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초기증상 잔기침, 호흡곤란

폐암 초기증상 잔기침, 호흡곤란

폐암 이란 무엇인가? 폐암은 폐의 세포에서 시작되는 악성 종양입니다. 폐암은 세계적으로 발생률과 사망률이 높은 암 중 하나로, 흡연이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폐암 환자가 흡연자는 아니며, 비흡연자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폐암은 주로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1. 비소세포 폐암 NSCLC, NonSmall Cell Lung Cancer 폐암의 대부분 약 8085이 이 유형에 속하며, 주요 하위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포외피암 폐의 외부 부분에서 주로 발생하며, 흡연자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에게서도 흔히 일어나는 유형입니다.


폐암의 치료법
폐암의 치료법

폐암의 치료법

폐암의 치료법은 환자의 건강 상태, 암의 종류 비소세포 폐암 혹은 소세포 폐암, 암의 병기, 그리고 암의 위치와 크기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다음은 폐암 치료의 주요 방법들입니다. 1. 수술 종양 제거 암이 초기 단계이고 제한적인 범위 내에 있을 때, 수술로 종양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폐의 일부 제거 종양이 있는 폐의 일부를 제거합니다. 전체 폐 제거 암이 폐의 큰 부분에 퍼져 있을 경우 전체 폐를 제거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방사선 치료 고에너지의 X선 혹은 다른 형태의 방사선을 사용하여 암 세포를 소멸시키거나 성장을 멈추게 합니다. 이 치료법은 수술 전후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호흡 곤란
1 호흡 곤란

1 호흡 곤란

간단한 운동이나 활동에도 숨이 가쁘거나 호흡이 어려워지는 증상입니다. 암 세포가 호흡기계에 영향을 주거나, 종양의 크기가 커지거나, 흉막 삼출이나 허탈, 상기도 폐색 등이 생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 곤란은 폐암 환자의 60 이상에서 나타납니다.

폐암 환자의 13 정도가 가슴 통증을 호소합니다. 종양이 폐 주변부를 압박하거나, 흉막이나 흉벽을 침범하거나, 갈비뼈로 전이되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흉통은 기침하거나 숨을 들이마실 때 심해지며, 한쪽 가슴에 국한되어 나타납니다.

3 숨을 쉴 때 쌕쌕 거리는 천명

숨을 쉴 때 쌕쌕 거리는 숨소리를 말합니다. 폐암 뿐만 아니라 천식과 같은 다른 호흡기 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명은 폐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폐에 염증이 생기거나, 폐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발생합니다. 천명이 지속되거나, 심해지거나, 한쪽 폐에서만 들리거나, 호흡곤란과 함께 나타날 경우 폐암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폐암 초기증상 대표 증상 8가지

증상 환자들 중 약 75가 진단 당시 하나 이상의 증상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폐암 대표 초기증상 8가지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암 초기증상의 대표증상 첫 번째는 기침입니다. 폐암환자들 중에는 기침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폐암 환자의 약 75 정도에서 나타나는 자주보이는 증상입니다. 심한 경우 기침 때문에 잠을 못 자는 경우도 있으며, 갈비뼈가 부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폐암 초기에는 특수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평소 기침을 자주 하거나 흡연자라면 더욱 주의 깊게 사랑을 가져야 합니다.

흡연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갑자기 기침 증상이 생기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폐암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폐암의 초기 증상

일반적인 증상 폐암의 초기 증상은 다소 무시하기 쉬운, 일상적인 호흡기 문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침, 가래, 흉통 등이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같이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특이 증상 ; 또한, 피가 섞인 가래, 다리나 팔의 부기, 지속적인 목소리 변화, 체중 감소 등도 폐암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같이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진과 상의해야 합니다.

환경적 요인

폐암 예방은 어려운 문제이지만, 위의 방법들을 지키며 생활하면 폐암 위험을 꽤나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 결국은 큰 병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해 물질 피하기 아스베스토스, 방사선, 화학 물질 등 여러가지 유해 물질로부터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 공기질 관리 환기를 자주 시키고, 대기 청정기 등을 사용하여 실내 공기질을 관리합니다. 폐암은 우리 사회에서 아주 중요한 의료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폐암의 원인부터 증상, 치료 방법, 그리고 예방까지 넓게 다루어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폐암의 초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생존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흡연과 같은 위험요소를 피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초기 발견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폐암의 치료법

폐암의 치료법은 환자의 건강 상태, 암의 종류 비소세포 폐암 혹은 소세포 폐암, 암의 병기, 그리고 암의 위치와 크기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호흡 곤란

간단한 운동이나 활동에도 숨이 가쁘거나 호흡이 어려워지는 증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3 숨을 쉴 때 쌕쌕 거리는

숨을 쉴 때 쌕쌕 거리는 숨소리를 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