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유급휴가 지원 관련 내용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유급휴가 지원 관련 내용

코로나19의 법정 감염병 등급이 31일부터 2급에서 4급으로 낮아졌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앞으로 독감인플루엔자과 같은 수준으로 관리되는데요. 그러면서 검사비와 일부 치료비가 유료화되었고 건강보험공단과 보험업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검사비용 외에도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용 지원에 대해서도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2급으로 분류되었던 감염병은 무엇이 있을까요? 결핵, 홍역, 콜레라, 장티푸스, A형 간염, 한센병 등과 코로나19가 2급 감염병으로 분류되었는데요. 이제는 코로나19가 2급에서 4급으로 분류됩니다.

독감, 급성 호흡기감염증, 수족구병 등과 같은 등급이 되는 것이죠. 이렇듯 전수 조사와 지원금 지급이 중단되고, 검사비 본인부담률이 증가합니다.


유급휴가비 지원금과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 구분
유급휴가비 지원금과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 구분

유급휴가비 지원금과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 구분

자가격리 지원금과 유급휴가비 지원금은 지급 대상이 다릅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은 유급휴가비를 지급받지 못한 분과 생활지원비를 받는 분에게 지급됩니다. 유급휴가비 지원금은 유급휴가비를 지급받은 사업주에게 지급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의 유급휴가비 지원금액은 일일 최대 13만원이고, 개인별 임금 일급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대상은 유급휴가비 해당 대상인지, 생활지원비 해당 대상인지에 따라 구분됩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기 때문에, 결론부터 말씀드리다면 자신이 사업자라면 유급휴가비 부분을 살펴봐주시고, 사업자가 아니라면 생활지원비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맞벌이 부부인 경우 같이 사용할 수 없나요?
맞벌이 부부인 경우 같이 사용할 수 없나요?

맞벌이 부부인 경우 같이 사용할 수 없나요?

가족 돌봄 휴일은 부부 함께 사용 가능 합니다. 오늘은 공무원 외 근로자라면 아그들이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휴가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 사용하지 않더라도 근로자라면 알고 있어야 하는 좋은 정보이니 꼭 한 번쯤은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맞벌이 부부 엄빠 님들 파이팅입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입금 확인

오늘 월요일에 기분이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저는 1인 가구로서 354,000원을 받았습니다. 이 금액은 정부가 제공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생활지원금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지급하는 것입니다. 이 돈으로 생필품을 구매하거나 의료비를 지불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내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입금 확인 코로나 바이러스 생활지원금이 입금되었습니다. 2명 신청하여 총 708,000원이 입금되었고, 통장 잔액을 확인하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오늘 계좌를 확인하니 예상치 못한 금액이 입금되어 놀랐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시 보건소에서 전송하는 양성 판정 문자 메모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반드시 익일까지 격리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원 중지 안내

2023년 8월 31일을 기점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감염병 등급이 ”4급”으로 전환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급휴가비 지원금과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

자가격리 지원금과 유급휴가비 지원금은 지급 대상이 다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맞벌이 부부인 경우 같이 사용할 수

가족 돌봄 휴일은 부부 함께 사용 가능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입금

오늘 월요일에 기분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