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다리 떨림, 저림, 시림, 뻣뻣함, 힘 빠짐 증상 평가 및 대처

팔다리 떨림, 저림, 시림, 뻣뻣함, 힘 빠짐 증상 검토 심사 및 대처

손발 저림 통증은 어떤 병원 무슨과 진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손발이 저리는 것은 주관적인 감각 이상이며 환자는 손발이 저리고 뻣뻣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어떤 환자는 신체 검사를 할 때 통각, 온도 감각이 감퇴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손발이 저리고 아픈데 무슨 과를 보세요? 그럼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자에게 손발 저림 고통이 나타나면 먼저 병원의 신경내과에서 진료를 받고 근전도 등 관련 검사를 보완하여 환자의 신경전도 기능에 이상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한번 증상이 생기면 잘 좋아지지 않으며, 시간이 더해 질수록 증상이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령층에서 많이 보고되고, 허리를 펼 때 고통이 있고 느리게 진행되며 조금씩 악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게 악화될 가능성이 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리 저림증이나 허리 고통이 지속된다면, 전문가와 상의하여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쪽 다리에 힘이 스르륵 빠짐
한쪽 다리에 힘이 스르륵 빠짐

한쪽 다리에 힘이 스르륵 빠짐

한쪽 다리만 혹은 한쪽 팔만 힘 빠짐 척추질환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지가 다. 저리거나 그중 손끝, 발끝이 더 심함 말초혈류 장애, 신경쪽 다리 혹은 팔의 편측 마비, 얼굴의 편측 마비 등 뇌졸중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경미하게 올 수 있으나 골든타임이 필요한 질환으로, 증상이 발생하면 가능한 한 빠르게 응급실을 찾아야 합니다.

허리 수술 간과의 부작용

허리 수술은 조심스럽게 결정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수술이 언제나 완전한 치료가 되지 못하며, 때로는 후유증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를 무리하게 참고 버티다. 보면, 척추관 협착증 똑같은 경우 계속 진행되며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초기에 조치가 이루어지면 신경이 눌렸다가 다시 회복이 가능하지만, 오랜 시간 신경이 눌리는 상황이 계속된다면 신경 손상이 장기화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신경의 문제로 인한 운동장애뿐만 아니라, 감각 신경의 문제로 인한 통증이나 균형 감각 장애, 진동 감각 장애 등 여러가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이성 방광에 영향을 미쳐 배뇨 기능에 사안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 통증이나 다리 저림증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B군 부족

평소 영양섭취가 고르지 못하고술자리가 잦다면?

술은 여러 영양소를 비롯해 비타민의 흡수를 저하시키는데요, 그중 티아민으로 보고된 비타민B 1과 비타민 B12의 흡수를 최대 13 수준까지 낮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같이 비타민B1과 B12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술자리가 잦은 생활을 오랜 시간 지속해 왔다면 비타민 B군이 결핍되며 손저림과 다리저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말초신경병증3번 항목 참고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필요합니다. 이 경우 신경계에 이상증상이 나타나면서 손저림이나 발저림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해질 경우 다리에 힘이 빠지면서 보행 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나아질 때까지 술을 자제하면서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중 비타민 B1과 B12를 보충할 수 있는 식품에는 다음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B1 보충식 돼지고기, 계란, 우유, 생선, 시금치, 표고버섯, 콩, 오렌지 등 비타민B12 보충식 소 간, 닭고기, 계란, 우유, 굴, 생선, 연어, 치즈, 굴 등 증상이 심할 경우엔 병원내과, 가정의학과을 방문하여 고용량 경구 보충제 혹은 근육주사등을 처방받아 보충받을 수 있습니다.

10. 수술

왼쪽 팔다리 저림 현상이 심각한 경우 신경 압박과 연관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하기 전에 원인 및 본인의 증상을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서 수술까지 하는 일은 없어야 좋겠죠. 왼쪽 팔 다리 저림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기저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 질환을 관리하거나, 생활 방법을 조정하거나, 의료의 도움을 받는 건강하고 편안함을 되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여 증상에 대하여 진단하고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한번 증상이 생기면 잘 좋아지지 않으며, 시간이 더해 질수록 증상이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한쪽 다리에 힘이 스르륵

한쪽 다리만 혹은 한쪽 팔만 힘 빠짐 척추질환 가능성이 높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수술 간과의 부작용

허리 수술은 조심스럽게 결정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수술이 언제나 완전한 치료가 되지 못하며, 때로는 후유증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