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Ultra 실리콘 그립 케이스 사용기

갤럭시 S23 Ultra 실리콘 그립 케이스 사용기

구매처 삼성스토어 가격 49,500원 갤럭시 S23 Ultra 실리콘 그립 케이스 사용기입니다. 비교적 최근 휴대폰을 바꾸면서 삼성 정품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때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전까지는 투명 케이스이거나 어두운 색상만을 사용해서 왔는데요, 이번에는 이상하게 화이트 컬러가 갖고 싶더라고요. 블랙에 초록색의 밴드보다. 화이트에 주황색 밴드가 더 예뻐 보였어요. 뒷면 아래에는 작게 SAMSUNG 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스트랩은 일체형이 아닌 교체 가능한 형태입니다.


imgCaption0
프레임 케이스

프레임 케이스

전 모델 38,400원 이번에는 프레임 케이스입니다. S22 시리즈에서도 프레임 케이스가 있었죠? 그런데요 이번에는 컨투어 컷이 없어지면서 카메라 부분까지 꽉차도록 후면 패널이 재디자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패널도 있구요. 플립3부터 시작된 삼성의 악세사리에 대한 진심이 이번에도 노출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좀 더 체감이 가능하실 겁니다.

실리콘 케이스

전 모델 32,000원 전작하고는 색상이 달라졌습니다. 일단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어두운 녹색은 없었는데 새로 생겼네요. 실리콘 케이스의 경우에도 정품은 마감이 매우 깔끔하고 유격 없이 잘 맞아 떨어졌는데, S22 시리즈 실리콘 케이스는 재질 특성상 먼지가 좀 잘 묻는 편이라는 게 살짝 아쉬웠습니다.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서리가 둥근게 S23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 그리고 각진 형태가 울트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기본인 블랙과 네이비 그리고 아이보리 색이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경우 초기에 다소 이슈가 있었고, 이후 One UI 5 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라고 느껴질만큼 신적화, 갓적화를 해냈습니다만, 이번 S23 시리즈는 처음부터 완성도 높게 나와 주기를 바랍니다. 특히, S22 시리즈에서 사용했던 스냅드래곤 8 Gen 1 대비, 폴드4와 플립4에서 사용했던 스냅드래곤 8 Gen 1의 개선점이 확실했고, S23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 스냅드래곤 8 Gen 2는 현재까지 나온 벤치마크 결과만 놓고 보더라도 매우 큰 성능 개선을 이루어 내어 기대가 많이 됩니다.

향후 물품 출시와 함께 새로운 소식들을 또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프로텍터 보호필름

전 모델 14,900원 이번에도 보호필름을 별도로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작은 1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필름 2장과 필름을 붙이기 쉽게 만들어 주는 지지대, 부착 도구 등이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센터에서도 13000원에 부착해 주는 서비스가 있었고요. 이번 제품도 별도로 구매 혹은 서비스센터 통한 부착 모두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물품 설명에 따르면, 이번 보호 필름은 과거 물품 대비 스크래치와 지문 예방 기능이 더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이전처럼 완벽하게 부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해서 삼성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해당 필름의 부착 방법도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직접 부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 뷰 월렛 케이스 뷰커버

전 모델 48,000원 화면을 덮어주는 커버 안쪽에는 신용카드나 신분증 등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창이 하나 있어서 덮어도 바깥쪽을 통해 시계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 그리고 울트라 모델이 구분되어 나오고 색상도 다양합니다. 올려들릴게요. 이번에도 모서리가 둥근게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 모서리가 각진 제품이 울트라입니다. 앞서 보신 실리콘 케이스와 같은 색상이지만, 뷰커버에는 주황색이 빠졌습니다.

아무래도 주요 소비자 층이 달라서 그런 식으로 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이소 맥세이프 충전기

그리고 맥세이프용 충전기 충전기 역시 그립톡과 비슷한 사이즈라 간섭은 없지만 턱걸이 입니다. 다이소 맥세이프 충전기로 충전해보니 전에는 충전 위치가 안맞아 충전기 발열이 엄청 뜨거워서 충전기가 문제인줄 알았는데 지금은 30분 이상 충전해도 발열이 미비 하더라구요. 확실히 위치 때문에 생긴 문제였네요. 추가로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거치대와 3in1 거치대도 위치가 안맞아 충전이 되다. 안되다. 반복했는데 케이스 바꾼뒤로 잘 됩니다.

충전도 문제없고 개선품 출시일이 315일인데 과거 구매자에게는 310일부터 발송해서 저는 313일에 받았습니다. 바로 교환도 해주고 피드백 반영도 우수하게 했지만 시작 대응이 좀 아쉬웠네요 다른 사용자들 덧붙인 답글 문의하자 답변이 설계에 문제 없습니다.는 복붙 형식의 답변이어서. 처음 비닐 떼다가 스크리치나서 지금은 그냥 놔두고 쓰니 주머니등의 넣을때마다. 마찰때문인지 점점 비닐이 알아서 벗겨지는거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레임 케이스

전 모델 38,400원 이번에는 프레임 케이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리콘 케이스

전 모델 32,000원 전작하고는 색상이 달라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스플레이 프로텍터 보호필름

전 모델 14,900원 이번에도 보호필름을 별도로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