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일본어 회화 경우에 맞는 단순한 인사말 배우기

기본 일본어 회화 경우에 맞는 단순한 인사말 배우기

월화수목금 요일별 점심인사말 권장 모음 평일 정오시간대 권장 안부인사 점심인사문구 부모 형제자매 배우자 부부 등 가족에게 학교 친구 동기 선배 후배 직장동료 회사상사와 함께 이웃 지인 여친 남친 연인끼리 나누는 평일 정오시간대 인사말 학교에선 오전 수업을 마치고서, 직장에서 오전 근로를 마치고서, 가정이나 혹은 다른 곳에서 오전에 예정해둔 일들을 마치고서 가장 기다려지는 순간 바로 점심시간이죠? 오늘 식사메뉴는 무엇이 나올지, 오늘 점심은 뭘 먹을지, 외식해서 사 먹을지 아니면 도시락을 먹을지, 힘든 하루일과의 시작을 잊을 만큼 기쁜 고민과 기대감을 갖게 해줍니다.

보통 집에 있을 때 혹은 누군가와 함께 있을 때는 어서 점심 먹자 점심 다. 됐으니 나와 이렇게 불러주지만, 홀로 자취를 하거나 잠시 일정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을 때면 밥은 잘 먹고 있는지 혹 바쁘다거나 입맛이 없습니다.고 거르지는 않는지 걱정이 되어 연락도 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헤어질 때
헤어질 때


헤어질 때

누군가와 헤어질 때는 사요우나라 안녕히 가세요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헤어질 때 활용하는 인사말이기도 하지만, 연인이 헤어지거나 더이상 만나지 않을 사람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까운 관계를 가진 사람과 헤어지는 여건에서 활용하는 조금 더 가벼운 인사로는 쟈,마타 그럼, 또, 마타아시타 또 내일, 바이바이 bye bye 같은 표현이 있습니다.

유학이나 긴 시간 출장, 이사 등으로 많은 시간 헤어지게 될 때는 ”お元気で(오겡키데) – 건강하게”라고 인사를 합니다.

튼튼하게 잘 지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인사말입니다.

음식을 먹기 전에는 이타다키마스 잘먹겠습니다라고 합니다. 음식이나 요리와 관련한 드라마나 영화를 통하여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젓가락을 들고 합장을 하면서 이타다키마스라고 언급하는 장면을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식을 다. 먹은 후에는 고치소우사마데시타 잘먹었습니다라고 합니다. 고치소우사마라고 줄여서 말하기도 하지만, 길게 다. 활용하는 것이 더 예의바른 표현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단순한 일본어 인사
알아두면 좋은 단순한 일본어 인사

알아두면 좋은 단순한 일본어 인사

일본 문화에서 이와 유사한 인사말을 사용할 때는 문맥을 고려하고 존중심을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