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너겟 제라늄, Gold Nugget, 무늬 잎(fancy leaf)
새로 도착한 포트에 담긴 제라늄들 적개는 네 다섯개에서 많게는 10개가 넘는다. 정신 없이 협소한 베란다에 널어 놓고 분갈이를 하다보시면 정신이 한개도 없습니다.. 분갈이를 하다가 뿌리 부분에서 갈라져 나온 굵고 짧은 가지가 보입니다. 바로 가위를 들고 잘라 옆에 있는 작은 토분에 꾹 꽂았다. 어느날 보니 잘 살고 있을 뿐 아니라 잎도 나고 꽃대도 자라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방식으로 삽목이 진행됩니다. 유투브에서 보았던 제라늄 고수들은 가위를 소독하고, 삽목 틀을 만들고 등등 많은 이야기를 들었고 많은 방법을 배워도 나는 그냥 내 방식대로 합니다.
과습을 예방하기 위해 통기성이 좋은 흙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에 따라 화분도 제라늄의 몸집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로 사용합니다. 분갈이를 할 때 이전 화분보다. 살짝 3cm정도 큰것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라늄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각기 다른 꽃이 피는 식물입니다. 이와 같이 꽃은 통풍이 잘 되고, 빛을 잘 보고, 뿌리가 넉넉하게 자랄 수 있어야 피어나기 때문에 만약 제라늄의 꽃이 피지 않는다면 통풍, 빛, 화분의 크기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낮고 습하면 잎 경화병에 걸릴수 있어요. 그 증상은 꽃이 갈색으로 변하면서 떨어지고, 잎까지 갈색으로 변하며 하엽지게 되는데, 이때는 온도와 습도를 균형을 맞추고 감염된 곳을 잘라주며, 살균제를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낫 제라륨 분갈이 해주고 하루 이틀 지났더니 꽃피움
앗! 분갈이 해주고 1~2일 지나니까 이렇게 꽃을 피워낸거 있죠! 꽃이 다. 피어나면 너무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 솔직히 꽃 색상을 생각지 못한 못했어요. 약간 붉은 빛, 자주빛일줄 알았어요. 그런데요 웬걸 핑크 빛 인거 있죠. 제가 핑크를 좋아하긴 하는데 벽지 색상이랑 똑같을줄이야. 헐.ㅎㅎㅎ 마감돌로 예쁘게 단장해도 되겠지만 일단은 임시로 여기에 분갈이 해놓은 것이라 나중에 토분으로 옮겨줄 생각입니다.
토분이 워낙 가격이 비싸고 제가 요구하는 크기 큰 토분을 구하기도 어렵더라고요. 토분의 기능성도 기능이지만서도 화분은 토분이 가장 예쁜 것 같습니다. . 자연스러우면서도 초록과 거슬리지가 않는 색이라고 할까요. 제라늄 잎도 너무 예쁘죠 헤헷. 최근에 오일파스텔 꽃그림 그리고 있었으나 제라륨 꽃 다. 피워내면 오일파스텔로 그려봐야겠어요. 기록하는데 의의를 두고 그려보겠습니다.
제라늄 화분과 분갈이
제라늄은 식물의 몸집에 비해 살짝 작은 느낌이 나는 화분에서 잘 자랍니다. 일반적인 모든 식물들이 그러하듯이 식물의 사이즈보다. 지나치게 큰 화분을 활용하는 것은 토양의 과습을 야기하는 등의 문제점을 가져옵니다. 식물의 사이즈에 맞거나 조금 작은 듯한 느낌의 화분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며 무조건 배수구가 있는 화분을 사용하길 권합니다. 제라늄의 사이즈가 커져서 화분의 사이즈를 개선 해야 하는 경우 화분 지름이 35센치 정도 더 큰 것으로 사용하여 줄 것을 추천합니다.
제라늄의 자연스럽고 어려운 형태의 잎과 꽃은 토분과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많은 제라늄 가드너들이 실제로 토분을 사용해서 제라늄을 키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라늄의 병충해
제라늄은 잎에서 나는 특유의 향 때문인지 다른 식물들에 비해 벌레에 강한 편이긴 하지만 다른 식물들에게 옮을 수는 있어요. 총채벌레, 깍지벌레, 온실가루이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라늄 키우면서 제일 많이 보게 될 벌레는 뿌리파리입니다. 뿌리파리는 성채가 제라늄에게 직접 손해를 준다기보다. 유충이 손해를 줍니다. 뿌리파리가 흙 속에 알을 낳으면 그 유충이 제라늄 뿌리를 망가뜨리거든요. 뿌리파리 성채 하나가 약 300개의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성채도 보이는 즉시 잡아야 합니다. 제라늄에게서 제일 흔하게 볼 수 있는 병은 무름병입니다. 줄기가 까맣게 변하면서 죽어가는 병입니다. 줄기마름병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줄기가 말라가는 병입니다. 빠르게 발견하면 무른 부위를 자르고 삽목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잿빛곰팡이병도 있습니다. 잎사귀에 곰팡이가 생기는 병입니다.
제라늄이 조화로운 인테리어
빈티지 인테리어, 러블리한 컨츄리 인테리어, 프로방스 스타일, 셰비 시크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무조건 들여야 할 꽃 화분 제라늄. 겨울내내 멋진 꽃을 보실 수 있는 착한 화분 제라늄 소개를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머낫 제라륨 분갈이 해주고 하루 이틀 지났더니
앗 분갈이 해주고 12일 지나니까 이렇게 꽃을 피워낸거 있죠 꽃이 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라늄 화분과 분갈이
제라늄은 식물의 몸집에 비해 살짝 작은 느낌이 나는 화분에서 잘 자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제라늄의 병충해
제라늄은 잎에서 나는 특유의 향 때문인지 다른 식물들에 비해 벌레에 강한 편이긴 하지만 다른 식물들에게 옮을 수는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