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양콘도 휴가비 지원받는 신청방법부터 이용방법까지
우리나라 모든 근로자를 대상으로 저렴하게 콘도 같은 휴양시설을 이용하게 해주는 복지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인데요, 신청은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지, 신청 가능한 휴양시설은 어떤 곳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는 근로자와 그 가족들에게 전국의 휴양시설콘도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근로자 휴양 콘도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견회사들 이상에서만 자체적으로 도와주는 복지가 아닌 국가적으로 모든 근로자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진행하는 사업이라 할 수 있죠. 평일, 주말, 성수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1박 최소 55,000원부터 시작
사용가능 한 휴양 콘도 중 가장 시설이 좋은 곳도 1박 기준으로 55,000원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보편적인 숙박 시세에 비해 25만 원 이상이나 저렴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균 이용 요금 약 55,000원 240,000원 1박 기준이며 조식이나 등등 서비스 제외 가고자 하는 휴양콘도 상세한 이용요금은 각 콘도사 홈페이지에서 무기명 법인회원 요금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용자 우선순위
이용가능점수가 높은 근로자 주말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나이가 많은 근로자 근로자 신혼여행의 경우 최처음 선택 기준임금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에 따른 해당연도 3인가구 기준 중위소득의 23만원 단위 절상 기업규모 법인의 경우 법인등록번호를 기준본사지사으로 판단하며, 개인사업장의 경우 사업주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가점 해당으로 신청한 경우 연관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가점이 인정됩니다.
선정박수가 차감기준이므로 선정취소에도 이용가능점수가 차감됨에 유의 바랍니다.
이용우선순위
주말이나 성수기 똑같은 경우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다. 보니 신청자들 기준으로 배점을 매겨 이용할 수 있는 우선순위를 선정합니다. 이용우선순위에서 근로자의 신혼여행의 경우에 가장 최우선순위로 선정됩니다. 이용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아래 배점표 참고 주말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최대 3박 신청 가능 나이가 많은 근로자 위와 같은 우선순위에는 근로자의 임금, 직장의 규모 등의 조건들로 배점을 매겨서 순위를 선정합니다.
이용자 선정
주말 이용일 전월 15일휴일인 경우 전날에 평일 신청 후 7일 이내최대 이용일 전날에 성수기 별도 공지 한화콘도 이용월 전 2개월, 리솜, 켄싱턴, 금호콘도 이용월 전 3개월 신청건에 관하여 콘도사 예약오픈일에 맞춰 선정결과 발표예정 예시 10월20일주말 여행 예정이라면 9월10일까지 사용자가 신청하면 발표는 9월15일에 됩니다. 근로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지만 신청해도 모두 이용할 수 있는것 은 아니고 이용 우선순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용 처음 순위
우리나라 모든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형평성에 맞는 대상자 선정을 위해 우선순위제가 적용됩니다. 이용 우선순위는 이용 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 주말이나 성수기에 덜 이용한 근로자, 나이가 많은 근로자 순이며, 신혼여행인 경우 최가장먼저 선정됩니다. 이용 가능 점수는 월 급여와 기업 규모에 따라 상이하게 배점되며, 기초생활수급자나 다자녀 가정은 가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 시 1박당 성수기에는 20점, 주말에는 10점이 차감되어 다음에 이용할 때 차감이 반영된 점수로 배정이 결정되게 됩니다.
평일 이용 시에는 점수 차감이 없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 참 어려웠던 지난날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박 최소 55,000원부터
사용가능 한 휴양 콘도 중 가장 시설이 좋은 곳도 1박 기준으로 55,000원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용자 우선순위
이용가능점수가 높은 근로자 주말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나이가 많은 근로자 근로자 신혼여행의 경우 최처음 선택 기준임금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에 따른 해당연도 3인가구 기준 중위소득의 23만원 단위 절상 기업규모 법인의 경우 법인등록번호를 기준본사지사으로 판단하며, 개인사업장의 경우 사업주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용우선순위
주말이나 성수기 똑같은 경우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