은 후 섭취합니다.
낫또 맛있게 먹는 법
낫혹은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마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낫혹은 그냥 섭취하여도 되는데 비빔밥처럼 밥 위에 낫또를 올리고 계란 노른자를 올려준 후 참기름 한 스푼, 김가루, 간장 반 큰 술을 넣어서 섞어주면 고소맛이 가미된 낫또 비빔밥이 됩니다. 김에 싸서 고추냉이나 김치를 곁들이면 낫또 김밥으로 만들 수도 있고, 샐러드나 덮밥종류로 만들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김밥 안에 넣어서 먹거나 볶음밥 안에 넣어섭취하여도 맛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해도 되고 간장소스랑 겨자소스 섞어서 찍어 단일식품으로 섭취하여도 간식용으로 좋습니다.
낫또의 효능
낫또에 포함되어 있는 레세틴 성분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성해 뇌의 노화를 늦춰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낫또를 그냥 집어먹으면 실처럼 늘어나는 점액질 때문에 먹기가 불편하답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밥 위에 올려 밥과 함께 먹어요. 낫또의 첫 느낌은 청국장과 비슷했어요. 청국장 냄새가 약하게 나고, 미끈미끈한 특유의 점액질이 느껴졌지만, 청국장에 들어있는 콩의 식감과 비슷했어요. 맛도 발효된 콩의 고소한 맛이, 청국장과 비슷해서 큰 거부감은 없었답니다.
낫또의 저장 밥법
낫또 보관에 적절한 온도는 10 이하입니다. 이것을 상회하는 온도에 두면 낫혹은 발효를 일으키는 바실러스균이 살아있는 상태이므로 재발효가 시작되어버립니다. 시원한 장소라면 상온에서 보관을 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온도를 10 이하를 계속 지속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만약 낫또를 실온에 보관했다가 재발효가 일어나면 어떻게 될까요? 재발효가 일어나면 암모니아가 발생합니다.
암모니아는 잘 알려진 대로 악취의 끝판왕입니다. 또한 수분이 많아지고, 티로신이라고 불리는 흰 결정이 떠오르는 등의 변화가 생깁니다. 먹을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냄새가 더 심해지고 맛있다고는 말하기 까다로운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그럼 낫또의 가장 좋은 저장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냉동실에 넣어 냉동보관을 하는 것입니다.
특정 맛에 대한 적응이 필요
낫혹은 독특한 냄새와 맛을 갖고 있어 처음 시도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번의 시도를 통해 적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낫또의 여러가지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려면 올바른 식단과 균형 잡힌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낫혹은 건강한 선택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자신의 신체 상태와 알러지 여부를 고려하여 섭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께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고 건강에 대한 애정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은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의학적인 조언은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낫또의 효능과 영양성분
1 발효 식품의 기초 낫또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불리는 이유 중 첫 번째는 낫또의 재료가 많은 영양소를 가득 담은 대두콩이라는 것이며, 두 차례 이유는 낫또에 3대 영양소탄수화물,지방,단백질가 균형 좋게 포함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낫또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불리는 이유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발효 식품이라는 것입니다. 발효 식품이란 미생물에 의해 물질이 변화되어 인간에게 유익하게 작용하는 식품을 가리킵니다.
일반적인 조미료 간장이나 된장도 발효 식품 중 하나이며 그 밖에 김치, 치즈, 요거트, 와인 등도 발효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낫토 부작용
낫혹은 오늘 권장량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과다섭취 시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낫토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두드러기 발진 호흡곤란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해서 드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낫토는 조리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되기 쉽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낫또 맛있게 먹는 법
낫혹은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마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낫또의 효능
낫또에 포함되어 있는 레세틴 성분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성해 뇌의 노화를 늦춰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낫또의 저장 밥법
낫또 보관에 적절한 온도는 10 이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