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윈터 타이어 교체해야 할까

겨울철 윈터 타이어 교체해야 할까

윈터타이어 후기 금호 윈터크래프트 유지 대략적으로 SWOT을 분석해 보면, 서울외곽 저렴하나 12시간의 이동 재고없음서울시내 비싸나 이동거리가 짧음 재고일정 확보그래서 서울시내집 바로앞가게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는 마제스티로 만족하고 있고, 가장 금액대가 저렴한, 금호의 윈터크래프트로 결정wp72 오랜만에 리프트염화칼슘을 씻어내지 못해 더럽네요장착된 타이어는 마제스티9사실 제 패턴에는 너무도 이 정도면 만족하는 타이어입니다.

리프트에 올라가서교체준비 520d, 그리고 m팩의 경우245 275로 앞뒤 바퀴 크기가 달라윈터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사장님께서 1달만 빠르게 왔다면조금 더 저렴하게.가능했었다고 하네요여튼 미리미리 준비합시다.


imgCaption0
불가피하게 운전을 해야 할 때

불가피하게 운전을 해야 할 때

최악인 폭설 속에서 핸들을 잡은 이유

지난 21년 12월 18일 최악인 수도권 폭설 시점에 하필 대구까지 장거리 운행을 해야만 했다. 지인이 부친상을 당하여 꼭 가야만 했고, 심야에 귀가할 예정으로 자차가 필요했습니다. 눈길 운전은 체력적, 심리적 고행이다

후륜썸머 조합으로 이보다. 더 한 폭설도 극복했다. 그냥 교통체증이나 타 차량들의 사고가 걱정될 뿐입니다. 눈길 운전이 힘든 이유는 미끄럽고, 시야가 안 좋은 직접적 요인도 있지만 도로 마비 걱정과 주변 차들을 믿기 힘들다는 심리적 불안도 크게 작용합니다.

눈이 가장 많이 오던 시간대에 출발했다. 귀가 길은 제설이 되어있길 바랬으나, 자정 무렵 또 폭설이 쏟아졌다. 폭설 속에서 대구 당일치기 왕복, 정말 힘든 일정이었다. 성남을 지나서부터 눈발이 강해진다.

밸런스 조정

타이어와 휠의 무게 중심균형 조정 이어서 차량의 떨림 현상과 핸들링, 타이어 마모에 영향을 주는 휠 밸런스 작업 저속과 고속 주행 모두 떨림 없이 안정되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헌터 고속 휠 밸런스기로 타이어 무게 중심균형을 측정하여 완벽하게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할 수 없겠죠? 타이어 교체 작업 완료 후 안전하게 출차해드렸습니다.

윈터타이어 교체시기

겨울철 영상 7도 이하, 11월 중순 봄철 영상 7도 이상, 3월 말윈터타이어는 기온이 영상 7도 이하로 내려가면 교체시기입니다. 이전 타이어는 온도가 저하됨에 따라 고무가 딱딱해져서 타이어의 성능이 떨어지게 되는 시기입니다. 통상 11월 중순 정도 되면 교체시기가 도래하는것 같습니다. 또한, 겨울철이 지나고 영상 7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이전 타이어로 교체시기입니다. 윈터타이어는 고무가 부드러운 많큼 온도가 올라가면 일반타이어 보다.

마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시기에 맞춰서 교체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통상 3월 말 정도 되면 교체시기가 도래하는것 같습니다.

상경하는 길에는 눈이 그치고 제설이 잘 되어있길 간절히 바랬으나, 용인부터 다시 눈발이 날린다. 눈발이 굵어지니 차들이 속력을 줄기기 시작합니다. 터널을 하나 지날 때마다. 흰색이 짙어진다. 저 멀리 비상등 점멸이 보입니다. 다시 정신을 바짝 차리고 손발 조작에 온 신경을 집중합니다. 차량들이 화려하게 서행하기 시작합니다. DSC 너만 믿는다. BMW의 DSC 성능에 감탄했다

다시 언급하지만, 이 차는 535i, 300마력 이상의 후륜구동 차량에 사계절 타이어다.

운전자가 능숙하다면, 차를 믿어도 됩니다. BMW의 DSC는 필자가 경험한 그 어떤 차들보다. 빠르고, 정교하게 차체의 균형을 잡는다. 기대 이상의 성능입니다.

후기 눈 올 때는 가급적 집에 있자

무사 귀가의 일등공신, 정말 고생했다. 눈길 운전은 차도 사람도 고생이다

제설차량을 몇 차례 추월했는데, 엔진룸에 염화칼슘이 범벅입니다. 손이 닿는 곳은 제거하지만, 깊은 부분은 에어건이 필요할 것 같다. 염화칼슘은 생각보다. 깊은 곳까지 구석구석 침투합니다. 염화칼슘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세척

직접 눈길을 달리지 않았더라도, 살포된 염화칼슘은 생각보다. 오랜 시간 도로 위에 남아있습니다.

염분을 포함한 수분이 마르면 염화칼슘은 다시 다짐 형태로 고체화되는데, 주행하는 차량들에 의해 일정기간 날릴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도로가 마르고 12일 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세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불가피하게 운전을 해야 할

최악인 폭설 속에서 핸들을 잡은 이유지난 21년 12월 18일 최악인 수도권 폭설 시점에 하필 대구까지 장거리 운행을 해야만 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밸런스 조정

타이어와 휠의 무게 중심균형 조정 이어서 차량의 떨림 현상과 핸들링, 타이어 마모에 영향을 주는 휠 밸런스 작업 저속과 고속 주행 모두 떨림 없이 안정되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헌터 고속 휠 밸런스기로 타이어 무게 중심균형을 측정하여 완벽하게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터타이어 교체시기

겨울철 영상 7도 이하, 11월 중순 봄철 영상 7도 이상, 3월 말윈터타이어는 기온이 영상 7도 이하로 내려가면 교체시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