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간병통합서비스 대상 및 장단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부담 비용
간병인 쓰려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 간병인사용료 제일 저렴한 상태에서 간병인을 써도 11만원입니다. 여기에 식대도 포함하면 12만원은 예상해야 합니다. 한달이면 360만원입니다. 하지만, 심장이나 혈관에 문제가 있어서 입원하신 분들을 보시면 23달을 딱 이용하시는 것도 심심찮게 봤다. 그러면, 간병인비용만 천만원에 육박합니다. 만약, 남자환자나 덩치가 크다면 추가비용이 붙거나 간병인을 구하기 어려울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어려운 금액입니다. 게다가, 비용은 지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대응하는 방법은 간병인보험을 드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우체국 간병인 보험
간병비에서 가장 큰 부분은 간병인 인건비입니다. 우체국 간병비 보험은 병원에서 발생하는 간병비 사용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오늘 단위로 계산해서 간병인 사용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주계약 1,500만원, 입원 및 간병비 사용특약 1500만 원으로 가입하면 입원 간병인 사용 보험금이 최대 9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우체국 간병인 보험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서 주계약과 특약까지 1만원 이하로 가입 가능합니다.
또 간호 간병통합서비스 급여 특약도 1천 원에서 2천 원 대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간호 간병 통합 서비스 장단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간호사와 능숙한 간호 보조인력이 간병인 대신 환자를 케어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개인이 번거롭게 간병인을 구할 필요가 없는데요. 건강 보험료에 적용되어 일반 간병인을 쓰는 것보다. 가격 부담이 적고요. 보호자나 간병인 대신 병원 전문 간호 인력이 24시간 환자를 돌보며 일상 활동의 보조와 기초 위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호자가 상주하지 않아도 되어 일상생활에 전념할 수 있는데요. 외부인 출입이 많지 않아 면역력이 약한 환자에겐 외부감염의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일반적인 케어만 해주는 시스템으로 환자가 자기 관리를 스스로 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일반 간병인에게 하듯 소소한 부탁을 하는 일은 어려운데요. 일상생활의 보조와 기초 위생서비스의 범위가 병원마다.
간병인지원 특약과 간병인 사용 입원일당
간병인에 대한 보장이 사실은 더 1순위라고 볼 수 있어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병원에 있는 것은 아니고, 또한 국가 정책과 관련이 있고 서비스질도 11보다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병인의 경우에는 두 가지 성격을 갖고 있는 보장이 있습니다.
1. 간병인지원 특약 – 간병인을 직접 보내주는 보장 또한 간병인을 사용하지 않고 입원한다면 입원일당을 줍니다.2. 간병인 사용 입원일당 특약 간병인을 사용하면 1일당 정해진 금액을 줍니다.
1번의 간병인 지원특약은 사실 정말 편해요. 간병인 자체를 보내 주기 때문에 금액에 대한 부담이 없고 또한 보내준 간병인이 마음에 안 들면 내가 따로 고용하고 비용처리한 걸 첨부한 금액은 해마다 변화하는 정해진 금액 안에서 보상해 줍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체국 간병인 보험
우체국 간병비보험 상담신청은 pc나 스마트폰에서 하거나 우체국 보험 고객센터15990100에 전화해서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해당 보험을 통해 보장성 보험료 총 지출액 중 연간 100만 원 한도로 12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고려해보시면 좋은 상품으로 우체국치매간병보험, 우체국 간편 가입건강보험, 우체국 더 간편 건강보험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체국 간병인 보험
간병비에서 가장 큰 부분은 간병인 인건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호 간병 통합 서비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간호사와 능숙한 간호 보조인력이 간병인 대신 환자를 케어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병인지원 특약과 간병인 사용
간병인에 대한 보장이 사실은 더 1순위라고 볼 수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