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재난지원금 지급일 사용처 신청방법 알아보기
최근 동안 추워진 날씨에 난방비가 많이 올라 겨울 살림살이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여기에 역대급으로 기록적인 한파와 에너지 가격 급등 등으로 난방비가 치솟고 있으니, 아무리 아끼고 보일러를 안 틀려고 해도 그럴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가 난방비 폭탄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에너지 바우처 지원과 가스요금 할인을 확대하기로 한 가운데 전국 지자체들도 별도로 대책 마련에 나섰다.
6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15차 지원금을 받은 분들은 별도 소득 검토 없이 200만 원을 신속하게 도와주고 기존에 받지 못한 분들은 소득 심사를 하고 200만 원이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코로나19가 막을 내리는 시점에서 온전한 손실보상이라는 기조에 맞춰 팬데믹으로 손해를 받은 특수모양 근로자, 프리랜서에게 제대로 보상하고자 1차 추경 때와 다르게 직종 구별 없이, 제한하지 않고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특고 프리랜서로 볼 수 있는 모든 직종이 포함됩니다.
단, 5월 12일 기준으로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되지 않아야 하는 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3월 13일에서 5월 12일 사이에 20일 이하로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지원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시기 및 지급금액은?
과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차 재난 지원금 100만 원을 전 국민에게 지급해야 해야만 되는 발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지급된 재난지원금 액수 중 최고 금액이기 때문에 당시 발언은 크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최소 30만 원에서 50만 원 사이의 금액은 지급이 되어야 해야만 되는 입장을 표명했을 때 국민의힘 측에서는 재난지원금 지급 자체를 반대하고 있으므로 정권이 교체되며 재난지원금 지급이 안되거나 지급이 되더라도 10만 원에서 20만 원 사이로 지급이 되지 않을까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추경을 다시 한번 시행해야 합니다. 신청시기로는 현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제공한 뒤로 예상이 되고 있어 신청 및 지급시기는 6월7월 사이쯤으로 예상됩니다.
정부의 여러가지 지원정책
우리 정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인하여 어려움을 겪은 국민들을 위하여 여러가지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본인의 직업, 소득, 재산 유무 등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지원금들이 천차만별인데 소상공인들을 위한 방역지원금과 손실보상, 사회초년생 청년들을 위한 내일 채움 공제와 희망적금, 코로나 확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용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자신의 현재 여건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6차 재난지원금 못지않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상 회복 지원금의 경우 개인의 방역을 적극 지워하면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지원금입니다. 이미 인천, 광주, 순천, 울산시 등 지자체별로 1인당 10만 원에서 20만 원까지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쓸 수 없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화폐 방식으로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경산사랑카드 사용처
경산사랑카드 사용처는 과거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롯데슈퍼 등 제외가 되고 스타벅스, KFC, 맥도널드 등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저희가 자주 가는 올리브영도 개인사업자가 아닌 본사 운영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자주 주유소에서 sk, soil 본사 운영하고 있는 주유소도 사용 불가능합니다. 보통 일반 개인 사업자가 운영하고 있는 주유소와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하나로마트에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지급대상 선택 순으로 6월 말부터 순차 지급 예정 그리고 저소득 예술인 3만 명에게도 100만 원의 활동 지원금이 지원됩니다. 추가로 생활물가 안정 지원으로 농축산물 할인 할인 티켓 600억 원 추가 발행 농가에는 무기질 비료 가격 인상분의 80 보조, 어가에는 수입 수산물 비축, 수매 지원 및 정책 금리 인하, 밀가루 가격 인상, 소유의 70 국고 한시지원, 중소 가공업체와 외식업체 융자 확대, 산불 손해 지역 복구 및 주민 지원 등의 대책도 포함됐습니다.
1 제주도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중 에너지바우처 미지원 대상 가구에 가구당 10만 7천 원을 지원 이번에는 전국 지자체 별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추가 지역들과 추가로 난방비를 지급하는 확정된 지역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역별로 1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만약 추가 지원 대상에 해당된다면 꼭 등록하셔서 혜택을 보았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6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15차 지원금을 받은 분들은 별도 소득 검토 없이 200만 원을 신속하게 도와주고 기존에 받지 못한 분들은 소득 심사를 하고 200만 원이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시기 및
과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차 재난 지원금 100만 원을 전 국민에게 지급해야 해야만 되는 발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의 여러가지 지원정책
우리 정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인하여 어려움을 겪은 국민들을 위하여 여러가지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