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카톡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환급 받는 기간 확인

국세청 카톡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환급 받는 기간 확인

프리랜서 뜻? 프리랜서freelancer, 인적용역 사업자란 흔히 회사에 고용되지 않은 상태로 일하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말합니다. 프리랜서의 수입금액용역비은 고정적으로 결정되지 않고, 용역계약에 따라 자신이 제공한 용역의 가치만큼 결정됩니다. 프리랜서는 대개 작가, 미술가, 음악가, 무용수, 감독, 직업 운동선수, 번역가, 배우, 성우, 프로그래머, 아나운서, 편집자와 같이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사람으로서 소속이 고정되지 않는 상태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보집인 등 프리랜서 하지만 여기에는 보험모집인, 방문판매원, 음료계약배달판매원이하 보험모집인 등과 같이 특정 회사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개인사업 형태로 판매 실적에 따라 보상을 받는 직업도 포함됩니다.


인적용역 소득자란 ?
인적용역 소득자란 ?

인적용역 소득자란 ?

인적용역 소득자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특정 서비스나 노력을 제공하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이런 서비스는 거의 모든 물리적 노동이나 전문 지식,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배달라이더는 음식이나 상품을 고객에게 손님에게 직접 전달하는 노동을 수행하며, 대리기사는 고객의 차량을 대신 운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간병인은 병든 사람이나 노약자의 일상 생활을 도와주는 업무를, 학원강사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노동을 수행합니다.

방문판매원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고객의 장소에 방문하여 판매하는 노동을 담당합니다. 이런 직업군은 거의 모든 프리랜서나 계약직 형태로 활동하며, 정규직과는 상이하게 소득액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세 신고나 원천징수에 있어서 특수한 조심을 필요하며, 국세청에서는 이들에게 특수한 환급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 신고방법모바일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 신고방법모바일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 신고방법모바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의 신고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신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내문 확인 국세청에서 전송하는 모바일 안내문을 통해 환급금 연관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누락으로 문자가 오지 않을수도 있으니 꼭 조회하세요 신고 진행 아직 신고하지 않은 환급세액이 있다면, 신고하기 버튼을 터치하여 모바일 환경에서도 손쉽게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홈택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활용하면,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의 신고 절차를 거침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종합소득세 환급 이유

회사나 기관에서 인적용역 소득자에게 보수를 지급할 때, 일반적으로 소득의 3.3를 원천징수하는 방식으로 세금을 징수합니다. 이 3.3는 국세 3와 지방세 0.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원천징수된 세금이 실제로 납부해야 할 세금보다. 많을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각종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적용한 후 결정된 실제 세액이 원천징수된 세액보다. 적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종합소득세를 제대로 신고하면, 과다. 징수된 세금에 대한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인적용역 소득자들이 이를 놓치게 되어, 국세청은 기한 후 환급신고를 통해 최근 5년간의 환급금을 돌려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쩜삼 수수료, 홈택스 중복신고

삼쩜삼에서 신고했음에도 불구하고 똑같은 페이지에서 신고하지 않으면 홈택스에서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에 중복신고가 됩니다.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달이라서 많이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방법은 몇가지 있습니다. 1. 삼쩜삼이나 홈택스 둘 중 하나의 신고를 취소합니다. 2. 알아서 국세청에서 판단하고 취소됩니다. 정확하게는 신고가 들어갔는지 홈택스에 확인해봐야합니다.

종합소득세 세율

종합소득금액 총소득금액 필요경비 종합소득세 산출세액10는 지방세로 부과 과세표준 times 세율 누진공제 결정세액 산출세액 세액공제, 감면 가산세 기납부세액 환급의 경우 기납부세액 종합소득세 결정세액 추가납부의 경우 기납부세액

간단한 절세방법 세법에서 인정하는 적격증빙 자료를 잘 준비하셔서 필요경비를 가능한 많이 인정받아서 공제받고, 소득공제가 되는 제도퇴직연금, 노란 우산공제 등를 활용, 간편 장부 대상자여도 복식부기를 하여 조금이라도 세금을 줄이는 기장세액공제 등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지 않게 되면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며, 각종 세액공제를 감면받을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적용역 소득자란 ?

인적용역 소득자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특정 서비스나 노력을 제공하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

모바일 환경에서도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의 신고가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적용역 소득자 환급금종합소득세 환급

회사나 기관에서 인적용역 소득자에게 보수를 지급할 때, 일반적으로 소득의 3.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