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자동차 점검 필수 리스트 TOP4

겨울철 자동차 점검 필수 리스트 TOP4

비오는 날이 되면 운전하시는 분들은 자동차 습기 때문에 주행중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쉽게 습기제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imgCaption0
자동차 습기제거제를 시공하면 어떨까요?

자동차 습기제거제를 시공하면 어떨까요?

습기제거제의 효과는? 자동차 유리에 발생하는 습기를 없애기 위해 습기제거제를 시공하는 경우가 일관되게 있습니다. 자동차 용품의 사사용 목적 좋은 방법이 될 수는 있지만 단발성의 효과만 보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시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자동차 용품을 구매해 한 번 시공만으로 몇 달이고 몇 년이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아니므로 습기제거제의 사용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많은 형태의 제품이 있지만 어떤 제품이건 반복적으로 시공해야 하는 건 똑같습니다.

자동차 냉각수 교체 방법

일정한 주기로 자동차의 냉각수를 완전히 교체해야 합니다. 이는 엔진을 지키고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냉각수 교체는 자세하고 어려운 작업일 수 있으므로, 정비소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냉각수 교체 절차입니다. 가. 엔진이 완전히 식은 상태에서 작업 시작합니다. 열을 발생시키는 부품들이 쌀쌀한 상태일 때 가장 안전합니다. 나. 냉각수 배출 밸브를 통해 과거 냉각수를 배출합니다.

배출 밸브는 냉각시스템의 여러가지 부분에 위치할 수 있으며, 차량 제조사의 지침에 따라 찾을 수 있습니다. 다. 새로운 냉각수를 탱크에 부어 넣습니다. 자동차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유형과 비율의 냉각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정보는 차량 사용설명서나 제조업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습기가 차는 이유

자동차 실내에 습기가 차는 이유는 실내 온도와 실외 온도의 차이 때문이며 겨울철에는 히터 사용으로 실내가 따뜻하고 반대로 여름철에는 에어컨의 사용으로 실내가 시원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의 실내 온도가 외부 온도보다. 따뜻하다면 유리의 안쪽에 습기가 차고 외부 온도가 실내보다. 따뜻하다면 유리의 바깥쪽에 습기가 차게 됩니다.

습기 제거 방법

FRONT 버튼 사용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FRONT 버튼을 눌러주면 앞쪽 송풍구에서 바람이 나와 습기를 제거해 주게 됩니다. 하지만 버튼을 눌러도 습기가 제거되지 않는다면 외기 순환 모드로 바꿔주고 풍량을 최대한 올리시면 더욱 빠르게 습기 제거가 가능합니다. AC 버튼 사용 AC 버튼을 사용하면 공조기가 자동차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김 서림 방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가 많이 오거나 쌀쌀한 겨울철에 온도 차이로 습기가 생겼을 때는 AC 버튼을 사용하면 빠르게 습기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한 쌀쌀한 겨울 날씨에는 AC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도 창문을 열어서 실내외 온도를 맞춘다면 습기 제거가 가능합니다. REAR 버튼 사용 : REAR 버튼은 열선 기능으로 사이드미러와 뒷유리의 열선을 작동시켜서 물방울이나 습기를 건조해 김 서림을 없애는 기능이 있습니다.

앞 유리 습기제거실내 측, 실외 측 습기

주행 중에 앞유리에 습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습기 발생 원인은 내부 온도차이 때문에 생기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쌀쌀한 음료를 냉장고에서 꺼내서 상온에 두면 표면에 물기가 맺히게 있게 되는데요. 쌀쌀한 음료의 온도와 따뜻한 외부의 온도 차이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앞 유리 습기 발생의 원인도 바로 온도 차이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안쪽 유리에 습기가 찬다는 것은 차 실내가 실외보다.

온도가 높다는 뜻이고 자동차 바깥 유리에 습기가 찬다면 차실외 온도가 실내 온도가 높다는 뜻입니다. 이런 경우는 여름철에 아주 습한 날씨에 앞유리 습기제거 모드로 장시간 주행 시에 발생이 됩니다. 자동차에는 앞 유리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FRONT 버튼을 클릭하시면 AC버튼과 외기모드로 작동이 됩니다.

와이퍼 작동방법

마지막으로 비 오는 날 필수 아이템 와이퍼 작동 법에 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퍼 AUTO토 기능이 있는 차량이라고 하면 평상시에 AUTO로 두고 주행하시면 신경 쓸 일이 없으니 AUTO로 설정해 두시고 주행하시는 걸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레버를 가장 위로 높여서 현재 OFF 모드이고 작동 정지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위로 레버를 한번 더 올리면 작동이 되어서 와이퍼가 1회 작동됩니다. 레버는 손을 떼면 자동으로 OFF 위치로 되돌아갑니다.

다음은 레버를 OFF에서 아래로 한 단계 내리면 AUTO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AUTO 모드가 없으면 INT모드이고 AUTO 모드는 차 안, 중앙 앞, 유리상단에 설치되어 있는 센서에서 비의 양을 감지해서 비의 양이 많아지면 와이퍼 작동 속도가 빨라지고, 비의 양이 적어지면 와이퍼 작동 속도가 느려지며, 비가 멈추면 작동도 멈추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 습기제거제를 시공하면

습기제거제의 효과는? 자동차 유리에 발생하는 습기를 없애기 위해 습기제거제를 시공하는 경우가 일관되게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냉각수 교체 방법

일정한 주기로 자동차의 냉각수를 완전히 교체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습기가 차는 이유

자동차 실내에 습기가 차는 이유는 실내 온도와 실외 온도의 차이 때문이며 겨울철에는 히터 사용으로 실내가 따뜻하고 반대로 여름철에는 에어컨의 사용으로 실내가 시원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