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타기항발기 안전사용 작업계획서 작성

항타기항발기 안전사용 작업계획서 작성

자 다시 플라즈마로 넘어와서 플라즈마란 초고온에서 음전하를 가진 전자와 양전하를 띤 이온으로 분리된 기체 상태를 말합니다. 이럴때 전하 분리도가 꽤나 높으면서도 전체적으로 음과 양의 전하 수가 같아서 중성을 띠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물질의 상태는 고체액체기체 등 세가지로 나눠진다. 플라즈마는 흔히 제4의 물질 상태라고 부른다. 고체에 에너지를 가하면 액체기체로 되고, 다시 이 기체 상황에 높은 에너지를 가하면 수만에서 기체는 전자와 원자핵으로 분리되어 플라즈마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플라즈마를 만들려면 흔히 직류초고주파전자빔 등 전기적 방법을 가해 플라즈마를 생성한 다음, 자기장 등을 이용해서 이런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플라즈마를 이용하려면 이렇게 인공적으로 만들어야 하지만, 우주 전체를 보시면 플라즈마가 가장 자주보이는 상태라고 할 수 있어요.


산소절곡하기
산소절곡하기


산소절곡하기

1.산소절단기의 가스밸브를 열어줍니다. 2.라이터를 이용해서 불을 붙여줍니다. 3.이때의 불꽃은 힘이없이 흐물흐물거립니다. 절단을하던 절곡을하던 불꽃을 먼저 조정해야합니다. 산소절단기의 아래쪽밸브인 산소저압밸브를 살살열어보시면 쇠하는 소리와함께 불꽃에 힘이생깁니다. 그모습은 마치 전투기엔진의 불꽃을보는것같습니다. 4.절곡할부분을 빨갛게될때까지 달궈줍니다. 가스와 산소저압밸브만열어주면 절단이되는것이아니라 고열로 달굴수있습니다.

5.절곡할부위를 망치등을 이용해서 절곡을합니다. 이렇게 하면 쇠를 쉽게 구부릴수도있고 구부러진것들과 찌그러진것들 펴야할때등 각양각색으로 활용하실수있습니다.

산소절단하기
산소절단하기

산소절단하기

이번에는 산소절단을 해보겠습니다. 산소절단작업은 위에 절곡작업과 동일하게진행됩니다. 산소저압을열어서 불꽃을 만들고난뒤 잘라야하는곳에 갖다대는것까지똑같습니다. 여기에서 산소절단기의 윗분에달린 산소고압밸브를 열어주면 산소저압밸브를 열었을때나는 쇠하는 소리와함께 고압의산소가 달궈진 쇠를 불어내면서 절단이 이루어집니다. 핵심은 가스와 저압산소로 불꽃을 만들어두고 위쪽고압밸브를 열어서 고압산소로 불어내며 절단을하는겁니다.

참쉽죠?이렇게 산소절단을 이용하면 절단, 절곡작업이 쉬워집니다. 하지만 산소절단으로 알루미늄이나 스텐을절단작업해보시면 절단이아니라 줄줄흘러내려서 녹여떼게됩니다. 그만큼 깔끔하게 절단되지않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플라즈마절단기라는것도 있습니다. 산소절단보다. 간편하고 깔끔하며 비철류도 깔끔히절단할수있습니다. 플라즈마절단기에 대해서도 곧 리뷰하겠습니다. coming soon~아래영상은 저희가 직접제작한영상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