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냥이 키우기를 위한 준비 과정

고냥이 키우기를 위한 준비 과정

쩡쩡이네 놀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고양이키우기 입양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려 합니다. 고양이의 수명을 알고 계십니까? 평균적으로 고냥이 수명은 10년16년을 산다고 합니다. 이렇게 같이 사는 동안에는 무조건 책임을 지게 될 질 수 있어야 합니다. 고양이와 함께 하는 시간 중요합니다. 밥 주시, 화장실 청소 등 하루에 할애해야 할 시간은 적게는 1시간에서 많게는 2시간 정도 걸리기도 합니다. 고양이와 놀아주는 시간 포함해서입니다.


낮은 유지 관리 및 독립성
낮은 유지 관리 및 독립성

낮은 유지 관리 및 독립성

다른 애완동물과 달리 고양이는 상대적으로 관리가 덜 필요하며 여러가지 라이프스타일에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개에 비해 관심이 덜 필요한 독립적인 생물입니다. 고양이는 실제가 아닌 먹이를 사냥하거나 주변을 탐색하면서 몇 시간 동안 기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깨끗한 것으로도 유명하며 자주 스스로 손질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냅니다. 이같이 자급자족 덕분에 분주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개인이나 애완동물 소유에 더 손을 대지 않는 접근 방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애완동물이 됩니다.

고냥이 키우기 현실
고냥이 키우기 현실

고냥이 키우기 현실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쉬운 즐거움만이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고양이와의 조화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는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지만, 주의와 사랑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양이는 각기 다른 성격과 습관을 갖고 있어, 그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가구나 소품을 손상시킬 수도 있으니,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저는 고냥이 알레르기는 부재할 때 강아지 알레르기는 있답니다. 강아지가 핥은 곳을 긁으면 볼록볼록 올라오더라고요 아무 생각 없이 귀엽다는 이유로 그냥 키우 싶다는 이유로 고양이를 덥석 입양하셨다가 가족이나 본인에게 알레르기 나타나 파양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렇게 피부가 민감하시거나 가족 중 동물 알레르기나 털 알레르기가 있는지 먼저 체크하셔야 합니다 저도 키우기 전 고양이카페를 34번 방문하고 가족들이 다.

건강상의 이점
건강상의 이점

건강상의 이점

놀라울 수도 있지만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집에 고양이가 있으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며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냥이 주위에 있으면 특히 어린이의 면역 체계가 강화될 수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고냥이 비듬에 노출되면 알레르기와 천식 발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

영문명으로는 Calathea Rattlesnake칼라데아 래틀스네이크라고도 하는데 웨이브 모양의 잎에 파충류 모양이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물주기와 일광욕이 필요한데, 조금 건조하다면 잎에 분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는 낮부터 밤에 걸쳐 잎을 움직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고양이도 그 움직임을 재밌어 할지도 모릅니다.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야행성 동물입니다. 만약 가족 중이나 자신이 밤에 주무실 때 숙면에 방해를 받으면 안 되시는 민감한 성격을 가진 가족분이 계신다면 고양이는 적절한 반려동물이 아니라고 말씀드립니다. 물론 어느 정도 훈련을 통해 최대한 유사한 사이클로 수면 주기를 바꿀 수는 있지만 이 것이 100프로 바뀔 수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야행성 동물의 본능이 있습니다. 보니 밤에 한 번씩 우다다다. 뛰어다니고 침대에 뛰어올라고오 캣타워에 막 올랐습니다.

내렸다 하는 성향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밤에 예민하신 분들은 고양이와의 생활을 한번 즘은 고민해보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와 비교해 본다면 고양이는 털이 그야말로 무지막지하게 날립니다. 장모종 단모종 털 날림이 적다. 하는 고냥이 모종일지라도 고냥이 집사가 되면 검은색옷에는 고냥이 털이 붙어서 고냥이 키우는 사람이라는 것을 남들이 모를 수 없을 정도로 털이 많이 날린답니다. 이런 점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는다면 입양을 하였다가 재분양을 하거나 파양을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털이 많이 날린다는 것을 각오하고 고양이를 입양하셔야 합니다.

매일 브러싱 해주는 정성이 필요하고 날린 털들을 이불이나 옷 등에서 제거해 주어야만 호흡기 문제나 알레르기 문제에 이썽서 좀 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고냥이 키우기 입양 전 고려해야 할 사항 알아보기 자료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낮은 유지 관리 및 독립성

다른 애완동물과 달리 고양이는 상대적으로 관리가 덜 필요하며 여러가지 라이프스타일에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냥이 키우기 현실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쉬운 즐거움만이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상의 이점

놀라울 수도 있지만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